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렬 레드아크 충전기 장착기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11.27. 07:30조회 1,135

레드아크 주행 충전기
무상점검이 있다 해서
올라 온 김에 인천 피팅 센터를 방문




기술진이 갖가지 점검 후
자기들이 본 캠카 중에서
가장 잘 설치 되었고
정상 작동 중이라 진단합니다.
다만
"여름철 열문제는
필요하면 환기나 냉각팬의 보완이 필요할 수 있다.
원래 환기 잘되는 곳에 설치하는 것이 원칙이다."

그리고
"원하시면 1개를 추가하여 병렬로 하시라.
열은 덜날 것이고 충전은 2배다.
안되면 환불 하겠다.
지금은 공임 없이 부품값만 받고
30개 한정 세일 기간이니 좋은 기회다."

먼길은 왔고
기회는 한정 되어 있고
"OK"




2명이 5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케이블 하나 만드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정품정격'

주변의 케이블도 몇개 교환했습니다.
장인의 정성과 품격이라 해도 과하지 않았습니다.
그사이 저는 그간에 가졌던 궁금증들을
센터장과 대화하며 풀었습니다.

그중에 한가지


인산철 배터리는
0도에서 60도 범위에서 충전해야 한다.
그것을 안전하게 만족 시키는 것이
레드아크다.

저는 안전이 최우선 선택 기준이라 생각합니다.
인산철도 불납니다.
그것도 많이 납니다.
여러 보험회사에서 많은 문의가 센터로 온다 합니다.
그래서 저는 많이 기다립니다.

얼마간의 시행 착오를 거치며
안정될 때까지...


오전 10시 조금 넘어 시작한 작업이
점심 없이 오후 3시
배는 고프고 지루해질 쯤 끝났습니다.




기기로 체크해 보니 개당 40A 정도
병렬이니 80A
자동차 시동으로 만...
태양광도 보태지면....


아이들링 중 게이지입니다.

2배 맞습니다.

이제 숙제는 열을 어떻게
레드아크 정상 작동 범위로 유지 하느냐 그것이 문제입니다.

기술진의 말로는
"병렬이라 열도 훨씬 덜날 것이고
레드아크 내구성은 상상 이상이다.
걱정말고 편히 쓰시라."

1시간 정도 주행한 느낌
"좋~습니다. "

얼마 후 사용기로 보충하겠습니다.
레드아크 사용자 분은
피팅센터에 예약방문하셔서
점검 헌번 받아 보십시오.
시원합니다.

캠핑카 인산철 충전기
레드아크 병렬이 좋은 선택일 거 같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 쿨러는 다셔야 할듯 합니다.지금은 괜찮겠지만 한여름 발열이 너무 심해요.

    2019.11.27. 07:57
     
  • 1개시 아리아에서 쿨러를 추가 설치한 상태입니다.
    병렬은 열이 덜 난다하니 내년 여름에 필요하면 보완하겠습니다.

    2019.11.27. 08:03
     
  • 쿨러가 안 달려있음 발열 식힐 해결법은 없는건가요?

    2019.11.27. 15:09
     
  • dance0068아마도요.
    560의 경우는 밀폐되어 있어서요.

    2019.11.27. 15:16
     
  • 랜드아트넴~~ㅠ

    2019.11.27. 15:17
     
  • 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2019.11.27. 08:00
     
  • 레드아크 홈피 보시고 전화 상담해 보십시오.

    2019.11.27. 08:05
  • 관심가네요^^ 주행말고 공회전시 충전량은 얼마인가요?

    2019.11.27. 08:10
     
  • 본문 수정했습니다.
    공회전 충전량입니다.

    2019.11.27. 08:10
     
  • 공회전 솔라 도움 받으면 40정도 찍을껄요.. 지금 계절엔..
    헉 아이들링 이라구요?
    알터에서 70Ah정도 나올텐데...
    차량에서 전기 먹고... ㅋ.
    많이나오네요.

    2019.11.27. 08:14
     
  • 짱이74ㅣ경기위게이지 사진은 실내에서 공회전시 입니다.

    2019.11.27. 08:14
     
  • 짱이74ㅣ경기레드아크는 디지털로 알터에 부하를 주어서 자기가 필요한 만큼 빼오는 원리라 합니다.
    보통 충전기는 나오는 대로 받는 것이고요.

    2019.11.27. 08:23
     
  • 랜드아트그건 스마트 알터 얘기인데요. 봉고3도 스마트 알터인가요? 일반 알터로 아는데... 80정도 나오는 거면 상당하구요.
    차량이 아이들링 상태에서 얼마나 차량이 전류를 먹는지 모르겠네요.
    ㅠ.ㅠ

    2019.11.27. 10:48
     
  • 짱이74ㅣ경기레드 기술자가 봉고 알터는 그렇다는 얘기도 했습니다.
    레드아크의 기능을 말하다 보니...

    저는 잘모릅니다.
    설치해 놓고 후크(?)로 보여 주며 자기들도 사진 찍는 데
    각 40A 정도 였습니다.
    실내다 보니 태양광 불포함이고
    자동차 라이트는 꺼진 상태
    캠카는 560 기본냉장고, 모비콜 40, 실내 벽등 9개 켜진 상태 였습니다.

    그때 현관 위 게이지는 위의 사진과 같았고요.

    일단은 정답을 찾은 듯 합니다만...

    2019.11.27. 13:08
     
  • 랜드아트엔진 열 받은 상태에서 발전량 줄어드니 3가지만 체크하면 정리 될것 같습니다.
    1. 엔진 주행없이 아이들 상태 30분 쯤 된 상태 충전량
    2. RPM이 올라가는가?
    3. 시가잭 정도에서 찍히는 알터(?) 전압.
    레드아크가 너무 비싸 파워크래프트 40Ah병렬 연결 쓰다가 아이들 상태 충전량 부족해서
    알터도 바꿨었거든요. ㅠ.ㅠ

    2019.11.27. 13:16
     
  • 짱이74ㅣ경기역시...
    언제 체크해 보겠습니다.
    30분은 몰라도 가깝게 되었을 거 같습니다만..

    2019.11.27. 13:25
     
  • 그럼 영하의 겨울에는 충전을 할수없다는 건가요?

    2019.11.27. 08:29
     
  • 인산철 배터리의 안전 기준입니다.
    그래서 레드아크는 0도에서 충전 차단하고요.
    물론 이 온도는 배터리 온도이니 배터리와 레드아크 주변 온도를 따르겠지오.

    2019.11.27. 08:38
     
  • 랜드아트네. 정보 감사합니다! 급 땡기네요. 병렬연결이..^^

    2019.11.27. 08:40
     
  • 지름폐인예약하고 가세요.

    2019.11.27. 09:14
     
  • 맞습니다 모든 스펙에 따르는것이 기본중에 기본이지요. 정품정격 병렬충전으로 80A면 훌륭하네요. 장착비용이 궁금하네요~

    2019.11.27. 09:05
     
  • 여기에 비용 얘기는...
    레드아크 홈피 보시고 상담해 보세요.
    30개 한정 설치비 없습니다.

    2019.11.27. 09:13
     
  • 랜드아트아리아 AS도 문제없이 받을 수 있나요?

    2019.11.28. 08:33
     
  • 후니네그건 깊게 생각 못했습니다.
    레드아크 점검 갔다가 엉겁결에 했네요.
    아리아와 상의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새 많이들 하고 있는 병렬연결의 한방법으로...

    2019.11.28. 08:37
     
  • 랜드아트아하 그렇군요. as팀에 한번 물어봐야겟네요. 고맙습니다.

    2019.11.28. 08:39
     
  • 랜드아트아리아 AS도 문제 없다는 답변 받았습니다~ 참고하세요~

    2019.12.10. 18:26
     
  • 레드야크 2개하신건가요?

    2019.11.27. 09:58
     
  • 1개를 추가하여 병렬로 한것입니다.
    ㅋ 쌍둥이

    2019.11.27. 10:00
     
  • 랜드아트그럼 레드야크 기존1개 에 한개추가후 병렬연결이죠,

    2019.11.27. 10:12
     
  • 랜드아트대박입니다.
    좋은정보네요~~

    2019.11.27. 10:13
     
  • 인천해피가이가까워서 좋으시겠습니다.

    2019.11.27. 10:18
     
  • 2019.11.27. 10:27
     
  • 인천해피가이레드아크가 싼가격은 아닙니다
    저도 가격 알고나서는 깜놀입니다 ㅎ
    그리고 태양광충전에서는 mppt보다는 레드아크가 30%정도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들의말입니다

    2019.11.27. 18:05
     
  • 세종백곰630예, 그렇습니다.

    2019.11.28. 09:01
     
  • 피치11저도 집에서 아주 가까운거리라 한번 알아 봤는데,,,가격이 ㅎㄷㄷ 하네요..저한텐...

    2019.11.28. 14:56
     
  • 피치11태양광충전 30% 효욜이 떨어지나요?
    mttp로 10a 충전된다면 레드아크로 7a밖에는 충전이 안되나요?

    2019.12.11. 19:54
     
  • 정성으로 올려주신 좋은정보를 잘 얻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11.27. 10:13
     
  • 양이 안차면 엔리코는 3개 4개 병렬도 있어요.
    레드아크가 정답이라 생각합니다.

    2019.11.27. 10:20
     
  • 랜드아트
    아리아 본부장님께 어제 전화로 문의해보니, 엔리코에는 60A 주행충전기가 기본으로 장착된다고 합니다
    사용해보고 부족하면 추가설치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2019.11.27. 10:35
     
  • 충전 걱정 없겠네요
    기존에도 넉넉하신거 같았는데 추가하신게 어떤 이유가 있는지요?

    2019.11.27. 12:23
     
  • 겨울이라 그늘이 많아 태양광이 많이 아쉽고
    주행 거리가 많지 않다 보니
    베터리가 배가 고파요.

    여름 에어콘 때는 더욱...
    언젠가는 빠른 주행 충전 대책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항상 했지오.

    2019.11.27. 12:33
     
  • 랜드아트후기 올리시는거 보면 주행거리가 제법 되는거 같았는데 ...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아닌가 보네요^^

    2019.11.27. 12:52
     
  • 560 허조타ㅎ 이번에 멀리 왔지만 주변에서 많이 있게 되네요.
    하루 1~2시간 주행...

    2019.11.27. 12:56
     
  • 오호 역시 선구자...

    2019.11.27. 19:38
     
  • ㅋ 그것은 아닙니다만
    이것이 정답이다 싶습니다.

    2019.11.27. 20:10
     
     
     
     
     
     

    병렬 레드아크 충전기 [사용기 1]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11.28. 16:22조회 571

    13:32 분당 구미동 출
    311/480 13.24V 65%

    충주 비내섬에서 요리조리 답사하여
    15:32 비내섬 정박 포인트 착
    435/480 13.65V 91%

    중간에 10여분 휴게소 아이들링

    30여분 주행후 정차시 순간 충전값
    35~82A 유동적으로 충전

    정차 1시간 정도 충전량이 궁금하나
    공회전에 심적 부담



    # 1차 충전 사용기 소감

    1.
    2시간 124A 주행 충전량이 아쉬우나
    거의 고속도로 주행한 1시간이 65A 인것으로 보아
    주행 충전은 시간당 60 + @로 사료됨.

    2.
    태양광등에서 +요인이 있어 보이고
    (오늘은 구름이 많음)

    3.
    레드아크 열이 거의 안남.
    1개시는 요즈음도 꽤 따뜻한 정도 였슴.

    전기는 여러 복합적인 요인이 복잡함으로
    레드아크를 기본으로 하는 아리아 캠카는
    옵션으로
    아리아 기술진과 상의해 볼 만 하다는 생각입니다.

    추.
    정확하게 있는대로 기록한 것입니다.
    조금 아쉽내요.
    차량 배터리를 AGM으로 하면 더 많이 밀어 준다는 설치 기사님의 얘기가 자꾸 생각 나네요.

    다른 방법들은 실주행 충전량이 어느정도 되나요?




    댓글

    새로고침
    • 우왕 대단하심다~~

      2019.11.28. 17:13
       
    • 근데 자갈길 잘못 드가심 허브스페이스에 낄수도 있다는디~~~
      조심하세요^^

      2019.11.28. 17:14
       
    • 그럴 수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2019.11.28. 17:19
       
    • 뱔열문제는2개를달어서가아니고배선을교체해서그런것입니다^^

      2019.11.28. 19:10
       
    • ㅎ 그런가요.
      설치 기사님은 2개를 하면 부하가 나누어 져서 열이 확 줄거라고 얘기를 했었습니다.
      물론 차량 베터리.. 레드아크... 인산철 연결 케이블를 바꿨어요. 레드아크 휴즈와 함께...

      2019.11.28. 19:39
       
    • 랜드아트충전기를하나달았을때보다두개를달았을때효율이2배이하라면기사님얘기가맞겠지요.
      (쉽게30kg을혼자드는것보다60kg을둘이드는게땀을덜난다??),하지만똑같은40A충전기이지만배선이두께가두꺼워지면내부저항이적게발생하기때문에발열이줄어듭니다(요구르트빨대로빠는것보다음료빨대로빨면휠씬쉽겠죠)

      2019.11.28. 20:08
       
    • 럭셔리황명쾌하시네요.
      신기할 정도로 열이 줄었어요.

      그렇다면
      열 많이난다는 레드아크 누명
      설치를 잘 못한 것이네요.

      충전량은 2배 이상입니다.

      2019.11.28. 20:21
       
    • 랜드아트아마도여ㅎㅎ

      2019.11.28. 20:17
       
    • 랜드아트님이 레드아크 교체하신 배선 정도는 이미 옛날부터 쓰고 있구요.
      레드아크가 다른 주행충전기 대비 크기가 작은 편인데 이것 저것 많이 구겨 넣어 그런지 열은 많이 나요.
      더블어 2개를 현재 80Ah정도 충전이 아니라 60Ah정도이니 나눠서 30Ah정도... 하나라면 거의 40Ah정도 되겠지요.
      전류 올라 가면 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갑니다.

      2019.11.28. 22:20
       
    • 짱이74ㅣ경기제가보기에는이번에작업하신배선의두께는전혀문제없어보입니다.
      다만아쉬운것은기존에장착한것을안쪽 의배선은교체했으나메인배터리에서휴즈까지의배선은교체하지않은것이조금아쉽네여^^

      2019.11.28. 22:29
       
    • 짱이74ㅣ경기이번에 레드아크 전후 케이블 바꾸고 레드아크 휴즈로 양쪽에 넣었어요. 합 4개
      정확한 데이터는 없지만 1개일 때 열은 많았고 30a도 안나왔던 거 같습니다.
      특히 극하기는 10a 나 됐을까....
      지금은 열은 거의 없고 주행시 평균 합 60이상은 안정적인 거 같습니다.
      어제 주행은 아이들링 정체 서행이 많은 통계고
      오늘 긴거리 안정 주행 데이타를 잡아 보겠습니다.
      특히 고속도로 주행 + 태양광

      추. 자동차 배터리를 agm으로 하면 더 충전량이 많아 진다고 추천 했습니다.

      2019.11.29. 06:54
       
    • 럭셔리황기존 레드아크의 그배선을 제외하곤 전부 새로 했어요.
      그배선도 휴즈.. 레드어크.. 휴즈... 인산철까지는 새로 했고요.
      두개의 열차이는 없었습니다.

      2019.11.29. 06:20
       
    • 2019.11.29. 09:01
       
    • 메모해놓으시것만 봐도 차에대한 애정이 보입니다~~

      2019.11.28. 19:21
       
    • ㅎ 그런가요.
      정확한 데이타를 찾고 싶었습니다.
      2배 이상이지만
      예상 보다 적습니다.

      2019.11.28. 19:25
       
    • 랜드아트보조배터리에 상태에 따라 다를수는 있지만 한전충전 없이도 충분해 보입니다

      2019.11.28. 19:27
       
    • 인천 대장간77그랬으면 좋겠습니다.

      2019.11.28. 19:33
       
    • 랜드아트정체 별로 없으면 80Ah근접하겠죠.
      알터가 공회전시 용량의 약 60%
      달리면 90%정도는 되니.
      발전량은 70 --> 105 정도(차쓸거 쓰고 충전하면... 50 --> 80?)
      계속 달리면 풀로 충전 되겠죠.
      전 아이들 상태 차량만 80Ah가 안나와서 알터를 바꿨었네요.

      2019.11.29. 07:46
       
    • 짱이74ㅣ경기제 짧은 생각에도 알터가 150 정도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오버는 레드아크가 제어해 줄 것이고...

      알터 키우면 그에 따른 단점이나 문제점 없을까요?

      2019.11.29. 07:50
       
    • 랜드아트제일 큰 문제는 엔진 고장 정도 생기면 알터 땜이라고 우길수 있는 차량 AS문제 정도 같습니다.
      이때도 혹 문제 있으면 알터 옛날꺼로 교체하고 가면 되지 않을까싶습니다.

      네.. 말씀하신대로 발전량 늘면 오버가 무서운데.. 오버는 제어되서 별문제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버 문제 없애려면 배터리 갯수를 늘리거나.. 전류 제한되는 충전기 쓰면 안전은 더나아질것 같구요.
      다만 전류 제한되니 충전량 최대로 못 쓰는게 단점일듯 합니다.
      더불어 80Ah 지속 충전 밀어주시려면 알터에서 배터리까지 +선만이라도 주름관 넣어서 25sq이상으로 연결해 주시면 더 안정적일듯 합니다.

      전 안전 우선이라서.. ㅠ.ㅠ

      2019.11.29. 08:20
       
    • 짱이74ㅣ경기자세하고 친절한 말씀 감사합니다.

      2019.11.29. 08:29
       
    • 랜드아트알터교체안하셔도100A까지충전가능하세요^^

      2019.11.29. 11:11
       
    • 럭셔리황? 레드아크 합이 최대 80인 데요.

      2019.11.29. 11:18
       
    • 랜드아트제품조합을바꾸면가능하다는얘기죠ㅋㅋ

      2019.11.29. 11:18
       
    • 럭셔리황ㅋ 이제 못해요.
      머리 복잡해요.
      고속도로 주행 70A 정도네요.

      1개 시절 생각하면 행복합니다.
      그것도 안정적으로...
      주행 충전 62~72a 로 생각하면 정확한 얘기일 거 같습니다.

      2019.11.29. 11:24
       
    • 2019.11.29. 11:25
       
    • 바람의일격120A입니다^^

      2019.11.29. 14:37
       
    • 대단하십니다
      관리방법을 저도 배우겠습니다

      2019.11.28. 20:07
       
    • ㅎ 저 그런 거 없습니다.
      안전하고 안정된 관리를 많이 생각합니다.

      2019.11.28. 20:20
       
    • 엄청난 데이터 입니다.

      2019.11.28. 22:21
       
    • 순간 충전이 아닌 정확한 누적 충전량을 잡아 보고 싶었습니다.

      2019.11.29. 06:11
       
    • BTS 코리아 제품의 인산철 권장 충전 암페어는 40A 전후 입니다.
      스펙상 max 120A 라고는 명시되어 있긴하지만 BTS 코리아 직원분과 통화해보니 40A가 권장 충전이라 하더군요.
      여러모로 머리 아프네요 한번 건들들여서 해결하면 다른문제가 생기고 ㅎㅎ
      극하계시에 발열체크 및 열을 배출할 수 있는 개선이 필요할거 같습니다.

      2019.11.29. 16:26
       
    • 그런 거 알아 보시고 따르는 것이 편합니다.
      안전을 연습할 수응 없잖아요.
      아리아 기술진과 상의해 보세요.

      2019.11.29. 19:24
       
    • 저는 장기주차시 메인배터리 방전을 예방하기위해서 단순 200A 릴레이를 사용하지만(태양광으로 메인배터리 충전하기 위해서요) 주행시에도 70A정도는 뽑아주니 다른 주행충전기를 꼭 달아야하나 별 욕심이 안나네요. 2년째 릴레이로 잘 버티고 있습니다. 배터리에 대해서 고민이 많으시더니 드디어 어느정도 만족하신거 같네요. ㅎㅎ

      2019.11.29. 20:49
       
    • 저는 전기를 잘몰라 고민 좀 했습니다.
      ㅎ 정말 어느 정도 만족합니다.

      2019.11.30. 04:21
Posted by land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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