시티펠리스(City Palace)

  자이싱 2세가 지은 궁전으로 자이푸르 시내 중심가에 자리하고 있다.

궁전 안은 마하라자가 살고 있는 구역과 마하라자 사와이 만싱 2세 박물관으로 나누어져 있다.

 

 

 

 

 

 

 

 

 

 

 

 

 

 

 

 

 

 

 

 

 

 

 

 

 

자이푸르 잔다르만타르

[ Jantar Mantar of Jaipur ]

요약
인도 라자스탄주() 자이푸르에 있는 천문 관측소. 201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국가 인도(India)
지정일 2010년
분류 문화유산
소재지 인도 라자스탄주 자이푸르
좌표 N26 55 29 E75 49 30

1728부터 1734년 사이에 번왕국()의 마하라자이자 수학자·천문학자였던 자이싱 2세(Jai Singh II)가 새로운 수도인 자하푸르에 세운 석조 천문 관측소로, 2010년 유네스코(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에 의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잔타르 만타르(Jantar Mantar)는 산스크리트어()로 ‘마법의 장치(Magical Device)’라는 의미이다.

자이싱 2세는 과학자들을 외국에 보내 잔타르 만타르를 짓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게 하였고

이후 델리, 우자인, 바라나시, 마투라, 자이푸르에 잔타르 만타르를 세웠다.

그중 가장 규모가 큰 자이푸르의 잔타르 만타르는 1940년대까지도 천문대로 이용되었다.

1948년 국가기념물로 지정되었다.

이곳에 있는 20개의 주요 천문 계기는 건축물처럼 땅에 고정하여 설치하였으며 맨눈으로 천문학적 위치를 관찰할 수 있게 설계하였다.

이 계기들을 사용해 시각을 계산하고, 천체 높이, 일식·월식, 행성의 기울기를 예측·계산하거나 별자리, 행성들의 위치를 보는 등 다양한 천체 관측과 연구가 가능하다.

지역에서 나는 석재와 대리석로 계기들을 제작했으며 가장 큰 계기인 삼라트 얀트라(Samrat Yantra)의 경우 높이가 27m에 이른다.

인도에서 가장 중요하고 포괄적이며 가장 잘 보존된 유서 깊은 천문 관측소이며,

무굴제국 말기에 학문적 소양이 깊은 군주의 궁정이 보유했던 천문학적 기술과 우주철학적 개념을 잘 보여준다.

[네이버 지식백과] 자이푸르 잔다르만타르 [Jantar Mantar of Jaipur] (두산백과)

 

 

 

 

 

 

 

 

 

 

 

 

 

 

 

베스트 샷

http://landart.tistory.com/1204

 

Posted by landar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