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아크 주행 충전기
무상점검이 있다 해서
올라 온 김에 인천 피팅 센터를 방문
기술진이 갖가지 점검 후
자기들이 본 캠카 중에서
가장 잘 설치 되었고
정상 작동 중이라 진단합니다.
다만
"여름철 열문제는
필요하면 환기나 냉각팬의 보완이 필요할 수 있다.
원래 환기 잘되는 곳에 설치하는 것이 원칙이다."
그리고
"원하시면 1개를 추가하여 병렬로 하시라.
열은 덜날 것이고 충전은 2배다.
안되면 환불 하겠다.
지금은 공임 없이 부품값만 받고
30개 한정 세일 기간이니 좋은 기회다."
먼길은 왔고
기회는 한정 되어 있고
"OK"
2명이 5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케이블 하나 만드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정품정격'
주변의 케이블도 몇개 교환했습니다.
장인의 정성과 품격이라 해도 과하지 않았습니다.
그사이 저는 그간에 가졌던 궁금증들을
센터장과 대화하며 풀었습니다.
그중에 한가지
인산철 배터리는
0도에서 60도 범위에서 충전해야 한다.
그것을 안전하게 만족 시키는 것이
레드아크다.
저는 안전이 최우선 선택 기준이라 생각합니다.
인산철도 불납니다.
그것도 많이 납니다.
여러 보험회사에서 많은 문의가 센터로 온다 합니다.
그래서 저는 많이 기다립니다.
얼마간의 시행 착오를 거치며
안정될 때까지...
오전 10시 조금 넘어 시작한 작업이
점심 없이 오후 3시
배는 고프고 지루해질 쯤 끝났습니다.
기기로 체크해 보니 개당 40A 정도
병렬이니 80A
자동차 시동으로 만...
태양광도 보태지면....
아이들링 중 게이지입니다.
2배 맞습니다.
이제 숙제는 열을 어떻게
레드아크 정상 작동 범위로 유지 하느냐 그것이 문제입니다.
기술진의 말로는
"병렬이라 열도 훨씬 덜날 것이고
레드아크 내구성은 상상 이상이다.
걱정말고 편히 쓰시라."
1시간 정도 주행한 느낌
"좋~습니다. "
얼마 후 사용기로 보충하겠습니다.
레드아크 사용자 분은
피팅센터에 예약방문하셔서
점검 헌번 받아 보십시오.
시원합니다.
캠핑카 인산철 충전기
레드아크 병렬이 좋은 선택일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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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회전 솔라 도움 받으면 40정도 찍을껄요.. 지금 계절엔..
헉 아이들링 이라구요?
알터에서 70Ah정도 나올텐데...
차량에서 전기 먹고... ㅋ.
많이나오네요.2019.11.27. 08: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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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산철 배터리의 안전 기준입니다.
그래서 레드아크는 0도에서 충전 차단하고요.
물론 이 온도는 배터리 온도이니 배터리와 레드아크 주변 온도를 따르겠지오.2019.11.27. 08:3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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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아트예
아리아 본부장님께 어제 전화로 문의해보니, 엔리코에는 60A 주행충전기가 기본으로 장착된다고 합니다
사용해보고 부족하면 추가설치 지도를 부탁드립니다...^^2019.11.27. 10: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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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이라 그늘이 많아 태양광이 많이 아쉽고
주행 거리가 많지 않다 보니
베터리가 배가 고파요.
여름 에어콘 때는 더욱...
언젠가는 빠른 주행 충전 대책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항상 했지오.2019.11.27. 12: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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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 그것은 아닙니다만
이것이 정답이다 싶습니다.2019.11.27. 20:10
13:32 분당 구미동 출
311/480 13.24V 65%
충주 비내섬에서 요리조리 답사하여
15:32 비내섬 정박 포인트 착
435/480 13.65V 91%
중간에 10여분 휴게소 아이들링
30여분 주행후 정차시 순간 충전값
35~82A 유동적으로 충전
정차 1시간 정도 충전량이 궁금하나
공회전에 심적 부담
# 1차 충전 사용기 소감
1.
2시간 124A 주행 충전량이 아쉬우나
거의 고속도로 주행한 1시간이 65A 인것으로 보아
주행 충전은 시간당 60 + @로 사료됨.
2.
태양광등에서 +요인이 있어 보이고
(오늘은 구름이 많음)
3.
레드아크 열이 거의 안남.
1개시는 요즈음도 꽤 따뜻한 정도 였슴.
전기는 여러 복합적인 요인이 복잡함으로
레드아크를 기본으로 하는 아리아 캠카는
옵션으로
아리아 기술진과 상의해 볼 만 하다는 생각입니다.
추.
정확하게 있는대로 기록한 것입니다.
조금 아쉽내요.
차량 배터리를 AGM으로 하면 더 많이 밀어 준다는 설치 기사님의 얘기가 자꾸 생각 나네요.
다른 방법들은 실주행 충전량이 어느정도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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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 그런가요.
설치 기사님은 2개를 하면 부하가 나누어 져서 열이 확 줄거라고 얘기를 했었습니다.
물론 차량 베터리.. 레드아크... 인산철 연결 케이블를 바꿨어요. 레드아크 휴즈와 함께...2019.11.28. 19:39 -
랜드아트님이 레드아크 교체하신 배선 정도는 이미 옛날부터 쓰고 있구요.
레드아크가 다른 주행충전기 대비 크기가 작은 편인데 이것 저것 많이 구겨 넣어 그런지 열은 많이 나요.
더블어 2개를 현재 80Ah정도 충전이 아니라 60Ah정도이니 나눠서 30Ah정도... 하나라면 거의 40Ah정도 되겠지요.
전류 올라 가면 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갑니다.2019.11.28. 22: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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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아트제일 큰 문제는 엔진 고장 정도 생기면 알터 땜이라고 우길수 있는 차량 AS문제 정도 같습니다.
이때도 혹 문제 있으면 알터 옛날꺼로 교체하고 가면 되지 않을까싶습니다.
네.. 말씀하신대로 발전량 늘면 오버가 무서운데.. 오버는 제어되서 별문제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버 문제 없애려면 배터리 갯수를 늘리거나.. 전류 제한되는 충전기 쓰면 안전은 더나아질것 같구요.
다만 전류 제한되니 충전량 최대로 못 쓰는게 단점일듯 합니다.
더불어 80Ah 지속 충전 밀어주시려면 알터에서 배터리까지 +선만이라도 주름관 넣어서 25sq이상으로 연결해 주시면 더 안정적일듯 합니다.
전 안전 우선이라서.. ㅠ.ㅠ2019.11.29. 08: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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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 코리아 제품의 인산철 권장 충전 암페어는 40A 전후 입니다.
스펙상 max 120A 라고는 명시되어 있긴하지만 BTS 코리아 직원분과 통화해보니 40A가 권장 충전이라 하더군요.
여러모로 머리 아프네요 한번 건들들여서 해결하면 다른문제가 생기고 ㅎㅎ
극하계시에 발열체크 및 열을 배출할 수 있는 개선이 필요할거 같습니다.2019.11.29. 16: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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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장기주차시 메인배터리 방전을 예방하기위해서 단순 200A 릴레이를 사용하지만(태양광으로 메인배터리 충전하기 위해서요) 주행시에도 70A정도는 뽑아주니 다른 주행충전기를 꼭 달아야하나 별 욕심이 안나네요. 2년째 릴레이로 잘 버티고 있습니다. 배터리에 대해서 고민이 많으시더니 드디어 어느정도 만족하신거 같네요. ㅎㅎ
2019.11.29. 20: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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