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도 이런 폭포가 있어요.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7.31. 07:50조회 1,140


ㅋ 한국판 나이아 가라
폭우 뒤끝
큰 계곡의 모든 물이
한꺼번에 쏟아 지다 보니...


  •  
 
 
 
 
 
 
 
  
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가까이 하기엔
너무 무서운 당신




함양 용추 폭포 입니다.




조용하게 1박하고
주변을 둘러보네요.






추.
거창 창포원





댓글

새로고침
  • 꽃들이 아름답습니다^^

    2020.07.31. 08:13
     
  • 그렇습니다.

    2020.07.31. 11:15
     
  • 와 보기만해도 시원합니다~

    2020.07.31. 09:52
     
  • 시원합니다.

    2020.07.31. 11:15
     
  • 비가 많이 와서 그런가 ㅋ
    시원합니다 ㅋ

    2020.07.31. 11:50
     
  • 그렇습니다.
    폭우의 덕도 큽니다.

    2020.07.31. 12:03
     
  • 랜드아트님 21세기 랜삿갓 같아요^^
    사진만봐도 오늘 더위 식네요~
    감사~~~

    2020.07.31. 13:08
     
  • ㅎ 감사합니다.

    2020.07.31. 13:31
     
  • 멋지네요

    2020.07.31. 14:13
     
  • 감사합니다.

    2020.07.31. 18:16
     
  • 엄청나네요 멋집니다 ㅎ

    2020.07.31. 15:15
     
  • 상상 이상입니다.

    2020.07.31. 18:17
     
  • 무섭네요ㅋ

    2020.07.31. 15:57
     
  • 가까이 갈 수가 없습니다.

    2020.07.31. 18:17
     
  •  

    2020.08.01. 07:48
     
  • 감사합니다.

    2020.08.01. 09:45
     
  • 가고싶어요빨리~~~~~

    2020.08.01. 19:37
     
  • 울트라를 사긴 사야하는데요 ㅎ~

    2020.08.02. 22:57
     
     
     
     
     
     

계곡, 계곡, 계곡들...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8.01. 06:19조회 693

함양 화림계곡





좋아요.
강변 트레킹도 짱이고요.

장수 토옥동, 지지 계곡은 아니고요.



장수 덕산 계곡



예전에 보지 못한 물많은 계곡

장안산 군립공원 명당에 정박하고
오늘 방학동 가족 휴양촌까지
트레킹 사진 추가 하겠습니다.
기대됩니다..


에어콩이 필요 없는 자리



아랫 용소
여기까지만..
더는 못내려가게 막아놨네요.
볼거리 기준으론 최고입니다.

  •  
 
 
 
 
 
 
 
  
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Loading...
  •  
 
 
 
 
 
 
 
 
  
화질 선택 옵션
 
 
 
 
 

댓글

새로고침
  •  

    2020.08.01. 07:48
     
  • 감사합니다.

    2020.08.01. 12:18
     
  •  

    2020.08.01. 08:40
     
  • 지금도 좋습니다만

    계곡 완전히 열리면 구경 한번 하셔요.
    추천합니다.

    2020.08.01. 12:21
     
  • 랜드아트함양 부친고향이라서 한번씩 가는데, 어디주차하신거에요?

    2020.08.01. 12:27
     
  • 주에듀파파함양 주차포인트 어디어디가 괜찮은가요?

    2020.08.01. 12:28
     
  • 주에듀파파주차는 여기저기 많아요.
    정박은 용추폭포 정도요.

    2020.08.01. 12:29
     
  •  

    2020.08.01. 11:10
     
  • 감사 합니다.

    2020.08.01. 12:19
     
  • 그래도 조심하셔요~~

    2020.08.01. 13:21
     
  • 감사합니다.
    조심하겠습니다.

    2020.08.01. 13:24
     
  • 굿입니당^^

    2020.08.01. 19:36
     
  • 환상적인곳입니다

    2020.08.01. 22:54
     
  • 시원하겠어요

    2020.08.02. 18:30
     
  • 불어난 물이 무섭네요.
    좋은 곳 다니셔서 부럽습니다.

    2020.08.03. 01:18
     
     
     
     
     

    ㅋ 돈주고 왜 이것을...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8.04. 08:46조회 1,207
    댓글 8URL 복사

    전라도 음식하면 홍어
    원래는 전라도 하고도 서부
    나주 영산포 인근에서만 먹었었지오.
    흑산도에서 배로 바다를 건너
    영산강을 거슬러 영산포에 하선하면
    교통이 불편하던 시절
    주변에서 나눠 먹던 음식
    이쪽에선 잔치에 홍어가 빠지면 가리~


    정말 모처럼 생각이 나서
    무작위로 선택해서 들린 집




    저도 모처럼이라
    ㅎ 이걸 돈주고 왜먹어???



    근데
    그런데 말입니다.
    '먹다 보면 맛이 있습니다.'

    나주 영산포 부근에 오시면
    오리지널 홍어에
    도전 한번 하시지오.

    요즈음에는 건강식으로 인식이 되면서
    전국에서 먹을 수 있지만...

    댓글

    새로고침
    • 홍어삼합의 맛에 빠지면 헤어나기 힘듭니다~

      2020.08.04. 10:08
       
    • 그렇습니다.
      그런데 요새는 그 찰진 맛은 없어요.
      저렴한 수입산이라서 그런 지...

      2020.08.04. 10:10
       
    • 랜드아트이식당이 맛집인가요 저장해두겠습니다

      2020.08.04. 11:13
       
    • 파주 아모레띠맛집 중에 하나 정도 입니다.
      월요일이라 쉬는 집도 있어서
      이집으로 갔습니다.

      2020.08.04. 11:14
       
    • 가격이 어느정도 되나요?

      2020.08.04. 17:10
       
    • 2만원 정식 추천 드립니다.
      저렴하게 다양한 홍어 요리를 맛 보실 수 있습니다.

      2020.08.04. 17:42
       
    • 크흑.... 홍어 못먹는 1인입니다. ㅠㅠ

      2020.08.05. 11:47
       
    • 저도 강한 중독를 보이는...

      2020.08.05. 14:24

 

 

 

 

 

아리아는 하늘이 돌본다.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8.08. 18:26조회 851

광주 A/S 센타 개소식

감히 누구도 꿈꾸지 못하는 직영

아리아만 할 수 있는 결단과 실행

근래에 보기 드문 물난리 광주

아리아 행사는 방해하지 않네요.

잠시 비가 그치고 물이 좀 빠졌습니다.

셔터 찬스를 놓쳐 꽉찬 방문객 사진은 아쉽지만

저 의자 주인이 다 있었습니다.

방문객 수백명.... ㅎㅎ

구매 계약 줄서서...

초청 가수들도 수준급....

음식도 좋았습니다.

ㅋ 전라도라 긴장 했으까...

ㅊ.

광주 센타장님은

올코트 플레이어

만능 엔지니어라 하니

정말 든든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 역시 아리아 최고 입니다
    국내 최고의 RV서비스
    축하 축하합니다

    2020.08.08. 18:36
     
  • 그러게요.
    용감한 도전
    큰성과가 있을것입니다.

    2020.08.08. 20:22
     
  •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광주에 비가많이와서 걱정했는데 잠시 비가 멈춰준덕에 잘진행하셨다니..하늘도 진짜 아리아를 돕나봐요..앞으로 더 발전하는 아리아되시길빌어요~~ 대박나세요..^^

    2020.08.08. 19:29
     
  • 그렇습니다.
    행사가 어려울 줄 알았습니다.

    2020.08.08. 20:23
     
  • 아리아모빌~♡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립니다
    정성이 많이 들어간 맛있는 음식들 감동했어요
    진심~든든합니다
    아리아모빌~화이팅입니다

    2020.08.08. 19:46
     
  • 봄가을 동호회
    이름 참 좋네요.

    2020.08.08. 20:24
     
  • 비가 많이 왔는데 다행이네요

    랜드아트님도 참석 하였네요
    용인도 토요일 했으면 좋았을텐데 평일이라... 아쉽 ㅠㅠ

    2020.08.08. 21:14
     

  • 얼매나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센터 인데요.
    제 캠카 시작할 때 말나와서
    A/S 끝나니.. ㅋㅋㅋ

    2020.08.08. 21:17
     
  • 축하드립니다.
    가고 싶었는데 비때문에 못갔네요~

    2020.08.08. 21:39
     
  • 그러셨군요.
    모든 엔리코, 640s 전시용도 왔었는 데...

    2020.08.08. 21:41
     
  • 꾸준한 발전이 현재 아리아의 모습인 것 같습니다
    광주직영센터에는 유달리 가수들 축하 화환이 많네요~~
    잔치엔 음악이 최고죠!

    2020.08.08. 21:43
     
  • 과감한 도전과 최선을 다하여 업계를 견인하는
    아리아인 거 같습니다

    그러게요.
    참석한 가수들도 꽤 유명하다 했어요.
    비용이 좀 많....

    2020.08.08. 21:47
     
  • 축하드립니다~~
    오랫만에 인사도 드리고 싶었는데 개인사정상 못 갔네요~~
    아버지께서 640에 반하신것 같아요~~

    2020.08.08. 22:22
     
  • 그러셨군요.
    640도 좋아 보였습니다.

    2020.08.08. 22:39
     
  • 아리아 AS는 국내 넘버원이죠~

    2020.08.08. 23:51
     
  • 그건 제1의 선택 기준입니다.

    2020.08.09. 06:17
     
  •  

    2020.08.09. 01:49
     
  • 그렇지요.

    2020.08.09. 06:17
     
  • 9월 김포오픈을 기다리고있습니다!

    2020.08.10. 14:33
     
  • 가까우면 좋아요.

    2020.08.10. 15:02
     
  • 랜드아트그렇죠!

    2020.08.10. 15:03
     
  • 축하드립니다.
    아리아모빌 '영원하라!!★'

    2020.08.11. 22:22
     
  • ㅎ 팬이시군요.
    좋아요.

    2020.08.11. 23:11
     
     
     
     
     

    캠핑카 밥 주세요.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8.09. 08:01조회 946
    댓글 23URL 복사

    날마다 비가 오고 어디 못나가니

    480A 인삼철이 140A

    차는 놀아도

    상시 가동 냉장고, 블박 3개

    하여

    ㅋ 비상 충전 시스템

    아파트 13층에서 내렸네요.

    여러분의 캠카

    전기 안부들 살펴 보셔요.

    차는 놀아도 전기밥은 먹어야 삽니다.

    이 참에 아조 밸런스 충전들 하시지오.

    댓글

    새로고침
    • 쪽지 좀 봐 주세요.
      전기에 대해 궁금해서 여쭙니다.^^

      2020.08.09. 08:21
       
    • 이제야 보고 답했습니다.

      2020.08.09. 08:37
       
    • 랜드아트고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20.08.09. 11:14
       
    • 우와..대단하십니다.^^*

      2020.08.09. 08:22
       
    • ㅎ 그런가요.
      나름, 연결구도 만들었어요.
      - -, + +

      2020.08.09. 08:38
       
    • 밥주러 나가야겠습니다.

      2020.08.09. 08:40
       
    • ㅋ 배가 고파요.

      2020.08.09. 08:42
       
    • 13 층에서..진짜..우와소리가 나오네요..~^^

      2020.08.09. 08:41
       
    • 50m면 됩니다.
      케이블은 다 풀어 놓고...

      2020.08.09. 08:43
       
    • 저의 본가는 남는게 전기,물인데
      지금 살고있는 집은 아파트 15층이라 5층 이하 아파트로 이사 가고픈 1인입니다.ㅠ

      2020.08.09. 09:09
       
    • ㅎ 그러시군요.

      2020.08.09. 09:17
       
    • 전 12층인데 조금 짧아도 되겠네요

      근데 주차장이 다시 50미터 떨어져 있어서 ㅠㅠ

      2020.08.09. 09:09
       
    • ㅋ 그럼 릴선 두개요.

      2020.08.09. 09:18
       
    • 왔다갇다하면서 아이들링 으로
      밥주고 있씀니다

      2020.08.09. 09:50
       
    • ㅎ 그러시군요.

      2020.08.09. 09:57
       
    • 저희 집보다 한층 높네요.. 👍

      2020.08.09. 10:33
       
    • 그러시군요.

      2020.08.09. 11:30
       
    • 저는 어찌된건지 갑자기 전기밥을 안먹어서 As받으러갑니다.ㅠㅠ
      슬퍼요.
      제가 뭘 잘못한걸까요?
      충전기를 항시 꼽아놓은게 문제일까요?

      2020.08.09. 10:52
       
    • 제차는 항시꼽아두어도 100%충전되면 자동으로 떨이집니다.

      2020.08.09. 11:18
       
    • 한전 충전기 고장도 있다더군요.

      2020.08.09. 11:31
       
    • 부산해오라기57뭐가 떨어집니까?

      2020.08.09. 11:34
       
    • 늘~고파요

      2020.08.09. 11:37
       
    • ㅎ 그러신가요.
      날이 좋고 돌아 댕겨도요?

      2020.08.09. 11:39
Posted by landart
,

마술 정차... 이걸 어떻게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7.19. 13:20조회 763

비사이를 뚫고
아들 차로
화악산 터널에 들렸는 데

이런 정차를 포함하여 여러대의 캠카가 있네요.

근데, 도로가에 정차도 위험해 보였지만
수평 맞추기가 거의 예술이네요.

어떻게 했으까요?




저녁에 별보기가 좋은 포인트라 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 저건
    작끼로 들고
    수평 한것 아닐까요

    2020.07.19. 13:35
     
  • 짐작은 그렇지만
    상당히 높았습니다.
    차가 조금만 삐끗해도 심한 경사로에...

    2020.07.19. 13:38
     
  • 위험천만!!

    2020.07.19. 13:47
     
  • 앞길은 엔진 브레이크로 조심해서 내려가야 하는 길입니다.

    2020.07.19. 13:49
     
  • 여긴 저도 자주 가는 곳인데...

    터널 반대쪽 공원이 있는데 이쪽에 물이 있어서인지 갓길 주차가 많더군요

    1단으로 살살...

    2020.07.19. 17:29
     
  • 그렇군요.
    주차하기 편한 곳은 안 보이던데요.
    여기서 화악산 중봉 등산은 어느 정도인가요?

    2020.07.19. 17:37
     
  • 랜드아트임도로 왕복 8km 이고 막판 300미터만 등산길입니다

    터널 가평쪽 끝에 공원과 주차이 있는데 공원을 막아뒀나 보네요

    2020.07.19. 17:40
     
  • 560 허조타우리는 무리겠네요.
    안지기가...
    그 쪽 주차장은 조금 여유가 있었습니다.

    2020.07.19. 17:42
     
  •  

    2020.07.19. 20:19
     
  • 그렇지오.

    2020.07.19. 20:20
     
  • 넘 위험해 보여요 ㅠㅠ 벽돌 하나만 틀어지면.. 생각만으로도 아찔하네요;;

    2020.07.20. 16:19
     
  • 오늘도 그대로 있었습니다.

    2020.07.20. 16:21
     
  • 꼭 합성같아요.신기하네요.

    2020.07.26. 00:38

 

 

 

 

 

누수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7.23. 11:44조회 1,278

테스트중




연이틀 줄기차게 내리네요.
문득 드는 생각

"누수가 되면 정말 복잡하겠다."


https://cafe.naver.com/ariaboat/10881


  •  
 
랜드아트|재생 수108
 
 
 
 
 
 
 
 
  
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비는 잠깐 그쳤고
누수는....

댓글

새로고침
  • 맥스팬 열어놓고 왔는데 괜찮겠죠
    지금까지 열어놓고 다녀도 괜찮을듯 해서요 비가 계속오니 가봐야겠어요

    2020.07.23. 12:16
     
  • 바람이 심하면 튕겨 들어 오나
    소량입니다.

    2020.07.23. 12:17
     
  • 랜드아트감사합니다 그래도 가봐야겠어요

    2020.07.23. 12:22
     
  • 제목 보고 놀랬어요

    누수되는 줄 알고...

    2020.07.23. 13:27
     
  • 죄송
    누수 안되는 것은 큰 행복이구나
    그런 느낌입니다.
    누수되면 정말 깝깝할 거 같습니다.

    2020.07.23. 13:30
     
  • 낚시 걸렸습니다. ㅎ 누수되도 민간 대처방법을 내놓은신줄 알고^^

    2020.07.23. 13:42
     
  • ㅎ 그런가요. 죄송
    가끔 지붕에 올라 가는 데
    아리아의 깔끔한 마감에 감동하지오.
    조심해서 실리콘을 건두리지는 말아야 겠다고 생각됐습니다.
    누수 걱정 없는 캠핑카
    장마비 캠핑의 찐맛을 주네요.

    2020.07.23. 13:47
     
  • 어닝 조심하십시요...

    지난주말...

    미국식 암하나 해먹었습니다..

    자만하다가....^^

    빗길 안전운전 하시구요..

    2020.07.23. 22:42
     
  • 감사합니다.
    언제나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2020.07.23. 22:45
     
  • 어제 비 엄청오던데 ~~ 안전운전하세요~

    2020.07.24. 11:07
     
  • 감사합니다.
    계곡물 구경은 좋았습니다.

    2020.07.24. 11:20
     
  • 누수라니 그건 안되죠.

    2020.07.25. 23:19
     
  • 아무리 잘만들어도 있을 수 있는 거 같습니다.
    저는 안그렀지만...
    성실한 보완 A/S가 중요하지오.

    2020.07.26. 11:13

 

 

 

 

 

사고 처리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7.25. 22:06조회 1,064
방콕이 무료해
장마틈에 라이딩을 다녀 오는 데....
 
 
같은 아파트 이웃 사람이 저에게 아주 어렵게 얘기합니다.
" 제가 선생님의 차를 받었습니다."
 
순간 저도 당황했어요.
 


내차와 상대차

 
잠깐 쳐다 보고 얘기 했지오.
"이웃간에 돈이야기는 어렵네요.
 서로 액땜이라 여기고 그냥 넘어 갑시다."
 
연신 "고맙습니다."
 
머리 속으로 여러 생각과 계산도 해 보았지만....
 
내일 날 밝으면 탈탈 털고 딱아 그냥 탈랍니다.
마음은 편안 하네요.
 
추.
의외로 보조 범퍼 야물었어요.
상대 차 훼손 정도를 보면 이상타 할 정도 였어요.
 
 
 
 

댓글

새로고침
  • 통크게 이해하셨네요. 쉽지않은데요.
    그에 따라 더 큰 복이 찾아오리라 생각됩니다.

    2020.07.25. 22:14
     
  •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럴 수 밖에 없었다는 생각입니다.

    2020.07.25. 22:31
     
  • 난처한 입장이셨겠어요.
    꽤 관찮은 예방백신 한방 맞은걸로 마음 편하게 가지시죠.

    2020.07.25. 22:42
     
  • 감사합니다.
    난처한 입장 맞습니다.

    2020.07.26. 00:41
     
  • 저도똑같은 일있었는데 그후로 사고가 저를피해가는느낌 ㅋㅋ

    2020.07.25. 22:50
     
  • 저도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2020.07.26. 00:42
     
  • 선배님은 대인배 십니다. ~^^
    행복하세요

    2020.07.25. 22:55
     
  • 감사합니다.

    2020.07.26. 00:42
     
  • 진정한 이시대의 대인배 이심니다...

    2020.07.25. 23:09
     
  • 과찬이십니다.

    2020.07.26. 00:43
     
  • 와~~~훌륭하십니다.. 멋져요!!!

    2020.07.25. 23:15
     
  • 개인적으로 기분도 상쾌합니다.

    2020.07.26. 00:43
     
  • 짝짝짝 랜드아트님 참 조으신분 입니다.

    2020.07.26. 11:36
     
  • 아이쿠 그건 아닙니다.

    2020.07.26. 11:47
     
  • 좋은일 많이 생기실겁니다~~^^

    2020.07.26. 19:47
     
  • 감사합니다.

    2020.07.26. 19:47
     
  •  

    2020.07.26. 20:34
     
  • 감사합니다.

    2020.07.26. 20:44
     
  • 글을 읽으며 참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제가 대신 감사드립니다...^^

    2020.07.27. 01:17
     
  • 그런가요.
    감사합니다.

    2020.07.27. 04:51
     
  • 쉽지 않은 선택하셨습니다.
    뒤에 좋은 일 있으실겁니다.

    2020.07.27. 01:38
     
  • 순간 선택이 쉽진 않더군요.

    2020.07.27. 04:52
     
  • 정말 쉽지 않은 일을 하셨네요..그런데 바로 복으로 돌아올겁니다 저도 제가 정차중에 살짝 박혔는데 그냥 보내줬는데 저도 똑같이 앞차 살짝꿍 했는데 똑같이 그냥 보내주시드라요...복 +1 저축 하셨네요

    2020.07.27. 14:03
     
  • ㅎㅎㅎ 그렇군요.
    저축, 좋네요.

    http://me2.do/xsv6iYrA

    2020.07.27. 14:12
     
     
     
     
     
     

    그건 아닌 것 같고요.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7.27. 14:33조회 833
    댓글 11URL 복사

    캠카문에 붙은 쓰레기통
    이거 맘에 안들어요.
    통채로 쉽게 떨어 지곤 해
    고급 강력 양면 테이프를 아낌 없이 써
    붙여 놨더만...
    뚜껑 열림축 하나가 부러져....

    캠 사고 얼마 안되어 그랬어요.
    그렇게 사용하다가
    드디어 1년이 다되어가 첫 A/S..
    세상에, 몇가지 중에 이걸 받었지오.

    간단하게 전동 드릴로 피스 한개 드르르륵..
    감동했지오.
    왜 저걸 몰랐을까.
    많이 해본 솜씨, 많이 고장 났었구나...

    근데, 그건 아닙니다.
    그건 땜빵이고요.
    금방 빠져요.

    이렇게 해야 합니다.


    이것 땜에 쓰레기통 다시 사려 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 저도
      구멍뚜러서
      보도 채워서
      쓰고 있씀니다

      2020.07.27. 14:36
       
    • 그러셨군요.
      많이들 고장 나는 거 같아
      사소하지만 올려 봤습니다.

      2020.07.27. 14:38
       
    • 역쉬 캠핑카달인이십니다.

      2020.07.27. 14:44
       
    • ㅎ 이런 소소한 것에...
      대가께서 칭찬해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2020.07.27. 14:45
       
    • 전 구멍 뚫어 케이블타이로 ㅎㅎ

      2020.07.27. 15:33
       
    • 그건 불편합니다.
      철사로도 얼마간 썼지만...

      2020.07.27. 15:34
       
    • 요게 요새는 뚜껑이 달리나오는군요 저희차는 없어요(˃̣̣̣̣︿˂̣̣̣̣ )

      2020.07.27. 16:53
       
    • 개선 되었나 봅니다.

      2020.07.27. 16:59
       
    • 쓰레기통이 제거랑 다른듯 합니다.
      나중에 사진 한번 찍어보겠습니다.

      2020.07.28. 13:18
       
    • ㅋ 저는 구식입니다.

      2020.07.28. 13:18
       
    • 저도 쓰래기통 뚜껑 양쪽 고리가 부러져서 그냥 쓰래기통 속에 뚜껑을 넣고 쓰래기통으로 안씁니다
      띠어버리고 싶지만 테이프 자욱을 지울수 없어서 도로 붙어서 쓸모없이 그냥 나둡니다

      2020.07.31. 08:08
       
       
       
       
       
       

      피난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7.29. 10:21조회 696
      댓글 14URL 복사

      산에 왔는 데
      비가 너무 오네요.
      계속 나오는 대피 방송도...




      즐겨 가지 않는 카페로 피난 왔네요.




      브런치

      댓글

      새로고침
      • 마이산인가요~~??

        2020.07.29. 10:36
         
      • 덕유산입니다.

        2020.07.30. 07:19
         
      •  

        2020.07.29. 12:04
         
      • 감사합니다.

        2020.07.30. 07:20
         
      • 와. 멋져요.

        2020.07.29. 12:11
         
      • 감사합니다.

        2020.07.30. 07:20
         
      • 제목은 피난이지만 보는이 눈에는 그저 비오는 풍경도 멋짐이네요. 브런치 너무 맛있어보여요 ^^

        2020.07.29. 13:21
         
      • 카페 좋았습니다.

        2020.07.30. 07:20
         
      • 피난이지만 덕분에 카페에서 좋은 시간 보내셨겠어요 ^^

        2020.07.29. 14:47
         
      • 감사합니다.

        2020.07.30. 07:20
         
      • 와우~
        저도 피난가고 싶네요~ㅠ

        2020.07.29. 18:54
         
      • 그러신가요.

        2020.07.30. 07:21
         
      • 넘어진김에 쉬어 간다고 합니다.
        서두르지 마시고 안전한 여행하시길 기원합니다.

        2020.07.29. 19:58
         
      • 계곡은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2020.07.30. 07:21
Posted by landart
,

불용품은 늘어나고..컨테이너 창고?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7.08. 16:21조회 842
이래 저래 짐은 늘어 캠카 수납 공간 정리로도 한계가 있어
필요 없는 짐 내리고
철따라 짐을 교체 하려 하는 데....
 
외부 공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찾은 것이 컨테이너
 
구조상 어떤 점에 유의해야 할까요?
원하는 대로 할 수 있어요.
3m*6m
1,075*955 창문 3개
900*2,100 정문
 
여기에서 저는 정문을 가운데에 하고 싶습니다.
 
 
동생 농장 한쪽에 놔두려 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 바퀴도 추천드립니다. 관성되는걸로.^^

    2020.07.08. 17:10
     
  • 카라반 식이요?

    2020.07.08. 17:13
     
  • 컨테이너는 누수를 잘보셔야되고 설치하실때 수평잘보셔야됩니다 문 않열려요 (^(oo)^)

    2020.07.08. 17:12
     
  • 그럴 수도 있군요 감사합니다.

    2020.07.08. 17:14
     
  • 코스트코 창고는 어떠실런지요?

    2020.07.08. 17:13
     
  • 작지 않나요?
    아파트 불용품들도 옮겨야 해서 좀 커야 해요.

    2020.07.08. 17:18
     
  • 가격이...ㅎㄷㄷ합니다

    2020.07.09. 12:17
     
  • 저런건 얼마쯤 하나요???

    2020.07.08. 17:38
     
  • 운반,설치비 포함 현금가(부가세 불포함) 240이라 합니다.

    2020.07.08. 18:35
     
  • 현장사무실이군요!
    선배님 수평이 제일중요합니다.
    바닥평탄화 탄탄히 하셔야 오래갑니다!
    현장에서는 단기간 사용이니 대충놓으면 다시떠야하는 불상사가;;

    2020.07.08. 19:01
     
  • ㅎ 그러게요.
    기초가 좋아야 하는 데 말이죠.

    2020.07.08. 19:04
     
  • 그리고 출입을 중앙으로 한다면 데드스페이스가 존재할꺼에요.
    출입문은 안건들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창은 마주보게!

    2020.07.08. 19:03
     
  • 그런가요.
    창고로 쓸거라 양쪽으로 접근이 용이할 거 같아서....

    2020.07.08. 19:05
     
  • 그렇게되면 출입문 중심으로 T자모양에 복도가형성되니 적재공간이 다소부족할수도 있다고 생각되서요!

    2020.07.08. 19:07
     
  • 그럴 것도 같네요.
    감사합니다.

    2020.07.08. 19:09
     
  • 이제 전문 캠퍼의 길을가시나요^^;;

    2020.07.08. 20:36
     
  • ㅎ 뭘요.
    차. 집의 잡동사니 정리좀 할라고요.

    21일날 나오시지오?

    2020.07.08. 20:38
     
  • 랜드아트ㅎㅎ창고로 쓰시기에 아주 적합해 보이세요ㅋ
    그때가 평일이라서 일하다보니 오래있지는 못하겠지만, 가서 인사라도 드릴까싶어 잠시 다녀올까해요^^ 저희 AS 맡아주시는곳인데 인사해야져ㅋ

    2020.07.08. 20:40
     
  • 제가6년째 중앙문작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뒤틀림없이요..
    컨테이너는 주문제작이라 에초에 기존문은 사용하지않고 중앙문으로 만들기 때문에 추가비용만 조금더 지불하면 됩니다.저같은 경우엔 기존 컨테이너값에 10만원 추가비용 지불했구요. 중앙문 양문형 엄청 편합니다.단 수납공간은 조금 줄어듭니다.앵글짜서 커버 충분히 가능하구요.수평은 패차장에서 승용차휠6개 15000원에 구입해서 사용 하고 있습니다.

    2020.07.08. 20:49
     
  • 감사합니다.

    양문형까지는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2020.07.08. 20:55
     
  • 랜드아트외문형으로 하신다면 추가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문의 방향은 맘대로 정하셔도 가능합니다.업체측에서 추가비용을 요구한다면 기성품을 팔기위한 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창문의 크기와 갯수의 추가시만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단 저희 지역에서는요.

    2020.07.08. 21:53
     
  • 동규빠맞습니다.
    그런다고 했습니다.

    2020.07.08. 21:56
     
  • 호오 수납의 끝판왕입니다.
    각종 짐들 때문에 항상 수납공간이 부족한데...
    문제는 저걸 둘때가 없다는...ㅡㅡ

    2020.07.09. 08:40
     
  • 철따라 짐을 바꿔 실어야 수납 공간이 정리가 될 것 같아요.
    자꾸 늘어나는 연장들도 보내고...

    2020.07.09. 08:44
     
  • 농막용 가설 건축물 신고하시나요?

    2020.07.09. 23:02

 

 

 

 

 

모기야 들어 와~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7.09. 16:37조회 1,177

오버랜더님의 추천 모기장
메이커와 재질은 좀 다른 것 같지만
칭찬에 인색한 안지기가...
자랑하라 하네요.

완벽합니다
쫌쫌 모기장

상상 보다는 완벽하고
상상 보다는 문여닫는 데 덜 귀찮고




물건 만듬새도 좋습니다.

다만
찍찍이가 잘 붙어 있을 까...
그것은 지켜 봐야 겠습니다.




해가 지고
저녁이 오니
진짜~ 편하네요.
문을 할짝 + 모기장
정말 끝내주네요.
모기, 신경 꺼도 되겠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  

    2020.07.09. 16:42
     
  • 멋지십니다~~^^

    2020.07.09. 17:34
     
  •  

    2020.07.09. 17:45
     
  • 좋아요 저도 여행떠나고십어여 캠핑카구매해서요

    2020.07.09. 18:08
     
  • 만족하신다니 저도 기쁘네요.^^

    2020.07.09. 18:59
     
  • 그런데 8천만원짜리차에 모기장을직접설치해야되는건 참슬프네요ㅜ

    2020.07.09. 22:10
     
  • 기존 게 없는 게 아닙니다.
    잘되어 있지만...
    한국 모기가 유별나서...

    2020.07.10. 04:36
     
  • 동감입니다

    2020.07.10. 06:13
     
  • 직구희망우리 현실에서 그것은 개인의 몫입니다.
    국내 어느 캠카가 다른 대안이 있나요?
    모기장 같습니다.

    2020.07.10. 07:33
     
  • 모기장을 설치안해도 될만큼 완벽하게 시스템화 시켜 주시면 하는 바램입니다.아리아 모빌에 말이죠

    2020.07.10. 06:11
     
  • 그렇게 얘기 하시면
    모든 DIY를 어떻게 합니까?
    이것도 사용자에 따라 불편합니다.
    넓은 마음으로 바라보시길요..

    2020.07.10. 07:39
     
  • 랜드아트모기못들어오는 창문내장 접이식방충망은 저도개발할수잇을듯
    이건 국내업체들이 못하는게 아니고 안하는거죠
    별기술도필요없는데
    수입한 창문분해해서 방충망교체후 설치하는거죠~
    납기로인해 바빠서 신경을안쓰는거죠
    이건 diy개념보단 기본의개념으로보여요

    사실 국내모든업체가 차판매하실때 창문에 방충방은 달려잇지만 모기는 들어온다고 공지해야된다고생각해요

    2020.07.10. 07:48
     
  • 2020.07.10. 07:51
     
  • 구매좌표 부탁드려도 될까요?

    2020.07.11. 11:50
     
  • 많이 있어요.
    저는 쿠*의 '쾌청' 입니다.

    2020.07.11. 11:51
     
  • 랜드아트감사합니다

    2020.07.11. 11:55
     
  • 멋지네요

    2020.07.13. 08:58
     
  • 감사합니다.

    2020.07.13. 11:50
     
     
     
     
     

    해미읍성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7.10. 20:22조회 490
    댓글 16URL 복사

    볼 거







    먹을 거




    정차





    유튜브 누구는 전국 5대 차박지
    또 누구는...

    노지 스타일은 아닌
    준도시 스타일로 괜찮은 거 같아요.

    입장료, 주차비 무료
    꽤 괜찮은 먹거리..



    이 나무에 사연이 많지오.

    호야나무


    댓글

    새로고침
    • 호떡집 중국집등등 굿이지용

      2020.07.10. 20:31
       
    • 그렇군요.

      2020.07.11. 06:07
       
    • 방문 예정리스트에 저장 해 놓아야 겠습니다.^^

      2020.07.10. 20:57
       
    • 편리한 정박지

      2020.07.11. 06:07
       
    • 서산시내 들어가면 서산불고기 백반의신 맛있습니당

      2020.07.10. 21:18
       
    • 먹거리가 좋네요.

      2020.07.11. 06:07
       
    • 중국집은 쥔장 바뀌고 옛날 맛이 아니에요. 비추....호떡은 1인당 3장씩 참고하세요.

      2020.07.10. 21:24
       
    • ㅎ 정확하시네요.

      2020.07.11. 06:08
       
    • 랜드아트호떡30분이상대기

      서산 부석냉면 태안가는 길목에 맛집

      2020.07.11. 08:57
       
    • 세종백곰630백곰님은 맛집 정보기 미세하시네요.

      2020.07.11. 11:43
       
    • 사진 잘찍으셨네요ㅎ

      2020.07.11. 18:56
       
    • 감사합니다.

      2020.07.13. 08:40
       
    • 여기서는 1박 정도면 넉넉할까요?
      금요일 저녁에 출발하면 근처 다른 곳까지 볼만한 곳 있을까요?
      요즘은 갈 데를 많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ㅋ

      2020.07.12. 23:09
       
    • 그건 완전히 개인 스타일 아닐까요?
      여긴 넉넉한 1박 추천 드립니다.

      2020.07.13. 08:41
       
    • 멋지네요 즐거운시간 보내세요~~

      2020.07.13. 08:40
       
    • 감사합니다.

      2020.07.13. 08:41
       
       
       
       
       

      떠나기 싫은 자리

      원본: https://cafe.naver.com/ariaboat/10836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7.15. 09:51조회 847
      댓글 25URL 복사

      명당 명당 하지만...
      올여름 여기서 나고 싶네요.


      •  
       
       
       
       
       
       
       
        
      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소문에 문득 들린 평일
      그럴만 하네요.
      주말은 아니오심이 좋을 듯요.
      소문도 그래요.






      인제 동아실 계곡
      턱걸이 폭포입니다.
      숨기고 아끼고 싶은 포인트 입니다.
      우리가 잘못하면
      막거나. 돈을 받겠지오.
      견딜만한 화장질도 있습니다.



      추.
      아쉽지만
      오늘 여길 떠납니다.
      (일정 연장, 내일 자작나무 숲으로)
      다음주 화요일
      광주 A/S 센타 개소식 돼지 면상 보러 갑니다.
      인상 좋은 놈으로 올려 노시와요.



      •  
       
       
       
       
       
       
       
        
      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댓글

      새로고침
      • 나도 가고 싶어요
        계곡이 물 풍광이 너무나 좋아요

        2020.07.15. 10:08
         
      • 평일에 오셔서 자리잡고 한달
        그거 좋겠습니다.
        뒤로 올라가는 임도도 졸아요.

        2020.07.15. 14:11
         
      • 정말 명당입니다.
        여름에는 저런곳이 최고죠.

        2020.07.15. 10:44
         
      • 그런 거 같습니다.
        일정을 하루 미뤘습니다.

        2020.07.15. 14:12
         
      • 환상적이네요
        물소리에 정신도 맑아질듯~
        꼭 가보고 싶은 곳으로 자리잡았습니다

        2020.07.15. 11:10
         
      • 온갖 잡념
        드라마틱한 뉴스로 부터 해방입니다.

        2020.07.15. 14:13
         
      • 멋찌네요.
        즐캠하세요.

        2020.07.15. 11:53
         
      • 더위도 없고
        날벌레도 없어요.

        2020.07.15. 14:13
         
      • 오너분들 보시면 참 대단하신거 같아요 ㅎㅎ
        이런 명당중에 명당의 계곡도 찾아내시고...
        시원한 여름 나실듯 하네요

        2020.07.15. 12:27
         
      • 점점 귀해지는 거 같습니다.

        2020.07.15. 14:14
         
      • 멀리 올라 오셨네요

        여름엔 계곡이 짱이죠~~~

        2020.07.15. 13:13
         
      • 정말 그렇네요.
        에어콩 그런 거
        "쩌리 가라!"

        2020.07.15. 14:15
         
      • 카라반으로 캠핑다니다 접고 요즘 벨라에 관심이 생겨서
        계속 카페만 기웃거리고 있어요. 모터홈~ 부럽습니다.^^

        2020.07.15. 13:25
         
      • 아무래도 모터홈이 좀 더
        편리한 거 같습니다.

        2020.07.15. 14:16
         
      • 사진만봐도 더위사라집니다
        꾁 가보고싶네요!
        죽치고싶네요. 여름네네

        2020.07.15. 14:32
         
      • 내 옆에 분, 한달 예정이시랍니다.

        2020.07.15. 14:33
         
      • 이번에는 멀리까지
        출정하셨네요...
        저도 강원도 투어중인데
        꼭 들러봐야 겠습니다.
        지금은 횡성 섬강에서 하룻밤
        묵었는데 추워서 새벽에 보일러
        돌렸답니다.
        좋은곳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2020.07.16. 05:41
         
      • 그러시군요.
        간만에 강원도라 갈곳이 많네요.
        여기도 시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07.16. 06:40
         
      • 오~~ 명당 뷰가 아주그냥

        2020.07.16. 15:54
         
      • 끝내줘요.
        방생하고 철수했어요.

        2020.07.16. 16:01
         
      • 와. ~^ 넘좋네요~~
        근처에 물받을곳이 잇을까요??

        2020.07.17. 17:06
         
      • 글쎄요.
        계곡물 다 쓰던 데
        저는 집에서 채워 갔어요.

        2020.07.18. 07:18
         
      • 환상적이네요
        며칠후 캠핑어디로 갈까 고민중 이었는데 해결해 주셨네요
        근데 평일에 자리가 있을까요? 유료인가요?

        2020.07.18. 00:26
         
      • 평일은 여유 있을 듯요.
        무료입니다.

        2020.07.18. 07:18
         
      • 랜드아트감사합니다.
        드디어 오늘 동아실 계곡 고~고~

        2020.07.22. 11:17
         
         
         
         

        자작자작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7.16. 10:59조회 632
        댓글 18URL 복사

        시베리아 횡단 열차
        창가에 서서 하염없이
        몇시간이고 바라 보던 그 기억으로








        그 만큼은 아니어도
        꽤 큰 감명이 왔습니다.








        동아실 계곡에서 몇키로
        오시면 한번 들려 보세요.
        트레킹 3시간







        (원대리 자작나무 숲)

        댓글

        새로고침
        • 여유로움이 묻어나네요. 저는 언제쯤 .. 멋지십니다.ㅎ

          2020.07.16. 11:29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2020.07.16. 12:11
           
        • 저도 부럽~~^^
          오늘은 열심히 일하고 내일 터나야죠^^

          2020.07.16. 11:52
           
        • 그러셔요.
          연계성이 좋아 보입니다.

          2020.07.16. 12:12
           
        •  

          2020.07.16. 12:15
           
        • 감사합니다.

          2020.07.16. 13:24
           
        • 카메라 뭐 쓰세요?

          2020.07.16. 12:37
           
        • 스마트폰입니다.

          2020.07.16. 13:24
           
        • 인제에 가셨나 봅니다.
          아내가 자작나무를 좋아해서 저도 두어번 갔었습니다.

          2020.07.16. 13:02
           
        • 그러셨군요.
          좋네요.

          2020.07.16. 13:25
           
        • 멋진곳 잘보았습니다

          2020.07.16. 15:35
           
        • 구경한번해 보세요.
          입장료, 주차료 무료입니다.

          2020.07.16. 16:02
           
        • 자작 좋네요

          2020.07.16. 15:46
           
        • 상상보다 좋았어요.

          2020.07.16. 16:02
           
        • 자작나무 멋진곳이네요~

          2020.07.17. 08:44
           
        • 그렇습니다.

          2020.07.17. 08:45
           
        • 원대리 자작나무숲
          소문 많이 들었었죠.
          주차여건은 어떤지 궁금해요.

          2020.07.17. 09:13
           
        • 주차장 좋습니다.
          버스 주차장도 있어요.
          단 주말은 모르겠어요.

          2020.07.17. 11:49
Posted by landart
,

이때쯤 궁금해 지는 것?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6.23. 13:42조회 1,171
올봄 다들 큰 홍역을 앓었지오?
외부 도움 없이 자체적으로 한여름 며칠, 캠핑카 에어콘을 무한 사용하고픈 호기심(?)
 
저도 그대열에 끼여 들었지만
아주 초보수준의 건듬 정도.....
 
아침 뉴스에 리듐이온 배터리이지만
과충전이 아니더라도
만충된 배터리를 계속 다량 충전하면 폭발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우리의 배터리는 괜찮을 까?
 
자~
이쯤에서 중간 점검 보고들 한번 하셔요?
아직 좀 이르기는 하지만....
 
(560 벙커 수납)
 
 
(랜드아트 보고)
1. 사양
  (아리아 출고 시스템에서 주행 충전기 하나 추가하여 병렬로 했슴)
  정* 각셀 인산철 240A * 2
  4K 다르* 인버터
  벨에어 2400 AC 에어콘
  태양열 105W * 4
  주행 충전기 레드아크 2040 * 2 병렬
  알터 봉고3 오리지널
 
2. 보고
  - 레드아크 주행 충전기, 충전율이 떨어지는 자체 열발생이 현저히 적어짐.
    (언제나 주행 충전 70A 정도, 맑은 날 태양광 충전 16~21A 충전)
  - 주행시 차량 배터리 전압 강하 그런 거 전혀 없슴
    (주행 충전기 관리 신경 끔)
  - 아직까지 배터리 50%도 사용해 보지 못함.
    (아이들링 충전이나 차량 에어콘 사용을 못해 봤슴.)
  - 에어콘은 추움.
    (실외온도 보다 3도 정도 낮게 설정)
  - 인버터 삐소리 빈도가 많이 적어짐.
    (왜그런 지 궁금, 50%는 줄음)
  - 배터리실 환기는 여러 보완을 해서 지켜 보고 있슴
    (실내로 센서 흡배기팬 및 환기구 여러 곳, 바닥에 60mm 외부 환기구, 배터리 주변 환기구)
  - 배터리실 열관리는 어느정도 된다고 생각되나
    배터리 온도는 많은 충방전이 될수록 상승하여 41도 까지 올라감.
    이를 유심히 지켜 보고 있슴.
    (실내 밀폐 장소에 설치된 한계로 생각되어 계속해서 5,10,,,시간 이상 에어콘 시용시 어떨까 궁금)
 
3. 촌평
   아리아 출고차는 주행 충전기 병렬 정도로만 조정하면
   한장소에서 장박등의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매우 안정적이라 사료됨.
   자연 바람, 그늘, 어닝등이 많은 어려움을 해결하여
   실제 답답하게 차량안에서 에어콘 사용할 시간은 한정적임.
   (한장소에서 1~2박, 주행 2~4시간 경우의 스케줄을 즐기는 본인의 경우임.)
   
 
 

댓글

새로고침
  • 아직까지는 7월-8월 폭염은 아니다보니 특이사항은 없어요^^
    알터용량 350a
    인산철 원통 600a
    태양광 500w 사양이에요
    애들 손님 초대 혹은 텐트 캠퍼 유저와 노지 위주로 다니고 있다보니 에어컨 때문에 시동을 걸어주고 있어요. 저는 6인용 압력 밥솥과 드라이기 때문에 전기가 들쑥 날쑥이라서 오후 4시쯤에 시동 1시간에서 2시간까지 경우에 따라달라요. 애들 손님들 있으면 에어컨은 거의 24시간이에요. 아침에 23도 세팅하고 오후4시에 시동 한번 걸어주구여, 만충되면 25도 세팅 하고 미니 선풍기 3개 세팅하고 자고 있어나서 다시 시동 한시간 걸어놓고 캠핑 시작하구영, 텐트 유저들과 할때는 배터리 30프로 아래로 내려갈때 시동을 2시간~3시간 정도 걸어요. 제빙기나 전기장판들 때문에 전기소모가 제법 있어요.
    에어컨+환풍팬 가동시 인버터실 온도는 26-28도 사이이고, 배터리 온도는 30도 정도되영, 시동+에어컨+환풍팬은 인버터실 온도는 같고 배터리온도는 이번주에 가장 높게 본게 35도 에용

    2020.06.23. 15:32
     
  • 배터리 온도는 배터리실 환기를 아무리 해도
    충방전량에 따라 오르는 것 같아요.
    측정의 위치가 다른 지
    저는 평상시에 30도 정도
    한낮 에어콘 여러 시간 가동하면 최고 41도까지 오르고 쉽게 내려가지 않아요.
    밤이 지나고 새벽이 오면
    25도 정도...

    2020.06.23. 16:06
     
  • 랜드아트저도 그점이 궁금해서 정x 사장님께 여쭤보니 원통 간격들이 있어서 내부 발열에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구영. 제조사에서 그렇다라고 하니 저는 초보라 그대로 믿어야져 뭐ㅋ

    2020.06.23. 16:36
     
  • 광주캠린이그렇지오.
    저도 그것 때문에 방문 했었어요.
    안전 범위라고 편히 쓰라고...

    더 오르는 가 관찰 중인 데..
    41도까지만 오르네요.

    하여 더 많이 충방전 하면 어떻게 될 까 궁금했어요.

    2020.06.23. 16:51
     
  • 랜드아트안정권이라 하시니 마음 편하게 사용 하시면 될거같아요^^ 저역시도 인버터에 온도계 달기전에는 그런거 전혀 신경 안쓰고 잘 썼었거든요ㅎㅎ

    2020.06.23. 17:07
     
  • 랜드아트아마 더많이 충방전을 하면 온도가 올라갈거에요~
    https://youtu.be/frf8SROvft4

    2020.06.23. 18:08
     
  • 방랑자남나중에 제가 캐빈 에어컨 돌리면서 350알터로 2시간 정도 달려보고 온도재서 그것도 올려드려볼께용ㅋ

    2020.06.23. 18:16
     
  • 방랑자남인산철의 사양은 비슷해요.
    스마트폰 배터리도 고속 충전시 열이 더 나는 데
    권장 충전량을 많이 오버하는 배터리의 열이 궁금합니다.
    권장 충전 온도가 45도이군요.
    유튜브의 60도 차단을 보면 그것이 한계인 듯요.

    2020.06.23. 18:35
     
  • 흠..일단 한여름 떙볕에선 에어컨 틀어도 덥습니다.... 그늘밑에서 에어컨 틀면 좀 좋구요 ㅎㅎ..
    근데 한전먹여서 루프 트는것 보단 차시동걸고 차량에어컨에 네모랑고가 훨씬 시원은 하더라구요...

    2020.06.23. 16:53
     
  • 근데, 그게 이상해요.
    저는 작년 한여름 땡볕에도 벨에어 충분히 시원했어요.
    전기가 부족해서 오래 틀 수 없는 것이 문제였지오.

    캠핑장에나 가면 안지기는 끄라고 난리...

    2020.06.23. 16:56
     
  • 랜드아트560 이랑 620이랑 공간이 달라서 그런가보네요.. 620은 좀 덥긴해여 ㅠㅠ

    2020.06.23. 17:07
     
  • 미니 선풍기 오난꺼 무선충전되는거 있는데 그거랑 에어컨 살짝틀고 하시면 배터리 절약 많이 되던데영^^ 맞아요 태양광 먹이겠다고 땡볕에 두면 콤프돌다 꺼지면 금방 후끈해져요ㅋ

    2020.06.23. 17:13
     
  • 태양광을 더 올리는게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주행충전때문에 알터를 업글하면 연료소비도 심해질것 같구 as도 걱정되구요.

    2020.06.24. 07:52
     
  • 봉고3도 알터가 순정기준 120a라는데 차량에서 라이트키고 핸폰충전 사제통풍시트켜고 에어콘켜고 하면 보통 60a에서80a까지 메인배터리로 간다고 하네요 그럼 보조배터리로 주행충전 해주는 양은 많아야 40a에서60a인데 보통 운전해도 2시간 내외로 가게된다면 80a에서 120a충전 되는건데 너무 짧구요

    2020.06.24. 07:56
     
  • 무궁무진동대문76참 전기 어렵네요. 에너지저장고(인산철)가 일단 어느정도 용량을 받쳐줘야 하구 충전도 계속 되어야하구 그에 따른 열발생도 신경써야 하니 ㅜㅜ

    2020.06.24. 07:58
     
  • 문제는 태양광은 날씨의 영향을 너무 받아서 불확실하다는 것인 거 같습니다.
    구름이거나 궂은 날... 더 후덥지근...

    사실 에어콘 1년에 얼마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응급 상황은 더욱 며칠밖에 안된다는 생각입니다.

    2020.06.24. 07:59
     
  • 랜드아트네 날씨의 영향을 받으니 날 좋을때 발생되는 전기를 저장할 인산철 용량이 커져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근데 저게 다 돈이니까요ㅜㅜ

    2020.06.24. 08:00
     
  • 무궁무진동대문76봉고 오리지널도 충전기 설비에 따라 70a 이상 주행충전합니다.

    2020.06.24. 08:01
     
  • 랜드아트70a충전을 해도 아이들링 충전시와 운행중 충전에는 차이가 있을것이고 보통 움직이는 거리가 서울에서 거제를 가지 않는한 보통 2시간 거리라면 140a충던인데 이걸로 해결도 안될꺼같고 노지를 가더래도 주위에 누군가 있다면 계속 시동 걸어놓구 충전하는건 매너가 아닐것 같구요.ㅎ 요즘 전기때문에 공부도 엄청하고 나름 유명한 업체들도 다녀보고 전기의 대가라는분도 만나봤더니 결국 돈들일꺼면 태양광에 투자하라네요.

    2020.06.24. 08:08
     
  • 랜드아트물론 정답은 없겠죠ㅎ 다녀보니 분명한건 알터상담하면 알터가 답이다
    인산철 상담하면 인산철 용량을늘려라
    인버터 상담하면 올인원이 최고다 혹은 올인원하면 나중에 문제많다
    주행충전 물어보면 레드아크처럼 10프로정도는 만충안되는게 좋다 어디는 100프로 충던하는걸 개발했다.
    전문가라고 하는분들이 거의 기준이 다 다르시더라구요

    2020.06.24. 08:12
     
  • 무궁무진동대문76그간 많은 시행착오 끝에
    아리아 표준이 정립되어 가는 거 같습니다.
    만족은 없어요.
    중용과 타협이라는 생각입니다.

    2020.06.24. 08:12
     
  • 랜드아트네 전기는 만족하려면 끝두 없는거 같아요. 정말 중용 타협이라는 말씀 와닿습니다.^^

    2020.06.24. 08:13
     
  • 무궁무진동대문76저도 말씀해주신 부분들 때문에 태양광쪽으로 방향이 기울어 지긴하네요.
    캠핑스타 브라켓 달고 천장에 태양광 도배를 해보면 어떨까하구요 ㅋ 생각해보면 에어컨을 트는이유가 한여름에 더워서인데 그 에너지를 이용해서 에어컨을 돌리면 좋을거 같아서요.
    그리고 천장은 복사열을 그대로 받아서 더욱 뜨거워지는데 태양광 패널로 덥어 버리면 복사열 차단과 단열 효과가 간접적으로나마 있을거 같아서 ㅋ 이런저런 정보를 수집해보고 시뮬레이션만 머리속으로 계속 굴려 봅니다 ㅋ
    와이프만 허락해 준다면, 우선 알터업을 180A만 하고 레드아크 3개로 병렬충전 120A 태양광 900W ~ 1200W 올리고 인산철은 각형 600A로 하고 싶네요 ㅋ
    충전량은 전체 배터리 용량의 20프로(0.2C) 까지만 설계하면 크게 문제 될 건 없을거 같습니다.
    https://blog.naver.com/campingsale/221599788190

    2020.06.24. 14:18
     
  • 방랑자남ㅎ 대단 하십니다.
    에어콘과 원수지셨나요? ㅎㅎㅎ
    너무 복잡하고 과하다는 생각입니다.
    레드아크 하나 추가 병렬
    가능하다면 벙커 위에 캠핑스타 태양광 300A 정도 추가하면 어떨까요?

    너무 과하게 만지면 오히려 여러 골치 아픈 일이 생기고
    일년에 그럴 일이 며칠이나 있겠어요.

    안정+안정이 기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응급 상황엔 가능한 위치라면 아이들링으로
    인산철 충전, 차량 에어콘 도움....

    개인 적인 요령은
    배터리가 만충되어 있으면 부근에서 쉬어 가고
    주행은 가능한 정속 주행하며 배터리 충전시간을 늘리고...
    한낮 더울 때 이동 합니다.
    더운 시간에 차량에어콘으로 시원하게 이동하며 충전....

    어닝 밑이나 그늘이 시원하면 캐빈에 들어 가지 않는다는 원칙도 있습니다.
    지붕에 올라가 맥스팬.화장실 환기팬위를 10mm 은박 단열재로 붙였습니다.
    해키창은 필요 없을 때 제거 가능하게 붙였고요.

    2020.06.24. 12:44
     
  • 랜드아트네 바램일 뿐이지 지금은 말씀해 주신대로 사용하고 있어요~^^

    2020.06.24. 12:45
     
  • 저는 한전 충전을 1년 내내 거의 꼿아놓고 있읍니다 배터리에 문제가 생길까요 궁금해서요

    2020.06.24. 20:17
     
  • 저는 정확히 모릅니다.
    스마트폰도 계속 꽂아 놓지 말라는 얘기는 있어요.
    열도 문제지만 배터리 성능 저하....

    레드아크 기술자의 말로는 한전 충전은
    인산철에 좋지 않다고 까지 얘기 하더군요.
    저는 그래서 거의 한전 연결 안합니다.

    2020.06.24. 21:25
     
  • 저도 한전충전은 좋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더군다나 1년 내내 꽂아놓으면 발열이 심하지 않을까 내심 걱정되네요. 랜드아트님 말씀이 정답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0.06.25. 07:09
     
  • 그런데 아리아 직원분은 한전전기 계속 물려도 문제 없다고 하셨는데 혼돈이 생깁니다

    2020.06.25. 08:00
     
  • 기술자들의 의견은 다를 수 있습니다.
    레드아크 측의 의견은 병렬로 했을 시
    한전 물릴 일 없고
    레드아크로 충전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 정도로 이해하십시다.

    2020.06.25. 08:04
     
  • 랜드아트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2020.06.25. 08:19
     
  • 벙커의 매트는 치워버리신거예요? 여름엔 없는게 시원해보이긴 하네요.

    2020.06.26. 22:49
     
  • 벌써 치웠어요.
    천장도 낮아져서
    보조 냉장고 열기도 불편해서요.
    쓸만한 장판을 찾고 있어요.

    2020.06.27. 07:39
     
  • 지난번 만든게 이거였군요^^

    쏙 들어가네요... 음... 아직은 수납공간이 부족하지 않아서 패쓰~~~

    2020.06.27. 19:40
     
  • 2020.06.28. 04:45
     
     
     
     
     

    [호외] 난리났네요.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6.30. 20:27조회 1,344
    댓글 38URL 복사
    캠핑카 전기문제, 이제 끝입니다!! 전기 걱정없이 에어컨 빵빵하게 돌릴 수 있습니다.
    캠핑카 업계 혁신입니다!! 그동안 캠핑카 사용하시면서 한정적인 전기 때문에 고민 많으셨죠? 오랜 시간 연구개발 끝에 드디어..
    youtu.be

     
    아리아가 정리 하네요.
    급변하는 전기 시스템의 발전에 우리는 어떻게 적응해야 할 지...
    정신이 없네요.
     
    그간 망설이고 주저하고 계셨던 분들께는 로또일 듯 싶습니다.
     
    워런티 5년
    전국 4개이상의 직영 A/S 센타에서 설치,관리....
     
    캠핑카의 전기 논란을 평정하고 해결하네요.

    댓글

    새로고침
    • 가격이 문제네요
      인산철을 교체해야 할거 같은데요
      고속 충전 인산철
      ㅜㅜ비용이 작지않을듯요

      2020.06.30. 20:34
       
    • 글쎄요.
      이미 깊은 중고차인 우리차..
      고민 스럽네요.

      5~7백???

      2020.06.30. 20:53
       
    • 랜드아트랜드아트님은 듀얼했으니 이미 전기부자이시고
      전 전기 거지라 관심 많은데.....
      ㅎㅎ

      2020.06.30. 20:59
       
    • 560캠에이스ㅎㅎㅎ 저는 준거지
      비쌀 거 같아요.

      2020.06.30. 21:00
       
    • 랜드아트한 세트에 790만원이구요 인산철400추가시 400만원 추가라네요~~ 기존인산철은 고속충전용으로 교체하셔야 된다고 하구요. 저처럼 딥싸이클 쓰던사람이 했으면 딱인데 하루차이로 진짜 아쉽게 되버렸네용~~ㅜㅜ

      2020.07.01. 11:21
       
    • 무궁무진동대문76그러네요.
      행사가는 더 저렴하다지만..
      처음 설치하는 분은
      태양광 줄이고
      한전 없애고 할만 하겠네요.

      충전이 빠르니 인산철은 기본으로..

      2020.07.01. 11:28
       
    • 랜드아트정말 처음 아리아 구매하시는분 있으면 랜드아트님 말씀대로 하는게 완전유리할듯 해요. 중복투자없이요.^^

      2020.07.01. 12:00
       
    • 무궁무진동대문76기존 인산철 구매는 안해줄까요?
      흑흑...

      2020.07.01. 12:03
       
    • 560캠에이스ㅎ 참으세요.

      2020.07.01. 12:04
       
    • 4일전 전기시스템 올 교체하고 싶다고 전화했을때 왜 이 이야기를 안했을까요? 여직원이 받더니 문의하는것 자체를 이해하지 못하더라는... 이래서 as상담하는 분은 전문적인걸 알아야할듯 해요ㅜㅜ 하루만 일찍 알았어도 ......

      2020.06.30. 20:59
       
    • 오늘 터트린 것입니다.
      그간 보안 이었겠지오?

      아직 가격도 정확히 잡지 않은 거 같아요.

      2020.06.30. 21:02
       
    • 랜드아트^^ 아쉬워서요. 초창기전기시스템(딥사이클)이라 완전 바꾸거든요. 태양광1500w에 인산철816a으로 돈두 거의 천만원 들이는데 이걸 알았다면 설치했을텐데 말이죠

      2020.06.30. 21:06
       
    • 무궁무진동대문76그러시겠네요.
      사실 이런 시스템 에선 태양광은 계륵일 듯 싶어요.
      한전 충전 시스템도 필요 없고요.

      천만원은 안될 거 같은 데....

      2020.06.30. 21:10
       
    • 랜드아트네 천은 안됩니다^^. 태양광을 슬라이딩으로 하고 mppt를 3개 달구요 인버터두 3키로루 업시키니 꽤 많이 들어가네요^^

      2020.06.30. 21:13
       
    • 무궁무진동대문76그렇군요.
      아리아 시스템이 천은 안될 거 같다는 말씀이었습니다.

      2020.06.30. 21:16
       
    • 랜드아트주행충전으로 300a면 사실 태양광두 한전두 필요없죠. 근데 연비부분은 상관이 없을까요?

      2020.06.30. 21:18
       
    • 무궁무진동대문76그렇지오.
      그나 그렇게 많은 전기가 필요한가요?

      연비는 잘모르겠어요.

      2020.06.30. 21:20
       
    • 랜드아트네 아는 동생이 알터240으로 업했는데 연비가 안좋아졌다고 하더라구요. 전기는 개인성향인듯 해요. 딥싸이클200a로도 잘 다니며 쓰시는 분들도 있으시고... 저도 이전에 쓰던 트레일러 칼반 캠카는 납산위주였거든요. 여하튼 랜드아트님 덕에 좋은정보 빨리 보았네요 감사합니다

      2020.06.30. 21:25
       
    • 무궁무진동대문76태양광은 장기주차시 필요한거죠

      2020.06.30. 21:35
       
    • 미트 김봉수ll대구일단 다는거니 달고 써보고 사용후기 올려볼께요^^

      2020.06.30. 21:38
       
    • 미트 김봉수ll대구그래요.
      불랙박스나 냉장고 유지용...
      100이나 200W정도 씸플하게요.
      그 비용은 절약된다고 봅니다.

      2020.06.30. 21:40
       
    • 안녕하세요 아리아모빌입니다.

      우선 가격은 최대한 좋은 가격으로 맞추려고 업체와 조율중에 있습니다. 내일부터는 안내 가능할것 같습니다.
      지금 시스템 장착후 테스트 했지만 연비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지금 사용하시는 시스템으로 만족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더 좋은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있기에.. 판단은 유저분께서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자세한 공지는 최대한 빨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6.30. 21:49
       
    •  

      2020.06.30. 22:19
       
    • 와.... 배터리 주행충전기 업글하기 전이었으면 바로가는건데....

      2020.06.30. 22:22
       
    • 그렇지오.
      아쉽지오.

      차를 바꿔요. ㅎㅎ

      2020.07.01. 07:26
       
    • 랜드아트싫어유~~ ㅎ

      2020.07.01. 07:31
       
    • 560 허조타저도 10년 후에요.
      ㅋ 2년 됐으니 8년...

      2020.07.01. 07:33
       
    • 스타리온..보증5년..뭐 품질은 검증된거네 ㅎㅎㅎ

      2020.06.30. 22:35
       
    •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2020.07.01. 07:26
       
    • ㅎㅎㅎ 더 대박인건 지금수치는 억제한거라는겁니다 ㅋ

      2020.06.30. 22:36
       
    • 발표의 반만 되도 행복 하겠습니다.

      2020.07.01. 07:27
       
    • 흠... 이미 출고하신 분들은 다소 억울할 수도 있고...
      출고 준비중이신 분들에겐 희소식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출고 두달 정도된 저는 조금 억울한 느낌? ㅋㅋ
      출고때 배터리 관련 질문했을때 기사분께서 조금만 기다리면 희소식이 있다고 했었는데... 그땐 큰 비용 안들이고 가능하다고 했었는데... 그거랑 다른건지 어떤지 좀 모호하네요.

      2020.07.01. 00:01
       
    • 다소 아쉽기는 하시겠지만
      캠님의 차는 주인을 잘만나 행복할 거 같습니다.

      2020.07.01. 07:28
       
    • 좀 만더 일찍 나왔으면 제조사 as받으며 이걸 했을텐데 아쉽네요. 지금 시스템과 비슷한 성능이라 중복 투자는 힘들거 같고, 다음 캠카 교체할땐 이걸 써보고 싶네요ㅋ

      2020.07.01. 00:35
       
    • 저도 그렇습니다.
      지금 시스템이 매우 안정적이고
      전기량도 아쉬운 데로 견딜 수 있어....
      욕심은 나지만 다음차에 고려하겠습니다.

      2020.07.01. 07:29
       
    •  

      2020.07.01. 16:07
       
    • 기존 인산철 사용할수 있는 전기시스템 개발을 기대하며 좀 기다려 보겠습니다.

      2020.07.04. 15:37
       
    • 그래요.
      사람 마다 필요한 시스템이 달라요.

      2020.07.04. 15:52

 

 

 

 

 

 

아리아 전기 계산해 보니...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7.02. 08:22조회 1,305

요즈음의 핫이슈 캠핑카 전기
꼬리가 몸통을 흔든다고...
그것이 캠핑카 선택의 기준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간의 아리아
절대 비교 우위의 만듬새와
A/S에도 불구하고...

"ㅎ 가구는 좋다."
그것은 수모입니다.


사용자의 울부짖음에도
안전에 지극히 보수적인 입장을 견지하던
아리아

드디어 운을 띠었네요.
새로운 전기 시스템
"캠핑카 전기는 이렇게 하면 된다."

새차 계약자라면 고민할 것이 없을 거 같습니다.
일반적인 인산철 시스템으로 해도
100여만 저렴할까, 말까...

태양광 1/2로 줄이고
비싼 주행충전기 없고
한전 충전기도 없어도 될 거 같고...

인자
요리저리 비교비교 해 보다가
전기 땜에
아리아를 선택할 것도 같습니다.

전기 펑펑
신경 편한 5년 워런티에
전국 4곳 직영 A/S 센타...



문제는 기출고차
나름, 돈도 좀 쓰고
그런대로 잘쓰고 있는 데 말이죠....

새로운 아리아
행복하시겠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 제가 이날을 위해서 꾹 참고.. 딥싸이클을 사용한듯합니다 ㅋㅋㅋ

    2020.07.02. 08:30
     
  • ㅎ ㅁㅊ
    행복하시겠습니다.

    2020.07.02. 08:32
     
  • 랜드아트그런데.. 솔직히.. 아직도 인산철이 제 캠핑패턴에서는 필요가 없어서 ,,... 고민중입니다..
    딥싸이클도 남는데 OTL.....

    2020.07.02. 08:33
     
  • 생선시러저도 그많은 전기가 주어지면 고민일 것도 같습니다만..

    2020.07.02. 08:36
     
  • 좋아요..

    2020.07.03. 05:23
     
  • 새차를 기다리는 우린 행복합니다.
    운도넘좋은편이네요.

    2020.07.02. 08:32
     
  • 정말 그렇습니다.
    ㅋ 선배들의 저항의 결실입니다.

    2020.07.02. 08:34
     
  • 이달 이십일정도 출고예정 차 죠~~추카합니다

    2020.07.02. 10:09
     
  • 리보이스 경주이달에 출고차도 새시스템으로 나오나요?

    2020.07.02. 10:11
     
  • 랜드아트정말 그렇습니다~~
    앞에 분들의 사용후기 와 불편사항등등 많은조은이 저처름 후발 주자로 캠카신청한사람들에게 큰 도움을주고있네요

    2020.07.02. 10:12
     
  • 랜드아트그렇게 들었는데요...^^

    2020.07.02. 10:19
     
  • 엉금엉금그것 좋네요.
    올여름도 시원하게 보내시겠네요.

    2020.07.02. 10:22
     
  • 1년안에 아리아가 제**빌 뛰어넘을듯 ㅎㅎ
    넘버원업체

    2020.07.02. 08:51
     
  • 우리나라 새로운 먹거리
    캠핑카 제작의 돋보이는 강자로 우뚝 서기를 기대해 봅니다.

    2020.07.02. 09:08
     
  • 350알터는 전국에서 저포함 3명뿐이에요. 대용량 알터는 요구자가 그만큼 적다는 거죠. 특수하게 그런 많은 전기가 필요한 경우가 적다는 거아닐까요. 알터를 메인으로 사용하기는 무리가 따라요. 유저들이 400-500만을 배터리에 투자하는 이유는 시동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에요.상황에 따라 시동을 걸수 없기도 하고 캠핑장에서 시동을 걸수 없으니 한전 충전기 있어야하고, 요즘 좋은 캠핑장은 포화 상태라 텐트 들고 노지로 나오시는 분들 많은데 시동걸어 소음에 매연 뿜으면 한잔씩 걸친 상황에 시비 붙져, 타회사 알터처럼 가격대 별로 접근할수 있게 2k ,4k 나눠서 일반 유저들이 접근하기 좋게 가격을 많이 내리는 고민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주행충전기를 대체하는 보조 수단으로 사용하고, 2박이상 분들은 태양광이 메인이 될수 있게 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날씨에 영향을 받아 무의미 하다는 의견들이 있어요. 1440w 올라간 차를 제눈으로 봤는데 날씨 비와도 20a 들어오네요. 예를들어 이제 출고 하실 분들이 전기에 투자를 하겠다 하시면 알터 2k와 태양광 1200w이렇게 세팅이 된다면 가장 이상적이지 않을까 싶네요. 알터로 메인을 가는것은 위험부담들이 있으니 보조 수단들(알터+태양광)의 밸런스를 맞춰야 할거같습니다. 그리고 많은 진통과 고심, 개발 끝에 이런 좋은 시스템을 장착해주는 아리아 여러분께 감사와 찬사를 보냅니다^^

    2020.07.02. 10:28
     
  •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공감되는 글인것 같습니다.

    2020.07.02. 09:59
     
  • 좋은 말씀입니다.
    저도 주관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추새에서 정답을 찾으려 해 보는 것입니다.
    다들 나름의 스타일에 고수들이셔서
    단답을 제시할 수는 없어요.

    모든것을 최고로 갖추면 끝나는 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중용과 타협안을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2020.07.02. 10:08
     
  • 주에듀파파감사합니다^^ 많은 유저들의 로드 데이터를 취합해서 최고의 차를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어느 누가 와서 보더라도 우와~ 이런 상황에서는 이렇게 만들었네 하고 잘 만든 차라는 소리듣고 싶어요^^

    2020.07.02. 10:15
     
  • 랜드아트그럼요^^ 모두가 상황이 다르고 환경도 다르니, 사용법도 다양하져^^ 제가 저만의 스타일을 아리아에 고집할수는 없어요^^
    다만 이런 스타일 사람과 이런 스타일의 사람들이 있으니 중간에 작은 타협안이 생겼으면 해요^^
    너무 긴글을 두서 없이 쓰다보니 감정의 오해를 불러 일으킬까 염려스러워요. 제가 다시 읽어보며 부드럽게 수정 할께요^^

    2020.07.02. 10:20
     
  • 광주캠린이항상 선구적인 좋은 의견과 실행 좋아요.
    많이 배웁니다.

    2020.07.02. 10:24
     
  • 캠카 고려중인데 전기 문제로 이리저리 알아보다
    타사 350a알터 메인교체형 문의했더니 350은 단종 예정이라고 해서 잊고있었는데
    350 알터 실제 장착 유저가 있으시군요
    개인적으로 궁금한게 많은데 조언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2020.07.02. 11:17
     
  • 송파더네^^ 연락처 쪽지로 보내드릴께용ㅋ

    2020.07.02. 11:18
     
  • 정말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말씀이시네요~
    밸런스를 맞춰야 한다는 말씀에 공감합니다.

    2020.07.02. 11:51
     
  • 방랑자남공감하여주시니 감사합니다^^

    2020.07.02. 12:28
     
  • 선배님들 감사합니다.

    2020.07.02. 10:05
     
  • ㅎㅎ 소통하게요.

    2020.07.02. 10:25
     
  • 가구도 좋고 AS도 좋고 전기시스템도 좋고 3박자를 두루 갖추었네요~ 날로날로 발전하는 아리아모빌, 응원합니다!!

    2020.07.02. 11:46
     
  • 그렇습니다.

    2020.07.02. 11:57
     
  • 그냥 모터홈이라는거.
    가족들과 같이 좋은 추억 만들기에 좋을거 같아서 구입을 생각했는데.
    어느정도의 지식도 있어야 하는거 같으네요.
    괜히 사서 애물단지 만드는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요...
    저같은 무뇌한도 모터홈에 도전을 해도 될까요?

    2020.07.02. 13:49
     
  • 그거하나면 충분하져, 모두 그렇게 접근하였고, 카페 활동하시는 분들은 극히 일부이니, 고심 않으셔도 되셔요, 모든 문제는 아리아에서 해결하여 주시니 가족들과 운전하시고 기름 넣고 물넣고 물버리고 이것만 하신다면 다른것은 필요치 않아요^^

    2020.07.02. 14:35
     
  • 맞습니다! 저도 경험상 광주캠린이님 글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2020.07.03. 06:32
     
  • 공감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07.03. 08:25
     
  • 먼저 차 구입한 사람으로 굉장히 아쉽네요. 한 일년뒤에 구입 할 걸.....

    지붕위에 태양광패널 추가할 장소도 안나오고...
    듀얼충전? 알터교체?인산철추가? 고민을 하고 있는데...
    신차에서는 이런 걱정 안해도 된다니..
    기존차 팔고 새차 구입해야하나?(^^)

    2020.07.04. 15:22
     
  • 적절히 타협하세요.
    신차도 또다른 고민이 있을 수 있어요.

    2020.07.04. 15:54
     
  • 랜드아트예.. 아직까진 견딜만 합니다.

    2020.07.04. 18:32
     
  • 대박입니다

    2020.07.05. 22:34

 

 

 

 

 

철벽 방어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7.04. 16:31조회 1,067

전제

제가 올리는 DIY가 정답은 아니고요.
아리아 차의 단점을 보완하는 것도 아닙니다.
국내 생산하는 모든 캠핑카의 2% 을 채우는 시행착오 입니다.

각설하고
캠카 현관문 모기장
편리한데 어디론가 모기가 들어오고요.
모기장이 쳐진 상태에 현관문을 닫기라도 하면..
문에 붙은 쓰레기통이 모기장을 한계이상으로 밀어 붙입니다.

그래서


규격이 딱 맞지 않아
없는 손재주에 잔머리
그리고 인내



자석이 갈라지는 부분을
최대한 문이 열리는 쪽으로 붙였고요.
우측 모기장은 절단하여 접어 쫄대에 밀어 넣어 깔끔.
쓰레기통 부분은 여유를 두었고요.



장점
철벽 방어
밖에서 안보인다.
문 여닫는 데 신경 꺼도 된다.

단점
뽀대가 간다.
출입이 거의 텐트 출입 수준



이미 장착했으니 올여름은 일단 지내보고
가을에 철거할 확율 49%
여러분도 참고만 하십시오.
코로나 난민 손주를 보다 보니...

댓글

새로고침
  • 문발은 고려 안해 보셨는지요?



    저는 이런걸 해 볼까하고....

    http://naver.me/F6zceOCx

    2020.07.04. 17:02
     
  • ㅋ 그건 택도 없습니다.
    모기 특공대
    없는 구멍도 찾아 냅니다.

    2020.07.04. 17:23
     
  • 모기는 특공대가 아닙니다 UDT입니다

    2020.07.04. 19:55
     
  • ㅎ UDT가 더 쎈가요?
    정말 아무리 막아도 쉽지 않습니다.

    2020.07.04. 19:57
     
  • 초음파 벌래 모기 퇴치기 이런거는 무용지물인가요?

    2020.07.04. 20:25
     
  • 무용지물이 되겠습니까만
    완벽하진 않다 정도.
    사실 어른 들만 쓰면 요령껏 견딜 수 있어요.
    작년 여름은 그냥 견뎠어요.
    근데 올해는 도시 아이(?)를 보다 보니
    모기 한마리라도 보이면 기겁을 합니다.

    출입도 잦아 문단속도 쉽지 않고요.

    2020.07.04. 20:46
     
  • 랜드아트아...
    일단 조금이라도 효율은 있겠지요?
    여튼 다 써봐야겠네요.
    저도 모기가 잘 달라붙는 체질이라 ㅎㅎ

    2020.07.04. 20:48
     
  • 벤테이가그렇습니다.
    말은 좀 있지만 전자 모기향도 있어요.

    2020.07.04. 20:51
     
  • 랜드아트네.
    조언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2020.07.04. 20:51
     
  • 벤테이가1단계 24시간 전자모기향 40일짜리 액체형가동합니다.

    2020.07.04. 21:55
     
  • 2단계 초음파설치

    2020.07.04. 21:56
     
  • 3단계 방충망 커튼설치했습니다. 이정도면 괜찮겠죠.

    2020.07.04. 21:56
     
  • 진정한 철벽방어 모드십니다.
    ㄷㄷㄷㄷ;;

    2020.07.04. 22:10
     
  • 더 이상은 없을 거 같습니다.
    그나 모기향과 초음파로도 부족하나요?

    2020.07.05. 06:22
     
  • 정말 철벽방어 입니다 모기들한테 너무 과한것 같읍니다 모기도 먹고 살아야지요
    ㅎㅎㅎㅎ

    2020.07.05. 09:08
     
  • ㅎㅎ 모기는 변환침대서 자는 제가 미끼가 되어야죠. ㅎ

    2020.07.05. 14:23
     
     
     
     

    [호남] 한번 모태 보게요.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7.07. 19:23조회 780
    댓글 15URL 복사
    가까이들 숨어숨어 많이들 계시더라구요.
    평소에 불쑥 만나 뵙고 싶은 분들도 많지만
    그냥저냥 지냈습니다.
     
    전주의 누구부터
    완도의 백선생님까지..
     
    엔리코 우람이부터
    카로 멍때리기님까지...
     
    쩌그 여수,군산에도 계시고
    가까이 광주에 계심서 혼자만 댕기시던 님들...
     
    얼굴 한번 보여 주세요.
    또보자 구속 절대 없습니다.
    당일로 땡~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  

      2020.07.07. 19:33
       
    • 감사합니다.
      센타 마다 작업도 개시되나요?

      2020.07.07. 19:35
       
    • 랜드아트모레정도된다고합니다

      2020.07.07. 19:55
       
    • 앗!! 랜드아트님이 저도 거론해 주시다니 영광입니다 ㅎ 제 일이 바이러스 소독약픔 관련 일을 해서 요즘 카페를 잠깐 잠깐 눈팅 정도 합니다. 주간에 갈수는 없지만 일과 후 소모임 공지있으면 참석하도록 하갰습니다

      2020.07.07. 21:46
       
    • 반갑습니다.
      ㅎ 대목이랄 수도 없고...
      코로나 전사 시네요.
      어쩌것어요.
      글안해도 평일 주간이라 멀리 온 아리아 너무 소박할까 바...

      2020.07.07. 21:47
       
    • 네 이번기회에 아리아식구들 한번 봤으면 좋겠습니다

      2020.07.08. 08:07
       
    • ㅋ 그간 우리가 소원,소원해서 생기는 호남 A/S센타
      너무 썰렁할 까 걱정입니다.

      " 어~ 이거 왜 했지? "

      2020.07.08. 08:11
       
    • 참 좋은생각이십니다
      이날 저는 중요한 업무가 있어서
      업무 마무리 후에 참석가능합니다
      꼭 참석하겠습니다...^^

      2020.07.08. 10:13
       
    • 자리를 빛내 주실 밀크님이시지오.

      2020.07.08. 12:00
       
    • 랜드아트
      꼭 참석하겠습니다
      조금 늦게요...^^

      2020.07.08. 13:47
       
    • 그날 공기압 바로 가능할지...가능하면 회사 쉬고서라도 갈듯 ㅎㅎ

      2020.07.08. 19:04
       
    • 그럴 수 있는 지는 모르고요.
      DIY 요령은 가르켜 드릴 수 있어요.

      2020.07.08. 19:24
       
    • 랜드아트네 감사합니다^^*

      2020.07.10. 15:28
       
    • 8/8일 로
      날짜가 변경되었답니다

      이 날에는 참석해서
      뵙겠습니다...^^

      2020.07.19. 03:45
       
    • 예, 저도 그날 참석하겠습니다.

      2020.07.19. 05:14
Posted by landart
,

다르다에 전화 했더니...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5.29. 13:57조회 744
인버터에서 에어콘 콤프 붙을 때
"삐"소리 나는 거
그냥 무시하고 쓰라 하네요.
아무 문제 없다고....
 
순간적으로 배터리 전압이 떨어질 때 
안전을 위해서 만들어 놓은 경고음이라 합니다.
 
그럼 소리 안나는 듕국제는 왜 그러냐?
"그것은 그 경고 장치가 없는 거다."
 

댓글

새로고침
  • 아하
    그렇 군요
    항상 궁금했는데

    2020.05.29. 13:59
     
  • ㅎㅎ 시원하신가요?

    2020.05.29. 15:02
     
  • 아리아는 제작업체이지, 제조업체는 아니기때문에 직접 제조업체에 묻는것이 정답인것같습니다. 저도 오늘에서야 알았내요. ^^

    2020.05.29. 14:31
     
  • ㅎㅎ 그래요.
    저도 이제야 전화해 봤습니다.

    2020.05.29. 15:03
     

  • 그럼 고방전 원통형 쓰시는분은 소리 안나겠네요?
    소리 나는게 문제가 없으면 소리쫌 안나게 해줬으면 하네요. ㅎㅎ

    2020.05.29. 14:33
     
  • 그 얘기 했더니
    없앨 수 있다 했어요.

    다만 그렇게 되면 배터리 전압이 계속 떨어질 때
    경고를 못해 배터리 손상과 그에 따른 안전 사고가 염려 된다 했어요.

    소리를 좀 줄일 수 없냐 했더니
    ON/OFF 만 된다고...

    2020.05.29. 14:37
     
  • 랜드아트슈퍼커패시터를 달면 해결될거 같긴 하네요. 순간전압강하가 원인이면...
    남는거 있는데 한번 달아봐야겠네요.

    2020.05.29. 14:42
     
  • 시쿤둥ㅎ 그런 게 있나요?

    원통형은 어떤 지 궁금 하네요.

    2020.05.29. 14:46
     
  • 랜드아트선배님 지금출정준비중입니다!
    가동해보고 연락드릴께요!

    2020.05.29. 17:38
     
  • 서울 헛빵560그래요.
    에어콘 가동시 마다
    거의 나는 "삐"

    2020.05.29. 17:40
     
  • 랜드아트넵 선배님!

    2020.05.29. 18:06
     
  • 랜드아트삐소리 나는데요ㅋㅋ
    1번 났다가 또 좀있으면 2번났다가ㅋㅋ

    2020.05.30. 06:58
     
  • 서울 헛빵560배터리 순간 저전압 경고음이라는 데
    원통형도 마찬가지네요.
    4k 인버터도 그러는 거 보면 분명 그것도 아니고...
    인산철이 에어콘에 완벽하지 않다네요.
    다르다 말처럼 무시하고 쓴다 하지만...

    2020.05.30. 07:06
     
  • 랜드아트주행중에 사용했는데 일단 알터240과 원통600, 다르다 4k이고 주행중에도 충전은 지속이었는데 소리는 나더라고요.
    근데 어느순간 소리는 멈췄습니다!

    2020.05.30. 07:08
     
  • 서울 헛빵560ㅎ 이런 점에선 DC에어콘이 욕심나지오.
    인버터가 소비하는 전력도 있지만 AC에서 DC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10% 정도 손실, 배터리 전압 강하

    저도 그 소리가 꼭 나는 것은 아니예요. 자주 난다 정도

    2020.05.30. 07:14
     
  • 랜드아트ㅋㅋㅋ 주행중이라 크게 신경쓸정도는 아니었는데 더사용해봐야겠어요.
    오늘은 28도까지 올라간다는데요ㅋㅋ

    2020.05.30. 07:14
     
  • 서울 헛빵560그때는 그래요.
    ㅋ 정차중 낮잠잘 때...

    2020.05.30. 07:16
     
  • 랜드아트네 선배님ㅋㅋ

    2020.05.30. 07:16
     
  • 소리 나는게 확인되고좋던데요

    2020.05.29. 15:13
     
  • ㅋ 생존 신호음

    2020.05.29. 15:14
     
  • 랜드아트삐삐 두번 소리나면 뚜껑 열어라 합니다 ㅎㅎ

    2020.05.29. 15:15
     
  • 미트 김봉수ll대구ㅎㅎ 열하고는 상관 없고 순간적인 배터리 전압강하 경고음이라 합니다.
    1번이나 2번이나 같은 경고라 했어요.

    그게 계속되면 응급상황이고요.

    2020.05.29. 15:18
     
  • 랜드아트안들어본지 오래되어서 가물하네요 ㅋㅋ 그럼3번인가봅니다 ㅎㅎ

    2020.05.29. 15:19

 

 

 

 

 

난리, 난리라 해서...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6.01. 14:04조회 1,108

매향리
많이들 가시고
주말이면 비비고 들어갈 틈도 없다하고
곧 통제가 된다는 소문에







안 가보면 너무 억울할 것 같아서 ㅎㅎ






아직 통제 기미도 없고
꼭 안가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추.
레드아크 병렬 후기
열나서 충전 강하 없고
충전량도 일정하고 안정적입니다.
(지금, 고속도로 주행하며 테스트)

이 정도면 여름 견딜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요즘 같아 선 전기 남아 돕니다.

한여름이 와도
정 부족하면 잠깐
시동 걸면 끝날 거 같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 워낙 베테랑이시니~

    2020.06.01. 14:36
     
  • ㅎ 감사합니다.

    2020.06.01. 17:38
     
  • 안가면 억울할것 같았는데..
    꼭 안가봐도 될것 같다.
    감사합니다.
    관심 돌려야겠네요.

    2020.06.01. 14:38
     
  • 화장실만 좋아요.

    2020.06.01. 17:38
     
  • 저도 랜드아트 님덕분에 레드아크 병렬에 알터 180업으로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 여름이 기대되네요 ㅎㅎ

    2020.06.01. 15:28
     
  • 그러셨어요.
    180 알터가 무엇인가요?

    그거면 2개 80A만땅 충전되나요?
    관심 있습니다.

    2020.06.01. 17:40
     
  • 랜드아트병렬로 하면, 레드이크자체 자동승강압방식으로 전압을 레드아크2개가 고르게 빼다보니, 봉고3 순정 알터로는 힘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알터도 바꾸신것 같네요.

    2020.06.01. 17:43
     
  • 주에듀파파자체 소모량이 있어서 인지
    10~15a가 아쉬워요.
    순간 최대치가 있으니
    여유가 있는 게 좋을 것도 같고...
    욕심이지오.
    쓸 데도 없으면서....

    2020.06.01. 17:47
     
  • 랜드아트레춘씨에서 언급됐던 거기서 작업후 레드아크본사 가서 레드아크 추가 작업 했네요 그래서 순정 알터와의 차이점은 잘모르겠네요 ㅎㅎㅎ 오늘 94프로에서 시동시 73a 충전됐으니 50프로정도 방전후 테스트 해봐야 멕시멈충전이나올듯합니다

    2020.06.01. 18:03
     
  • 라마스토리
    그러셨군요.
    ㅎ 레춘씨 3병렬 했어요.

    2020.06.01. 18:07
     
  • 랜드아트원래는 알터만 업하고 썼는데 충전량이 좀 무섭게 올라오더라구요 안전한게 좋은것 같아서 레드아크 병렬로 충전량을 줄이고 안전하게 낮췄습니다
    요세보니 알터업하고 인산철 원형베터리? 로 다이렉트로 많이들 하시던데...... 알수록 어렵고 답이 없네요 ~^^

    2020.06.01. 18:11
     
  • 라마스토리적절한비용으로 안전한 배선법으로 작업하시는걸 추천 합니다.

    2020.06.01. 19:05
     
  • 라마스토리잘 하셨어요.
    더 이상 손대지만 마세요.
    우선은 레드아크가 통제 잘 할거라 생각됩니다.
    여러 신기술이 곧 쏟아집니다.

    2020.06.01. 19:33
     
  • 주에듀파파네 안전이 최우선이죠 레드아크는 믿음이 가더라구요 ~^^

    2020.06.01. 19:37
     
  • 랜드아트네 저도 더이상 손대면 혼날꺼 같아서 당분간은 지켜보려구요 ㅎㅎ

    2020.06.01. 19:37
     
  • 죄송하지만 업체랑 비용 좀 쪽지로 알려주실수 있으실까요. 전 전혀 문외한인데 180에 레드아크병렬하는게 젤 안정적인것 같다고들 하시는듯하여서요.어렵네요ㅜㅜ

    2020.06.09. 19:49
     
  •  

    2020.06.01. 18:08
     
  • 감사합니다.

    2020.06.01. 19:45
     
  •  

    2020.06.01. 20:42
     
  • 감사합니다.

    2020.06.01. 20:42

 

 

 

 

 

어린이가 있다면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6.06. 16:33조회 585

그리고
해남에 오신다면




깜짝 놀랠것입니다.
해남 공룡 박물관





8,700백만년 전
실제 공룡 발자국
어른이 봐도 실감납니다.
그 크기에 놀래고...

상상히 가십니까?

댓글

새로고침
  • 지나가다 들를려고 했었는데, 다음 여행경유지로 알아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2020.06.06. 16:39
     
  • 공원 관리를 꽤 잘해놨습니다.

    2020.06.06. 18:53
     
  • 거리만 가까우면 좋겠는데... 쉽지 않네요 쩝

    아... 물론 어린이가 없긴 해요 ㅋㅋ

    2020.06.06. 17:18
     
  • ㅋ 손주

    2020.06.06. 18:53
     
  • 랜드아트ㅎ 아직 멀었어요~~~

    2020.06.06. 19:04
     
  • 560 허조타곰방 옵니다.

    2020.06.06. 19:16
     
  • 가고싶네요ㅎ

    2020.06.07. 08:13
     
  • 상상보다 많이 좋았습니다.

    2020.06.07. 08:38
     
  • 해남에 이런곳도 있군요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2020.06.08. 07:11
     
  • 깜짝 놀라실 것입니다. ㅎㅎ

    2020.06.08. 07:56
     
  • 저희 애가 참 좋아할듯 이제 슬슬 댕겨야겠어요

    2020.06.08. 08:03
     
  • 실망하지 않을 거예요.

    2020.06.08. 08:04
     
  • 랜드아트넵 ㅎ 좋은정보감사합니다 ㅎ 꼭 가는거로 해야겠어요

    2020.06.08. 08:04
     
  • 이건 꼭 가봐야하는 곳이네요~~

    2020.06.08. 09:29
     
  • 그러세요.
    추천할만 합니다.

    2020.06.08. 09:33

 

 

 

 

 

큰병이 났어요.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6.14. 08:09조회 856

장마가 오고
다시 코로나 활성화...

나갈 수가 없다보니
본의아니게 자꾸 차에 손을 대네요.



560 사용자 분들 어디를 손댄줄 아시겠쥬...

평생 안가져 본 연장도 이것저것 사고 있어요.
신버전 560를 목표로.... ㅋㅋㅋ
어리아 10년 타기


추.
무안 갯벌랜드
입장료는 생겼지만....


캠핑장 좋고요.
꽤 관리가 잘되어 있어요.
전남 도립 공원

댓글

새로고침
  • 싱크대 선반 만드셨네요~~~

    공구값이 점점 늘어 나실듯 ㅋㅋㅋ

    2020.06.14. 08:26
     
  • 근데 재미나네요.
    어제 비 무지하게 오는 데도
    캠카 화장실에서 연장질 다했네요.

    2020.06.14. 08:34
     
  • 랜드아트역쉬 최고의 기술 이십니다

    2020.06.14. 13:09
     
  • 호담열심히 하는 정도입니다.

    2020.06.14. 15:03
     
  • 선배님 대단하세요 멋집니다

    2020.06.14. 08:53
     
  • ㅎ 그런가요.
    감사해요.

    2020.06.14. 08:53
     
  • 새만금방조제에 있어요.
    하루, 간발의 차이로 무안 갯벌랜드는 다음으로 기약해봅니다.

    2020.06.14. 09:28
     
  • 그러세요.
    넓습니다.

    2020.06.14. 09:42
     
  • 560의 선구자. 멋지십니다~

    2020.06.14. 09:58
     
  • 감사합니다.

    2020.06.14. 11:56
     
  • 나만의 집

    2020.06.14. 10:12
     
  • 감사합니다.

    2020.06.14. 11:57
     
  • 렌지 아래 좌측에 있는 2개는 뭔가요?

    2020.06.14. 11:51
     
  • 유해가스 감지기와 화재 경보기입니다.

    2020.06.14. 11:57
     
  • 랜드아트예.. 만약을 대비해 필요할것 같네요.

    2020.06.14. 12:17
     
  • 상상그럴 거 없을 거 같아요.
    특히 화재 경보기는 오동작이 많아 건전지 빼버렸어요.

    2020.06.14. 12:36
     
  • 랜드아트예. 알았습니다.

    2020.06.14. 20:49
     
  • 선생님~~~ 지금 여행하시면서 캠핑카에서 사시는거죠? 얼마나되셨어요?

    2020.06.14. 14:34
     
  • 아니요.
    자주 여행하는 정도입니다.
    장박도 못해 봤습니다.

    2020.06.14. 15:01
     
  • 랜드아트아.. 저는 여행하시면서 캠핑카에서 사시는줄 알았어요^^ 저는 몇년후가 될지는모르겠지만 캠핑카타고 일년정도 전국여행을 꿈꾸고있습니다^^

    2020.06.14. 15:04
     
  • 제주강태욱저도 그래 보고 싶지만
    동행자의 방해(?) 로 못하고 있습니다.

    2020.06.14. 15:05
     
  • 랜드아트ㅎㅎㅎ

    2020.06.14. 15:06
     
  • 안녕하세요
    화장실 거울 좌표 부탁드립니다 ㅎ

    2020.06.18. 22:43
     
     
     
     

    비추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6.19. 16:13조회 714
    댓글 14URL 복사

    보성 비봉 공룡 공원
    아그덜 놀이터 정도
    이렇게 평가하기 미안 하지만...




    비추.



    고옆
    남열 해수욕장
    써핑의 명소
    캠핑의 성지가 되어 가네요.






    댓글

    새로고침
    • 여기 가볼가 했는데... 영 아닌가보네요ㅠ

      2020.06.19. 16:37
       
    • 공룡 공원
      관리도 힘들어 보이네요.
      오가다 들려 볼 정도
      특히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라면...

      2020.06.19. 16:43
       
    • 평일인데도 사람이 많은가 봅니다?? 저도 내일 남열해수욕장을 생각하고 있는데 현지상황이 어쩔지 궁금하네요^^

      2020.06.19. 17:07
       
    • 오늘은 한가 하네요.
      내일은 짐작이 어렵네요.

      2020.06.19. 17:24
       
    • 랜드아트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저녁되세요😄

      2020.06.19. 17:46
       
    • 남쪽동네군요ㅎ 아이들은 6세 미만이면 왠만해선 좋아하더라구쇼

      2020.06.19. 19:16
       
    • 그건, 그렇습니다.
      며칠 전 구경했던
      해남 공룡 공원과 비교되어 그런 거 같습니다.

      2020.06.19. 19:27
       
    • 랜드아트랜드아트님 전기에 대한 글 잘 읽어보았는데요. 벨라620초창기 모델이라 이번에 전기를 싹 바꾸려고 하는데 여태까지 하시면서 젤 좋을 조합 추천 드려도 될까요??^^

      2020.06.19. 20:24
       
    • 랜드아트현재 딥싸이클420 mppt30 레드아크주행충전기 이정도입니다

      2020.06.19. 20:26
       
    • 무궁무진동대문76그걸 감히 제가 몇줄로 정리할 재주는 없습니다.
      차차 공부 하셔서 판단해 보십시오.

      2020.06.19. 21:05
       
    • 부실한 시설 관리에 하늘은 좋군요.
      안타깝네요

      2020.06.19. 20:16
       
    • ㅎ 손님이 없어서 인지
      관리가 부실해서 인지...
      이런 난개발을 많이 봅니다.

      2020.06.19. 20:26
       
    •  

      2020.06.20. 11:53
       
    • 정말 열심히 다니시네요 ^^ 멋지십니다....

      2020.06.20. 15:21
Posted by landart
,

나이야 가라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5.17. 16:38조회 609

30여년 전
꽤 사진에 열심이던 시절
사진인들이라 하면 성지 처럼 순례했던
내변산 "직소 폭포"




다녀온 사진을 보노라면
직전에 다녀 온 나이아가라 하고
오버랩 되면서 거인의 그것 줄기 느낌...





하여
여기 방문은 30년이 걸렸네요.

그래도 오가는 길이 꽤 좋아
느낌 좋았습니다.

"이제는 나이야가라
직소 폭포가 좋구나."







추.


댓글

새로고침
  • 사진작품이 너무 멋지십니다

    2020.05.17. 16:52
     
  • 감사합니다.

    2020.05.19. 06:55
     
  • 굿입니다.

    2020.05.17. 20:21
     
  • 감사합니다.

    2020.05.19. 06:55
     
  • 거인의 그것 줄기 느낌?
    서글프지만 순응해야만 하는 섭리...
    제가 캠핑이 좋아지는것도 섭리이겠지요?
    순응하며 즐기려구요.

    2020.05.17. 22:38
     
  • 댓글이 동문서답이 되었네요
    제가 본문을 잘못 읽는바램에요.
    "거인"을 "노인"으로요. ㅋㅋ
    아직까지는 청춘이고 싶은데 종종 이런 실수를 하는군요.
    눈따로 생각따로..
    거인이라 쓰고 노인이라 생각한다.

    2020.05.17. 23:08
     
  • 간치내그러나 저러나
    다 좋아요.

    2020.05.19. 06:56
     
  • 역쉬.. 사진에 조예가 깊으셨군요.

    2020.05.18. 01:10
     
  • 감사합니다.

    2020.05.19. 06:56
     
  • 와~~~~~~~~~~

    2020.05.18. 07:45
     
  • 감사합니다.

    2020.05.19. 06:56
     
  • 앗 제 고향 내소사^^!! 그립네요
    직소폭포 사진 멋져요~~

    2020.05.18. 09:49
     
  • 그러시군요.

    2020.05.19. 06:55
     
  • 산을 좋아하시죠? 전 내소사 문턱만 밟고 왔는데요
    애들이 있다보니 여행스타일이 제가 원하는대로 안되네요
    무실길도 실컷 걷고, 내소사 탐방로도 실컷 걷고~ 좋은길 많이 많이 걷고 싶은데~
    그게 안되요 우잉 ~

    2020.05.18. 13:39
     
  • ㅎ 그러시군요.

    2020.05.19. 06:57
     
  • 쪽지 보내드렸습니다
    한번 봐주세요...^^

    2020.05.19. 10:06
     
     
     
     
     

누가 이거 만드셨나요?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5.18. 11:38조회 903

변산 해수욕장에서
1박하고요.


로마는 멀어요.
여기들 오셔
"손 넣어 보세요."




찔레, 아카시아 꽃향기가
이렇게 좋은 지는
예전에는 미쳐 몰랐어요.




데이지 꽃 천지
이또한 아름답네요.





이런 시절을 아시나요?
군대가서 이런 데 근무하느라
3년씩 썩던(?) 시절...

이거 누가 만드셨나요?
장비도 없이....




부안 오시면
마실길도 좋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 저희도 우람이 나오면
    복잡한 주말어는 일하고
    평일에 다니기로 했습니다

    2020.05.18. 12:00
     
  • ㅎ 변산 해수욕장
    주말에는 거의 난민촌...
    평일 정박지 좋네요.

    2020.05.18. 12:02
     
  • 요즘캠핑하기 좋은계절 인 것갔씀니다
    어딜가나 만원입니다

    2020.05.18. 13:02
     
  • 그렇습니다.

    2020.05.18. 13:37
     
  • ㅋㅋㅋ 혹시 변산반도에서 맞은편 벨라보고 깜빡 인사해 주시던 분 아닐까요?
    주말에 변산반도 갔는데 맞은편 밸라에서 알아보시고 인사해 주셨어요
    여러번 갔던 변산반도였는데 밸라라 다시 가니 더 새롭고 좋았어요...
    많은 분들이 부러워하시궁 ㅋ

    2020.05.18. 13:36
     
  • ㅎ 그랬어요.
    주행중...

    2020.05.18. 13:38
     
  • 꽃이 만발입니다.
    항상 좋은 곳 다니셔서 늘 행복하실 듯 합니다. ㅋ

    2020.05.18. 15:24
     
  • 다니기 좋은 철인 거 같습니다.

    2020.05.18. 16:10
     
  • 하늘이 점점 무서워지네요
    조심운전 하셔요~^^

    2020.05.18. 15:59
     
  • 여기는 아직 좋습니다.

    2020.05.18. 16:10
     
  • 찔레, 아카시아 만으로도 좋아 죽겠는데,
    데이지꽃이 마실길에 만발이라..
    이번주 계획 급히 변경합니다.

    2020.05.18. 16:20
     
  • 1코스 출발점 새만금 홍보관에서 출발하여 2~3km가 정말 좋네요.

    2020.05.18. 16:37
     
  • 랜드아트
    황금 정보까지...
    감사합니다.

    2020.05.18. 16:41
     
  • 멋진 인생 부럽습니다.

    2020.05.24. 10:36
     
  • 데이지

    2020.05.25. 18:50
     
  • 마가렛 꽃알고있습니다

    2020.05.25. 18:50

 

 

 

 

 

아~ 아리아...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5.19. 11:56조회 873

호강에 *친 소리 같지만 캠카를 쓰다 보니
별것이 다 불만...
워터 펌프 소리가 소음이고
소량 펌핑시 잦은 펌프 단락이 신경 쓰여 불편합니다.

하여 아리아 쇼핑몰에 연락하니
이렇게 연결하면 된다고
연결 부품까지 구해서 연결 사진을 보내 주네요.
잘못 구매하여 반품등의 불편도 없고
기술적인 상담은 보너스...


어큐뮬레이터
소음이 줄고 소량 물쓸 때 좋다합나다.


추.
간밤에 캠카 방수 테스트 하라고
비가 많이 오더니

  •  
 
 
 
 
 
 
 
 
 
  
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지금은 비는 그쳤지만 바람이 많이 부네요.

  •  
 
 
 
 
 
 
 
 
  
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그래서 캠콕입니다.


오후 들어 날이 개었으나 바람이 많아
차로 이동하며 주변을 조금씩 워킹 했네요.








격포를 거쳐 궁항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 설치 후 사진이 있으신가요?
    저도 물펌프소리가 은근 신경쓰여서요 ^^

    2020.05.19. 12:22
     
  • 아직이오.
    소음에 대해선 평가가 양분되지만
    도움이 조금 되는 정도 기대하고요.
    설겆이등에 물을 약하게 쓸때는 큰 기대를 합니다.
    잦은 단락이 많이 줄어
    그에 따른 소음도 줄고요.

    2020.05.19. 12:38
     
  • 오호 이런 아이템이 있었군요~ 공유 감사드립니다~

    2020.05.19. 12:47
     
  • 유용할 거 같습니다.

    2020.05.19. 14:44
     
  • 네번째 작품은 대한민국사진전람회 입상후보작입니다.

    2020.05.19. 13:38
     
  • 감사합니다.

    2020.05.19. 14:44
     
  • 제가 질소탱크 사용 중입니다. 저는 청수통 거의 안채우고 20리터 물통만 가지고 다닙니다.
    설겆이할땐 물을 아껴야해서 싱크대 수전을 미세하게 틀고 사용중입니다.

    2020.05.19. 15:56
     
  • 역시 선지자셔요.
    좋은가요?

    2020.05.19. 16:05
     
  • 랜드아트싱크대 쫄쫄 약하게 쓸때는 모터가 계속 안돌고 한번 확돌고 한참쓰다 한번돌고 그러네요. 물 아껴 쓸땐 좋습니다.^^

    2020.05.19. 16:11
     
  • 시쿤둥20L 물통은 어디에 두시나요?

    2020.05.19. 17:29
     
  • 랜드아트화장실에 놓고 물 펌프 연결해서 씁니다. 볼밸브로 청수통 이나 물통 선택해서 사용합니다.

    2020.05.19. 18:05
     
  • 시쿤둥그러시군요.
    감사합니다.

    2020.05.20. 05:55
     
  • 사진 수준급이십니다~^^엄지척

    2020.05.19. 16:01
     
  • 감사합니다.
    실제는 더욱 좋습니다.

    2020.05.19. 16:06
     
  •  

    2020.05.19. 16:29
     
  • 감사합니다.

    2020.05.19. 16:40
     
  • 격포와 궁항~^^
    지도에 하트점 찍어야겠어요
    늘.. 살이되고 피가되는
    유익한 포스팅 감사합니다.

    2020.05.19. 19:32
     
  •  

    2020.05.19. 19:37
     
  • 혹시 8번째 사진의 여우골 아래 터에 정박 가능한가요??

    2020.05.20. 03:43
     
  • 수성당 앞 공터 말씀이신가요?
    보기에는 가능해 보였습니다만...

    2020.05.20. 05:57
     
  • 랜드아트네- 수성당 앞이요^^ 답변 감사드려요😄

    2020.05.20. 07:40
     
  • 안그래도 워터펌프 소리가 거슬려서 차음재를 주문한 상태인데...
    열어보니 그닥 도움이 되지 않을듯 해서 고민이었답니다.

    2020.05.22. 11:52
     
  • 풍경사진 멋져요~!!!

    2020.05.22. 19:21
     
  • 사진이 넘 예뻐요~

    2020.05.22. 19:33

 

 

 

 

 

부안 여행 끝 + 백바위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5.21. 09:36조회 676



곰소에서 1박하고

줄포 생태 공원으로 이동






부안 마실길의 종점
주차하기 좋고
화장실 좋고
좋고, 좋고....






한바퀴 둘러 보는 데 1시간
이용료는 0
캠핑카 캠핑장은 2만원





부안 오시면
한번 둘러볼 만 합니다.


추.

맛집






영광 백바위 해변에서
이번 여행의 끝밤을 준비중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 저도 함께
    사진 타고(?)
    즐겁게 여행합니다~~~

    2020.05.21. 12:01
     
  • 내일이네요. ㅎㅎ

    2020.05.21. 13:29
     
  • 랜드아트
    내일 아리아에 1시경 도착해서

    설명듣고 내려오면
    밤 10시쯤 도착하리라고 봅니다

    2020.05.21. 14:55
     
  • 밀크 광주 황의남내려 오시면서 1박..ㅎ
    진천 농다리 추천합니다.
    중부 고속도로 뽀짝 옆입니다.

    2020.05.21. 15:34
     
  • 랜드아트
    감사합니다

    2020.05.22. 08:08
     
  • 그림만봐도 저절로힐링됩니다!
    밧데리 너무자신감 가지시는데
    부럽습니다
    저도 240 A추가했는데 충전속도가 너무느립니다. 랜드아트님의30%정도.
    아리아본사에서 밧데리 추가충전시
    병렬로 연결했다고 하는데 느립니다
    어떻게하면될까요?
    다른 방법이있으면 부탁합니다.
    잘아시는데 있으시면 소개부탁합니다.

    2020.05.21. 12:11
     
  • 병렬 충전기가 핵심입니다.
    나머지는 정상이라면 그에 맞춰서 살아야지오.
    주행충전 시간당 60~70A 정도입니다.

    2020.05.21. 13:29
     
  • 감사합니다!

    2020.05.21. 13:30
     
  • 줄포생태공원 좋더라고요~
    캠핑장 쓰면서 하루묵으며 그 넓은 공원을 다 누리며 힐링할수 있죠~

    2020.05.21. 18:01
     
  • 그럴 것 같습니다.

    2020.05.21. 18:36
     
  • 생태공원내에 캠핑장이 있나요?

    2020.05.21. 19:01
     
  • 아내와캠핑있습니다.
    탠트, 캠카 구분없이 2만원

    2020.05.21. 19:03
     
  • 랜드아트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ㅎ
    감사합니다 ㅎ

    2020.05.21. 19:05
     
  • 멋지내요~

    2020.05.21. 23:12
     
  • 감사합니다.

    2020.05.22. 06:43
     
  • 집으로 돌아가시나요?

    2020.05.22. 16:33
     
  • 예. 집입니다.

    2020.05.22. 19:23
     
  • 사진이 예술입니다! 늘 잘보고 있습니다.
    어디갈때 하나씩 들추어 참고하겠습니다.

    2020.05.22. 20:38
     
  • 감사합니다.

    2020.05.22. 20:39
     
  • 정말 멋집니다~~그리고 너무 부럽습니다..

    2020.05.23. 06:26
     
  •  

    2020.05.23. 06:37
     
  • 잘보고 갑니다.~

    2020.05.24. 10:32
     
  • 멋찌네요

    2020.06.17. 10:54
     
     
     
     

    엔리코 귀경_리얼 포토

    랜드아트
    캠핑달인 
    2020.05.25. 19:32조회 2,232
    댓글 61URL 복사
    덕분에 좋은 차 구경잘하고 
    융슝한 갈비 대접까지 잘 받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주인의 품성을 닮은 "우람이"
    첫인상에 기가 한풀 죽습니다.






    DC 에어콘이 2개
    침실.거실




    화장실도 넓어요.




    ㅋ 인산철 1,080A
    주행 , 태양광, 한전 충전도 대박이라 합니다. 




    이 정도는 되야 부엌









    외부 싱크대
    - 빼면 됩니다.




    광활한 외부 수납 공간
    - 너무 크다






    아리아가 만들면 역시 다르다
    이 느낌 어쪄죠.
    큰일 났다. 누구,누구,,,,




    청수,폐수 퇴수도 차안에서 버튼 하나로...
    ㅋ 그 느낌 어떠까요.








    싱크대의 양념 선반
    - 진짜 좋더라.




    하부는 이래요.



    엔진룸도 열어 봤어요.




    차가 크니 어닝도 크더라.




    차가 크니 도대체 몇계단을 올라가는 거여....
    침실로 올라 가려면 저기서도 더 올라간다.





     
    TV가 버튼으로 올라와요.
     
    (사진 투척 죄송합니다.)
     
    ㅋ 함께 하신 이집 사모님은 참 좋겠다.
    함께 간 우리집 안지기는...(미안)  ㅋㅋ
     
     
     

댓글

새로고침
  • 우와.... 끝판이네요 캬 멋지다

    2020.05.25. 19:43
     
  • 진짜예요.

    2020.05.25. 21:17
     
  • 왕.. 집 팔고 이거사고싶다. 그냥 집이 필요없네요^^

    2020.05.25. 22:03
     
  • ㅋ 제 560의 3배 느낌이었어요.

    2020.05.25. 21:18
     
  • 사람 욕심
    끋도 없슈
    지금타는것으로
    만족하지요

    2020.05.25. 20:15
     
  • 그렇습니다.

    2020.05.25. 21:17
     
  • 럭셔리 호텔 같습니다~

    2020.05.25. 20:19
     
  • 그렇습니다.

    2020.05.25. 21:18
     
  • 너무 좋네요
    어디서 구경할수 있어요 사장님

    2020.05.25. 20:35
     
  • 아리아 본사 전시장에 있어요.

    2020.05.25. 21:19
     
  • 멋지십니다~~^.~

    2020.05.25. 20:48
     
  • 정말 좋아 보였습니다.

    2020.05.25. 21:19
     
  • 원래 독립샤워 부스 아니였나요? 화장실하고 마주 보게 되어 있었던거 같은데 제가 잘못 알고 있어나요?^^

    2020.05.25. 21:39
     
  • 변경 되었어요.
    하나로 크게...

    2020.05.25. 21:41
     
  • 랜드아트아 그렇군요 꼭 가지고 싶네요-.- 카라반 이제 힘들어요 갈곳도 마땅치 않고

    2020.05.25. 21:42
     
  • 나마스떼맨커서 불편할 수도 있지만
    어디에나 주차하면
    넉넉한 럭셔리 호텔 느낌일 거 같었습니다.

    2020.05.25. 22:07
     
  • 랜드아트얼마나 웅대한지 눈으로 한번 보고 싶네요^^ 여긴 세종인데 가장 가까운데 전시되어 있는데 있을까요?^^

    2020.05.25. 22:26
     
  • 나마스떼맨구경차는 용인 본사 전시장에만 있는 걸로 압니다.
    위차는 지인의 출고차입니다.

    2020.05.25. 22:41
     
  • 우와!!!! 대박!!!!
    어마어마하네요

    2020.05.25. 21:59
     
  • 그렇습니다.
    세련된 대저택 느낌

    2020.05.25. 22:01
     
  • 사고싶다사고싶다

    2020.05.25. 22:51
     
  • 그러세요그러세요

    2020.05.25. 23:01
     
  • 2020.05.25. 23:02
     
  • 오늘 먼길 사모님과 함께
    마다하지 않으시고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차 나오기 몇달전부터
    차 나오면 보여드리고 싶었던 1순위가
    랜드아트님이었는데요
    작은 저의 희망이 오늘 실현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2018년 11월에 아리아에 첫 방문했을때
    아리아에서 보여주는 종이에 적힌 글자 몇 줄 과,
    이베코 데일리 옵션표...
    만 을 보고도 망설이 없이 엔리코 구매 계약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담양의 노지에서 우연히 만난 저에게
    본인의 벨라를 구경시켜주시며

    아리아 회사의 오랜 캠핑카제작능력, 더불어 성실성과 AS 기동성
    에 대해서 입에 침이 마르도록 칭찬해 주셨던...

    [전주의 벨라 유져님의 친절한 안내와 아리아에 대한 신뢰감이었습니다]
    오늘 다시 한번 더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참 오랜기간의 기다림끝에 받은 차 이지만
    기다림이 길어서...
    기대감이 커서 였는지...

    그 만족감에
    광주까지
    차를 데리고(?) 내려오는 5시간의 운전시간이
    피곤하지도 않았습니다

    저희 가족의 동반자,
    저희 가족인 이 엔리코의 애칭은
    [우람이]로 지었습니다

    첫차 나왔다고 용인 본사에가서
    처음 이녀석을 만나는 순간
    제가 느낀 첫 느낌이었거든요

    이제 이녀석과 제 아내와 제 가족들과...
    그리고
    아리아모빌을 사랑하시는 여러분들과 함께

    우리 함께
    더 즐겁고 행복한 지구별여행에 동참하겠습니다

    응원해주시고
    격려해 주셨던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고요

    이 작품을 만드느라 애쓰셨던

    아리아 김석호 대표님과 장형호 이사님을 비롯한
    모든 아리아 스텝여러분께
    큰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그리고
    오랜시간을 잘 인내해주고 기다려준
    제 아내와 가족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참 수고많으셨습니다
    그리고 또
    감사드립니다...^^

    아리아모빌과
    아리아모빌을 사랑하시는 여러분 모두 행복하세요~~~

    2020.05.26. 10:48
     
    • 긴글 정리가 됩니다.
      앞으로 계속 행복한 캠퍼가 되십시오.
      어제, 감사 했습니다.

      2020.05.26. 05:25
       
    • 저희도 630R 다음 차는 이걸로!

      2020.05.26. 00:58
       
    • 그러십시오.

      2020.05.26. 05:25
       

    • 멋진생각이십니다
      모든 가족분들이 다 좋아하실겁니다..^^

      2020.05.26. 13:23
       
    • 뭉치셨군요~~~
      부럽기만하네요^^

      2020.05.26. 15:01
       
    • ㅎㅎ 그랬습니다.

      2020.05.26. 05:25
       

    • 애풍님도 초대해 주시면 즉시 달려갑니다

      2020.05.26. 13:24
       
    • 볼수록 새로운 느낌 ! 우람이 출고 격하게 축하드립니다.^

      2020.05.26. 06:42
       
    • 그렇지오?
      볼수록 정이 들고 내것이 되어가고...

      2020.05.26. 08:47
       

    • 고맙습니다...^^

      2020.05.26. 13:24
       
    • 와...진짜멋지네요

      2020.05.26. 07:02
       
    • 보기에 좋았습니다.
      잘난척는 모습

      2020.05.26. 08:47
       
    • 아리아 회사에서보다
      저희 동네에서 보니 더 멋집니다...^^

      2020.05.26. 13:24
       
    • 실 사용자 보다도 훨씬더 생생하게 소개를 해주셨군요.
      두분 서로 정겹게 지내시는 모습도 우람이 만큼 부럽습니다.

      2020.05.26. 10:15
       
    • ㅎㅎ 그런가요.
      보다 더 정확한 정보를 많이 올려 주세요.

      2020.05.26. 10:17
       
    • 랜드아트님으 정겨운 글과, 예쁜사진들을 보면서
      그동안 전화, 문자, 카톡으로 교류해 오다가
      어제 사모님과 함께 찾아 주셔서 처음 뵈었습니다
      인생의 선배님이시니
      앞으로도 자주 뵙고
      좋은말씀 많이 배우겠습니다

      2020.05.26. 13:25
       
    • 저도 궁금했는데 사진 자세하게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저도 주차공간만 되면 큰걸로 가고 싶네요..오너님도 축하드려요~~광주분이시니 언젠가는 마주치치 안을까요 ㅎㅎ

      2020.05.26. 15:40
       
    • 광주 유명한 황ㅅㅊ 사장님이셔요.

      2020.05.26. 15:42
       
    • 랜드아트아하 !! 그렇군요 대박입니다~ ㅎ

      2020.05.26. 15:46
       
    • 아파트 모델 하우스로 착각햇내요 ^^:

      2020.05.26. 16:50
       
    • ㅎ 그러셨나요?
      좀 커서 그래요.

      2020.05.26. 17:35
       
    • 엔리코~ 정말 멋지네요
      너무 커서 운영할 용기가 없지만 (참고로 전 여자 ㅋㅋ)
      아리아는 어디하나 나무랄데가 없어요.. 꼼꼼하고~ 품질 뛰어나고요. ㅎ

      2020.05.26. 18:07
       
    • 좀 크기는 해요.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2020.05.26. 21:24
       
    • 역시 크기가 어마어마 하네요~축하드립니다^^

      2020.05.26. 22:49
       
    • 그렇지오.
      사용자에 따라서 장점, 단점

      2020.05.27. 06:40
       
    • 엔리코축하드리고
      좋은추억많이만드세요~

      2020.05.27. 20:11
       
    • ㅎ 저도 구경꾼입니다.
      감사합니다.

      2020.05.27. 21:58
       
    • 와.. 대박이네요..630r 구입하려구 보고있었는데..ㅎㅎ

      2020.05.27. 21:22
       
    • 구경 한번 하셔요.
      이번 부산 전시회 갈 거 같은 데....

      2020.05.27. 21:59
       
    • 랜드아트넵. 토요일 부산가보려구요..ㅎㅎ

      2020.05.27. 21:59
       
    • 창원ll테크닉ㅋ 정신 바짝 차리고 가보셔요.
      한번 넘어져 보시겠습니까?

      2020.05.27. 22:04
       
    • 축하합니다.

      2020.05.27. 21:57
       
    • 감사합니다.

      2020.05.27. 21:59
       
    • 끝판왕이네요... ㅎㅎ

      2020.05.28. 14:20
       
    • ㅎ 그런가요.
      감사합니다.

      2020.05.28. 14:21
       
    • 발전기내장은 혹시 되어있나요?

      2020.07.09. 15:53
       
    • 없는 걸로 압니다.
      고용량 알터와 임산철로 카바된다 합니다.

      2020.07.09. 15:55
Posted by landar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