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에어콘 실사용기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5.16. 15:28조회 1,320


허브밸리를 마무리 구경하고



곡성 장미축제 주차장
지금 외부 온도 30도에
바람도 없고 그늘도 마땅치 않아...
560 캠카 안에서 에어콘을 틀었네요.

설정 온도 28도
바람 방향 거실에 집중
운전석과는 비밀막으로 막고..
12V 선풍기 켜고...

시원하네요.
시간당 20A도 안먹어요.

태양광 420W
날이 화창하니 많이 도움 되는 듯...

결론
ㅋ 에어콘 장식품, 보관용은 아니네요.
쓸만하네요.

캐빈이 작고
더우기 침실과 많이 구분이 되어있는 560이라
더 효율이 좋은 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더위를 많이 타는 사람입니다.

침실쪽과 더 확실히 막는 커튼
천창등에 반사 단열막 등을 보안하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곡성 장미는 아직 이네요



곡성의 밤입니다.

 

블로그/카페 공유수0
 공유

댓글

새로고침
  • 헛 시간당 20A 밖에 안먹나요? 이론상 200A 면 10시간 사용 할 수 있는건가요?

    2019.05.16. 15:39
     
  • 제가 여러 조건들을 명기 했습니다.
    3시간에 57A 소모 했네요.

    2019.05.16. 15:43
     
  • 랜드아트오호 효율이 괜찮네요

    2019.05.16. 15:47
     
  • 후니네지금 정도에는 충분하고
    더 더워지면 몇가지 보완해 보겠습니다.

    2019.05.16. 15:58
     
  • 많이 안더울땐 효율이 좋네요^^

    2019.05.16. 15:58
     
  • 매우 희망적입니다.

    2019.05.16. 16:00
     
  • 20A는 어느정도의 전력 소모량인가요?

    2019.05.16. 15:58
     
  • 제가 명기한 조건에서
    계기판 감소량 입니다.

    2019.05.16. 16:01
     
  • 뭐라 정의해야 할까요.
    많이 사용하는 240A짜리 인산철 배터리로 10시간 이상 쓴다 생각하면 될 거 같습니다.

    2019.05.16. 16:04
     
  • 그럼 이번 아리아에서 출품한 엔리코820s 모델에는 리듐 인산철1,020A가 탑재된다는데 그럼 산술적으로 53시간을 가동 한다는 뜻일까요?

    2019.05.16. 16:07
     
  • 음, 아마 지금 태양광 충전중 가동을 했을 테니까 실제 에어컨 소비량은 더 될 것으로 보여요.
    태양광 100W 당 실제 충전되는 충전량은 4A~ 5A 정도 입니다. 랜드아트님은 420W 이니 충전량이 4A * 4 = 16A ~ 20A 이상 되었을 걸로 보고요. 따라서 에어컨 + 인버터 소비량이 약 36A ~ 40A 쯤 소모된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엔리코의 경우는 태양광 패널이 800W 이상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조건이 달라
    엔리코와 비교 하는거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어디까지나 태양광 효율이 좋은 낮시간때라서...

    2019.05.16. 16:16
     
  • ㅎㅎ 그건 절대 아닙니다.
    조건이 너무 달라요.
    본문에 명기된 조건에서 560의 경우입니다.

    2019.05.16. 16:17
     
  • 후니네감사합니다. 그럼 엔리코는 전자기기 맘데로 써도 괜찮다는 뜻이겠죠? 제가 무식해서리~. 친절한 우문현답 넘 감사합니다.

    2019.05.16. 16:24
     
  • 서인이아빠네 뭐 엔리코는 태양광도 빵빵하고 인산철도 빵빵하니 다른 기종에 비해 넉넉한 편이지만, 무한대로 사용할 수는 없을 거에요. 전기걱정없이 사용하기 위해 알빙어분들이 고민하시는게 발전기 운용하는 방법과 알터 업글 작업으로 어느정도 극복해 나가고 계세요. 저는 아리아에서 알터 개발을 기다리고 있구요~ 최근에 알터 하신분 통화를 해봤는데 신세계라고 하시더라구요 정말 전기 걱정없이 전기 펑펑 써도 된다고 ㅎㅎ

    2019.05.16. 16:30
     
  • 후니네아리아 알터 업글 저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9.05.16. 16:33
     
  • 후니네알터란 발전기를 뜻하는 건가요? 그거라면 소음이 심하지는 않은지요?

    2019.05.16. 16:48
     
  • 서인이아빠네 맞습니다 일반 차량에 들어가는 부품으로 제너레이터라고 부릅니다.
    소음은 일반 시동 걸어두는 정도의 소음으로 보시면 되구욤.

    2019.05.16. 16:57
     
  • 후니네혼다 무소음 발전기3kw와 비교 한다면 소음과 그 정도면 충분한가요?

    2019.05.16. 17:04
     
  • 서인이아빠개인차가 있을 듯 한데 저는 개인적으로 3kw 혼다 발전기가 시동소리보다 조용한듯 하더라구욤.
    근데 대부분의 사람들의 심리가 똑같은 소음인데 차량 시동소리에는 뭐라 안하고 발전기 꺼내놓고 발전기 소리에는 뭐라 하는거 같더라구요ㅠ 그리고 발전기는 무게나 부피 거기에 방음박스 까지 준비해야하고 때되면 엔진오일 갈아줘야 하지 연료 넣어줘야하지... 운용이 여간 불편한게 아니에요..

    2019.05.16. 17:09
     
  • 620플러스인데
    2주전에 낮에 더워서 아파트 주차장에서 2~3시간 틀었는데 인산철 크게떨어지는 느낌 못들었어요
    이제 계속 더워질거라 앞으로 어떨지 궁금하네요~ ^ ^

    2019.05.16. 16:32
     
  • 날이 더워지면 카페 불날 것입니다.
    에어콘의 갖가지 이설과 정설
    저는 캠카 첫 여름입니다.

    2019.05.16. 16:38
     
  • 랜드아트
    저희도 첫 여름이에요~ ^ ^
    여름에 에어컨 틀러고 인산철 720 ,태양판최대, 알터작업까지해서
    여름이 무척 궁금해요
    그덕분에 한전충전 필요없이 전기는 펑펑쓰고 다니고 있어요...
    2주전은 캠핑카로 킥보드 완충도 하구요~ ^ ^

    2019.05.16. 16:51
     
  • 란이야ㅎ 저는 영세해요.
    인산철 480 태양판 420 알터는 아리아 기다리고 있어요.
    여름 걱정 없으실 듯요.

    2019.05.16. 16:56
     
  • 란이야알터작업 혹시 대전쪽에서 하신건가요? 아리아에서 개조하면 AS 안된다고 해서 아리아만 기다리는중ㅠㅠ

    2019.05.16. 16:58
     
  • 후니네
    알터작업 서울에서 했어요~
    알터두 잘 알아보고 해야지 그냥 공업사가서 해주라했다가
    고생 엄청 많이했어요~ ^ ^
    저희땐 아리아에서 알터한다는 말이 없었어요
    신랑이 전기에대해 조금 알아서 그 상식으로 이곳저곳 알아봐서 작업했어요~
    전기쪽은 볶잡하더라두요
    아리아서 곧 알터 된다니 기다리는거 추천드려요~ ^ ^
    아리아에서 가능하다면 아리아에서 하는게 편하더라구요~ ^ ^
    아리아에서 알터된다했음 우리도 기다렸을거에요~ ^ ^

    2019.05.16. 17:31
     
  • 란이야서울쪽에도 있나 보군요~ 감사합니다^^

    2019.05.16. 17:30
     
  • 후니네몇번 고생하다 소개로 갔는데...
    카오디오 알터작업으로 유명하신분이시더라구요
    거기서 작업하고 나서는 알터로 고생 안하고 있어요~ ^ ^

    2019.05.16. 17:36
     
  • 후니네아리아에서도 알터업은 아닙니다
    조금다른방식이 라고 알고있습니다

    2019.05.16. 17:43
     
  • 란이야솔라 500.

    2019.05.17. 07:58
     
  • 지금 에어컨 가동에 따른 전력소모 측정은 의미 없습니다. 진자 에어컨이 필요한 경우는 습하고 무더울 때이죠. 그 때는 일반 벽걸이 에어컨도 시간당 최소40A이상 먹습니다. 게다가 인버터 손실도 감안해야죠. 천정형 에어컨은 벽걸이 보다 최소 1.5배 더 먹습니다. 60A이상 생각하셔야 합니다. 또한 태양광은 한 여름 충전율이 현재 날씨의 충전율 보다 안 좋습니다. 이 점도 참고 사항입니다.
    발전기 없이 천정형 에어컨 한여름 사용하실려면 인산철 최소 500A는 있어야 합니다. 이것도 하루 정도 입니다. 충전이 문제니깐요. 그래서 휴가기간 내내 사용하실려면 간간히 오토캠장 가셔서 충전하면서 보내셔야 할 겁니다. 아니면 알터제네레이션 밖에 없습니다. 태양광 충전은 그야말로 보조용입니다. 절대 태양광만으로 에어컨 돌리겠다는 생각은 안 하시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알터는 대전의 방*카센터에서 하세요. 김병도라는 분이 알터 개발해서 공급하고 있는데 평이 좋습니다.

    2019.05.17. 07:58
     
  • 아리아 알터 마무리 단계라 하니 아리아에서 하세요.
    김*도 본인이신가요? 단세포님. 너무 많이 언급하시네요.

    2019.05.17. 08:00
     
  • 짱이74ㅣ경기저는 김병도 아닙니다. 김병도라는 분은 전기 관련해서는 전문가입니다. 아리아도 훌륭한 업체인 거 알고 있습니다만 알터제네레이션은 아직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았습니다. 1년여 정도 실사용 후기 나온 후 설치하시는 것이 좋을 것인데 현재 김병도님이 개발해서 공급하고 있는 알터는 여러 실사용 후기 보시면 알게 되실 겁니다. 아리아 제품을 고집하신다면 기다려 보는 것이 좋겠다는 것입니다. 현재 스타렉스 기반 캠핑카는 현대에서 순정 180알터를 개발해서 공급하고 있지만 봉고나 포터 기반은 그렇지 않기에 사제 알터를 설치할 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그렇기에 1년 이상 사용 후기로 검증된 거를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2019.05.17. 08:32
     
  • 단세포네그렇게 생각하신다면 훨씬 많이 검증된 쪽은 오디오 알터 작업하던 업체들 입니다.
    말씀하신 분 보다 휠씬 먼저 한 분들 많습니다.
    아리아에서 한다는건 아리아 AS믿기에 하는 얘기입니다.
    캠핑카 업체는 AS가 문제 되는 경우가 많아 모두망설이고 있는거구요.
    저의 경운 아리아 알터 얘기전에 봉천동 B업체에서 했지만,저도 아리아에서 가능했다면 아리아에서 했겠네요.
    더불어 여기서 이렇게 광고 안해도 필요하면 다 알아보고 합니다..
    다른회사 까페에서 광고 적당히 좀 하시죠.

    2019.05.17. 09:43
     
  • 단세포네전기적인 대화 직접해보셨나요? 밧데리, 알터 as 받아보셨나요? 경험해보지 않고 홍보하지 마시길바랍니다 지금 출고 대기자시죠? 차후 아시게되겠죠

    2019.05.17. 09:53
     
  • 달리는집바퀴네. 제가 그 분 만드는 차 출고 대기자입니다. 전기 관련 대화 많이 해 봤고 전기적 안전성에 관하여는 제 나름대로 확신합니다. 아리아 전기 문제 관련해서도 군산 공장에서 A/S 받는 것도 봤습니다. 왜 그분들이 아리아 본사가 아닌 군산 공장까지 와서 A/S 받으셨을까요? 시간이 지나면 진실은 밝혀지겠지요. 그리고 홍보가 아니라 그냥 있는 그대로의 사실을 밝히는 것 뿐입니다. 아리아가 고객 편의성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회사임을 알고 있기에 저도 이 까페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는 스타렉스기반 모터홈만 원하기에 아리아와 인연을 맺지는 못 했지만 타가페에서도 아리아의 가구 디자인과 실내 편의성 만큼은 인정하는 글을 씁니다. 그것도 홍보가 되겠군요. 홍보해서 저에게 무슨 실익이 있다고..알터제네레이션은 과충전시 화재 위험성이 있고 실제 고가의 상위 기종도 효울이 안 좋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판단은 여기 회원분들이 하시면 됩니다.그리고 아무리 알터제네레이션이 좋다고 해도 인산철 배터리가 1c저효율이면 소용 없습니다. 고효율 인산철배터리를 사용해야 100A이상 충전 가능한 알터제네레이션이 제기능을 발휘합니다. 그래서 저는 10c 인산철배터리 구입했습니다.

    2019.05.17. 11:20
     
  • 아리아에서 알터 마무라단계라하니...
    고객이 만족하게 잘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고객이 따로 외부해서 전기관련부분 할러면 많은 정보도 있어야 하지만 피곤하고 애매한 부분들이 많거든요
    전기 잘한다고 자신있어해서 했는데 전부 뜯고 다시하는경우도 종종 봤거든요~~
    카페에 고민글들을 아리아가 잘 해결해서 더욱 발전하는 아리아가 됬음 좋겠네요~ ^ ^

    더 더워지면 에어컨때문에 카페 시끌시끌 하겠어요~ ^ ^
    저는 더 더워지면~ 시원한 계곡 찾아 다닐러구요 ㅎㅎ

    2019.05.17. 09:53
     
  • 이것만 해결하면 캠핑카 큰언덕을 하나 넘는 거라는 생각입니다.

    2019.05.17. 16:07
     
  • 아리아에서 뜸을 오래 들이는 것은 완숙을 위한 과정입니다.
    책임이 따르니 경솔할 수 없지오.
    책임질 수 없는 능력의 소유자가
    책임 진다는 말은...
    아리아는 그렇게 해왔기에
    지금 같은 난세에도 팬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2019.05.17. 10:44
     
  • 아리아 조만간 나올거라네요.. 마무리 단계라고 하네요... 기대됩니다~~

    2019.05.17. 10:53
     
  • 미트 김봉수ll대구정통한 소식통이니 정확하겠지오.
    기대됩니다.

    2019.05.17. 16:05
     

  • 후ㅇㅏ ~
    곡성 야경 머찌십니다^^

    드뎌 ~ 에컨 이야기 아훕 더운거 싫어요ㅡ올여름도 건강건강 되셔요

    2019.05.17. 11:01
     
  • 곡성 제1주차장 좋은 거 같어요.
    스칼렛님 빼놓고
    다 아는 듯...

    2019.05.17. 16:04
     
  • 랜드아트

    ㅋㅋㅋㅋㅋㅋㅋㅋ^^
    ㅜㅜ ~ 저만 미워하시고 ㅎㅎㅎ

    2019.05.17. 16:54
     
     
     
     
     
     

2019 내장산 캠핑 대회_팀 아리아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5.17. 11:01조회 670

일단 정읍 맛집 양자강에서


백씨 3 * 는 기본
원래 붐볐는 데
더욱 난리랍니다.


1등으로 자리 잡었습니다.



임의로 자리를 배정 했는 데
아리아끼리 딱 붙었네요.


ㅋ 아리아 정모


쿠폰으로 산 딱3만원 어치
씨없는 수박 반은 냠냠...







비가 옵니다.

댓글

새로고침
  • 아리아 오너분중에서 랜드아트님이 젤 부럽네요...ㅎㅎㅎ 365일 여행다시는듯 하네요... 저는 이런 여행 언제 가능할지... ㅜㅜ

    2019.05.17. 11:09
     
  • 우리 바꾸까요?
    젊음과 시간

    곧 옵니다.

    2019.05.17. 12:18
     
  • 2019.05.17. 12:44
     

  • 앗 ... 짬뽕 ...만두 ㅎㅎ
    증말 맛나겟어요 ㅋㅋ

    2019.05.17. 12:06
     
  • 그러게요.
    저집 난리라 해서...
    10시 30분에...

    2019.05.17. 12:19
     
  • 신청해야 갈수 있는건가요? 무슨 대회인가요? 거기 오래전에 캠핑장 없을때 공짜였는데요ㅎㅎ

    2019.05.17. 12:44
     
  • 그랬군요.
    이번 행사는 사전 접수 마감했어요.
    이번에도 꽁짜입니다.
    접수비 3만원
    쿠폰 3만원 줘요.
    행사 준비도 많이 했네요.
    가수도 와요. ㅎㅎ

    2019.05.17. 12:57
     
  • 랜드아트일 접고 가고싶어요~~ㅎㅎ

    2019.05.17. 13:35
     
  • 맛있게 보입니다

    2019.05.17. 14:12
     
  • 그런가요.
    한번은 먹어 봐야죠.

    2019.05.17. 16:47
     
  • 글 등록이 않되나요?

    2019.05.17. 14:12
     
  • 지금 가는중입니다
    양자강 배달되나요 ㅎ

    2019.05.17. 14:33
     
  • 그러면 좋겠는 데
    좀 멀어요.

    2019.05.17. 17:03
     
  • 네. 배달의 민족입니다

    2019.05.17. 16:52
     
  • 우와~~~ 너무 좋아요~~~ ^^♡♡

    2019.05.17. 18:43
     
  • 아쉽네요.
    여러분 오셔도 후회하진 않었을 거 같은데요.

    2019.05.17. 18:48
Posted by landart
,

예당호 출렁다리...(하부 보강 후기)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5.03. 13:44조회 634

예당호
의좋은 형제 공원

출렁다리 왔는 데
사람들이 느무느무 많아서 이쪽으로 잠시 피신

냉풍시 640W 소비
선풍시 175W 충전

실외 온도 25도
실내 온도 26도 설정

에어콘 좋네요.

[하부 보강 후기]
고르지 않은 노면 주행이 한결 부드럽고
큰차가 옆에 지나가도 덜 밀리는 거 같습니다.
커브 회전도 많이 좋아 졌고요.
방지턱은 아직도 많이 조심해야 겠어요.

13:15 가동 시작 게이지 480a 100%
(계속 추가)
14:20 463a 97%
15:20 443a 93%








댓글

새로고침
  • 저도 오늘 예산에 내려가는데~ 제 고향이예요!!
    화장실 벨라 내부로 쓰신다면(거기도 간이 화장실이 있긴 하지만요) 아주 조용하고 한적한 곳이 있는데
    필요하시면 말씀하세요~

    2019.05.03. 13:53
     
  • 그러시군요.

    4~5시 쯤에 메인 주차장으로 가려 합니다.
    추천해 주세요.
    여기서 1박하고 내일 갑니다.

    2019.05.03. 13:57
     
  • 추천하신 데 너무 좋네요.
    낚시를 하면 더욱...
    감사합니다.

    2019.05.03. 16:34
     
  • 랜드아트우와 가셨어요~?? 진짜 노지고 길도 안좋아 걱정했는데 좋다시니 저도 기쁩니다~~

    2019.05.03. 16:36
     
  • 한전연결 안하시고 저정도면, 태양광이 소비전력의60%가량 충전 하네요~~~
    에어콘이 시간당 53A 소모되니 실제소진량은 20A 가량이네요.
    따라서 낮 또는 주행중에 에어콘 빵빵하게 켤수 있습니다.
    단 햇빛있는날만요~^^
    태양광 판넬 4장이상 설치하신거죠?

    2019.05.03. 16:29
     
  • 예 4장입니다.
    한 여름엔 모르지만
    인산철 480a 어디 쓸 데가 없어요.
    충전이 너무 잘됩니다.

    2019.05.03. 16:32
     
  • 랜드아트사실 딥사클도 아무문제 없이 쓰지만, 인산철로용량 늘리는게 겨울이나 비올때 노지캠 때문에 저도 늘렸어요..
    480이면 해잘들면 일주일도 낮에 에어콘 빵빵!!
    부족하다싶음 시동키면되죠~^^

    2019.05.03. 16:38
     
  • 인천해피가이올 여름 합리적인 답을 찾아 보고 싶습니다.
    사실, 빠른 충전이 문제입니다.
    정* 관계자의 말로는 자기 배터리는 200a 충전까지 문제 없다는 데
    우리차는 레드아크가 태양광+주행 충전을 40a 로 제어하고 있으니...

    2019.05.03. 16:47
     
  • 아 그래요? 저도 차를 받아봐야알겠는데, 주행충전이40A면 알터네이터 업글할때 충전기업글도 해야되겠네요?
    알터네이터 350A를 본거같아 업글할려고 했는데, 충전기도 같이 알아봐야겠어요

    2019.05.03. 17:02
     
  • 최소한 주행과 태양광이라도 분리하고요.
    아리아도 빠른 충전에 대한 연구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2019.05.03. 18:47
     
  • 제 아는 분이 쓰고 계신데 해피가이님이 쓰시기엔 과하실 수 있습니다.
    하려면 180Ah정도만 하셔도 됩니다.

    2019.05.05. 22:50
     
  • 레드아크는 겸용이라서 고가이고 좋은것은 맞는데, 만족할만한 충전을 할려면 분리해야되는데, 그럼 원가도올라가고, 배선이 두배로많아지면 열발생문제도 있고(열발생은 아주 위험해요)펜을달아도 펜이고장나면...ㅜㅜ
    해결책은 충전기 용량up인데 가격이 200가까이 하더라구요.그럼시공비가 또 상승.. 결국 차량 원가상승인데, 저는 아리아에서 레드아크 정도로도 신경썻다보는데, 개인적인 사용차이가 문제겠죠.
    물론 제작중이나 차후 충전기 업글시공 부탁하면 아리아에서 해줄거라 봅니다.

    2019.05.03. 18:56
     
  • 저도 지금 시스템이 매우 안정적이라 함부로 손대고 싶지는 않아 지켜 보고 있습니다.
    샹각 같아서는 레드아크를 병렬로 하나 더 붙이고 알터를 180 정도로만 업해 보고 싶기는 하지만....

    2019.05.03. 19:33
     
  • 인산철이 400급이상이면 캠핑하는데는 큰문제 없어보여요^^

    2019.05.03. 19:38
     
  • 에어콘 아니면 그렇지오.

    2019.05.03. 20:06
     
  • 랜드아트님 사진 멋집니다
    한컷한컷 모두 작품입니다.

    2019.05.04. 06:50
     
  • 감사 합니다.
    야경 좋네요.

    저녁에도 사람이 많아요.

    2019.05.04. 06:52
     
  • 제조사에 확인해봤는데 어스선까지만 교체해준다합니다
    충전기용량도 알터용량에 맞는것으로 교체해야할것같아요

    2019.05.07. 14:22
     
  • 제 고향을 다녀오셨군요 예당호 말고도 예산군 자체에 저수지가 많아요 수철리...방산리...등등

    2019.05.21. 03:38

 

 

 

 

아리아 캠핑카 전자파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5.09. 10:19조회 881

에어프라이어가 전자렌지 보다 40배의 전자파를 뿜어 낸다는 뉴스에
깊이 잠자고 있던 전자파 테스터기를 꺼내어
여기저기 전자파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DC 콘센트 및 그에 연결된 기기에는 전자파 없다.




인버터를 켜면 콘센트, 그에 연결된 기기에 접근 했을 때 전자파
제가 타는 아리아 캠핑카
그외 지역에서는 매우 양호 했습니다.



캠카 DC 에 연결된 충전기에는 없다.
AC 220V에 연결된 충전기에는 엄청나다.
이는 가정에서도 마찬가지....
휴대폰 직결 사용은 DC 전원에 연결된 충전기에만 사용해야 한다.



DC 전기 장판 없다.
컨트롤러, 바닥 모두


요약하면
DC에는 없고 AC에는 있다.
좁은 캠카에서 철저히 DC를 쓴다.
AC 배선 케이블,콘센트등은 최소화 하고
AC 사용기기 에어프라이어,인덕션등은 깔끔하게 "OUT"

여러 사연이 있지만
건강하자고 시작한 캠카 캠핑
말은 많지만 전자파 없는 곳이 좋지오.
캠카라도 최선을 다해 무공해 청정지역으로 만들어야 지오.



20190503 예당호 출렁다리
landart.tistory.com

  •  
 
 
 
 
 
 
 
  
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집 AC 220에 연결된 휴대폰

댓글

새로고침
  • AC기기는 최대한제외 하는걸로...

    저는 드라이기하고 전자렌지가 AC를 사용한느데...

    2019.05.09. 11:36
     
  • 특히 좁은 캠카에서는 더욱...

    2019.05.09. 12:00
     
  • ㅎㅎ 검증 좋습니다

    2019.05.09. 14:43
     
  • ㅎ 그런가요.

    2019.05.09. 18:02
     
  • 그럼 에어컨 사용 시에는요? 살짝 걱정이 밀려오네요

    2019.05.09. 17:34
     
  • 인버터만 커지 않으면 어디에서도 전자파가 잡히지 않었습니다.

    인버터를 켜면
    콘센트 (근접)
    콘센트에 연결되어 있는 케이블과 기기 (근접)
    전자렌지 전면 및 밑면 (10cm 접근)
    에어콘 가운데 (10cm 접근)에서 잡혔습니다.

    쇼파, 침실, 벙커에서는 전혀 잡히지 않었습니다.
    제 560 기준입니다.

    2019.05.09. 18:31
     
  • 결론은 인버터 사용을 최대한 자제해야 한다는 거네요

    2019.05.09. 18:31
     
  • 그게 좋겠지오.
    가급적 짧게 사용하고 좀 떨어 지기만 해도 됩니다.
    지나친 걱정은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좁은 공간이라 관심을 가져 봤습니다.

    복잡하고 문어발식 220v 배선은 자제하고
    AC 전기 기기도 최소한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콘센트도 최소한으로 설치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침대,쇼파에 근접한 것은 더욱....

    2019.05.09. 18:37
     
  • 매우 유용한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05.09. 21:25
     
  •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

    2019.05.10. 06:01
     
  • 끝에 동영상 추가입니다.
    220에 연결된 채로 사용하는
    휴대폰은 흉기입니다.
    DC 12V는 괜찮았습니다.

    2019.05.10. 09:12
     
  • ac에 연결된 충전기는 Smps가 들어 있어. ac-dc변환을 하니 전자파가 나올테고 dc충전기는 어디선가 dc로 변환되어 왔거나 차량 dc전원일테니 전자파가 안나오겠죠. 하지만 이 차이가 휴대폰에 좋고 안좋고는 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전자파는 가정용 전원으로 사용하시는. 60Hz 의 극 초저주파 대역과 2.5Ghz대역의 인체유해기준이 전기장, 자기장 모두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니 인버터 사용이나 Ac전원 사용이 더 위험하다고 보는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실제로 인체에 유해한 대역의 전자파를 발생하는 제품들은 전력량이 적으니 상대적으로 안전하지만 또 그 이유로 주로 dc를 많이 쓰기도 하죠.

    2019.05.11. 07:21
     
  • 전문가시군요.
    저의 짧은 생각은
    AC에 충전 연결 상태에서 스마트폰 이용에 문제가 있어 보인다는 것입니다.
    또한 캠카에서 AC 전원을 많이 쓰면 전자파로 부터 이격이 어려워 전자파에 많이 노출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해 본 것입니다.
    여기 저기 거미줄처럼 흐르는 220 배선과 전자기기들
    그로부터 일정한 거리 이상 떨어지면 좋은 데
    그럴 수 없는 구조라는 생각입니다.

    2019.05.11. 08:55
     
  • 유용한정보
    감사합니다

    2019.05.12. 10:17

 

 

Posted by landart
,

새로 나온 지폐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5.01. 16:15조회 711

5천만원 짜리



1억입니다.

내일 인천 T**** 가는 데
이 정도면 승차감 밴추될 수 있을까요?
나름 여러가지 했고 탈만 한 데
자꾸 손이 가네요. 손이 가...

560에
11mm 판스프링 1장
검정 먼로 쇼바
50mm 휠 스페이스
앞 광폭 알미늄 휠
뒤 10P 타이어
헬퍼 스프링
했고요.

뒷이 좀 출렁거려서
코일 스프링만 하나 추가 하려 하는 데...

또 어떤 거절할 수 없는 유혹이 밀려올 지,
나름 기준은
다시 손이 안갈 정도로 확인 된 것
가성비 뛰어난 것
최대한 원본 훼손 금지 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 ㅎㅎ

    2019.05.01. 16:22
     
  • 그렇지오.

    2019.05.01. 16:32
     
  • 이참에 이베코로 ㅎㅎ

    2019.05.01. 16:32
     
  • ㅋ 조금만 보태면

    2019.05.01. 16:33
     
  • 랜드아트ㅎㅎ 랜드님 저는 이번에 아리아3종에 추가로 헬퍼 장착합니다.
    근데.. 5/1일 자로 헬퍼가격이 올랐다네요

    2019.05.01. 16:39
     
  • V560 뽀빠이그정도면 좋을 거 같아요.
    제차 때는 코일 스프링 말이 많아서...
    그나 좌측 헬퍼가 쇼버와 간섭이 있어 편법으로 고정 됩니다.
    조금 신경 쓰여요.

    2019.05.01. 16:59
     
  • 저는 그냥 순정으로 좀 더가보렵니다
    .
    .
    .
    .
    부럽네요

    2019.05.01. 16:57
     
  • 그게 정답입니다.
    손대다 보니 자꾸 욕심이...
    ㅋ 이번에 진짜 마지막입니다.

    2019.05.01. 17:01
     
  • 13만2천원이네요~ㅋㅋㅋ

    2019.05.01. 17:22
     
  • 맞아요.
    비자금은 언제나 숨어 있어요.

    2019.05.01. 17:40
     
  •  

    2019.05.01. 19:16
     
  • 점점 T정거장에 신뢰가 무너지고 있어요ㅜㅜ
    이거달면 해소, 저거달면 해소, 또 그건 이거달아야한다, 다하고나면, 이제 더이상 여기서 더좋을순없다..
    하지만 운전할때, 느끼는 찝찝함함과 들인돈이 왠지 아깝다는 후회스러움..
    분명 다른방법 아시는분들 있을텐데, 공유를...아쉽네요

    2019.05.01. 20:56
     
  • 그러게요.
    효과 없으면 반품하는 것도아니고...
    내일 코일 스프링만 추가하고 끝내려 합니다.

    2019.05.01. 21:44
     
  • 랜드아트해답없는 현실입니다.

    2019.05.01. 21:45
     
  • 랜드아트하부보강 ㅋ 끝없는 도전~
    어떤분이 그랬더라죠.
    승합차는 어쩔수없는 승합이라고.. 욕심은 끝도없기에..

    2019.05.01. 22:09
     
  • V560 뽀빠이승합차 정도만 되도 좋겠습니다.
    좀 비싼 화물차일 뿐...

    2019.05.01. 22:47
     
  • 좋은 결과로 후기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헬퍼 까지에서 멈췄는대 약간 방심 주행 하다 보면 부서지는 소리에 가슴이 아픔니다.

    2019.05.02. 08:32

 

 

 

 

 

여기 까지만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5.02. 10:55조회 813

560
작년 10월 4일 출고하고

11mm 판스프링 1장
검정 먼로 쇼바
50mm 휠 스페이스
앞 광폭 알미늄 휠
뒤 10P 타이어

그런대로 타고 다니다
방지턱을 넘을 때 마다 긴장

헬퍼 스프링
공기압 앞 60 뒤 75

확 좋아 졌어요.
다만 고르지 못한 도로에서 출렁거려

560에 판스프링 1장을 기보강한 점을 고려
15mm 코일 스프링
헬퍼 분해 후 조임 위치 수정 재설치

공기압 앞 55 뒤 65로 수정




정말 여기 까지만... ㅎㅎ
귀가 하면서 느낌
"이 정도면 됐다.."

T정거장
어떤 강요도 없어요.
완곡한 추천만...
선택은 본인이 하는 겁니다.

볼트 하나 조여도 다른 느낌
헬퍼를 재 조립하는 것을 보고 느꼈습니다.




만약 이제 출고 한다면
아리아 3종에
헬퍼와 판1장 추가로 심플하게 하겠습니다.
타이어와 알마늄휠은 선택

적절한 공기압 중요한 거 같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 630 공기압 앞55 뒤 77정도되는데 빼는게좋을까용?

    2019.05.02. 10:59
     
  • 거기서도 고민 많이 해서 추천 하더군요.
    차마다 다를 듯요.

    2019.05.02. 11:04
     
  • 앞 55 뒤 60 추천드려요

    2019.05.02. 11:04
     
  • 미트 김봉수ll대구저랑 같으시네요. 저도 앞55 뒤60이 젤 좋더군요^^

    2019.05.02. 15:19
     
  • 아리아3종에 공기압만 하는게 맞는듯하네요 ㅎㅎ

    2019.05.02. 11:04
     
  • 가성비
    아리아 3종 "확~"
    판 "쪼끔"
    헬퍼 "쬐끔"

    머 이런 거 아닐까요.

    2019.05.02. 11:09
     
  • 차가 좀 튀는거같은데 빼봐야겠네요 역시 정보는공유가답입니다 감사합니다

    2019.05.02. 11:06
     
  • 뒤 타이어를 교체 하지 않으셨으면 더욱
    77은 10P의 한계치

    2019.05.02. 11:11
     
  • 전10p요

    그럼60정도가좋은거죠?

    2019.05.02. 11:14
     
  • 630은 차가 크니
    65 이상 70 이내에서...
    제느낌입니다.
    공기압 5 차이 느낌확 달라요.
    수정 해보고 타보고 수정 또하고
    자기의 공기압을 찾아야 할 거 같아요.

    2019.05.02. 11:18
     
  • 저도 10피바꾸고 75넣었더니 롤러코스트 타는줄요 ㅎㅎ 바로 65로 바꿨더니 승차감 굿이네요 60-65가 젤좋네요

    2019.05.02. 11:19
     
  • 미트 김봉수ll대구맞아요.

    참 헬퍼 쇼바쪽 조임 위치와 조임강도 중요한 거 같아요.
    제것은 쇼바와 간섭, 지나치게 느슨한 조임상태에 웃더라구요.

    2019.05.02. 11:35
     
  • 오늘 바로 조치해야겠네요

    2019.05.02. 11:27
     
  • 저는 티 사장님의 스테빌라이저 추가장착 권고애도 불구 하고 헬퍼만 장착했는대 장착 직후 개선된게 느껴 졌는대 지금은 잘 모르겠내요
    아무래도 추가 설치를 생각해 봐야 될듯

    2019.05.02. 12:18
     
  • 다 효과는 있겠지오.
    일단은 여기까지 느낌입니다.
    귀가하면서 좀 터프하게 운전해 봤는 데, 많이 좋아졌습니다.

    2019.05.02. 12:27
     
  • 랜드아트이번 연휴에 서해안을 따라 목포까지 쭈우욱 가볼 생각입니다;
    첫날은 새만금에서 둘째날은 아직 계획이 없는대 랜드님 추천좀 받고 싶습니다
    맛집,그리고 차박장소
    참 중간에 함평 나비 축제장 그리고 기억하기도 싫은 압해도 또 랜드님이 극구 추천하신 천사대교도 갈겁니다

    2019.05.02. 12:55
     
  • 바람의일격새로 개통된 천사 대교 넘어
    팔금도 고산 선착장 정박지 좋고요.
    맛집은 T맵 '주변 맛집' 실수 적어요.

    2019.05.02. 13:35
     
  • 랜드아트감사 합니다.

    2019.05.02. 13:46
     
  • 바람의일격서해안 국도 타고 내려오시다가 영광 백수 해안도로 거쳐 백수읍사무소앞 한성식당(예약필수) 백합죽 드시고
    함평-무안 현경-신안 압해-천사대교-목포
    서해안 타고 귀가

    2019.05.02. 14:05
     
  • 랜드아트아트님 가격은 어떻게 처리 하셨는지요?

    2019.05.02. 14:15
     
  • 2019.05.02. 14:15
     
  • 타이어55 65
    변동 통통 뛰는거없구 많이부드럽네요
    근데 대전업처서는 수명준다고비추해요

    2019.05.03. 16:26
     
  • 대전업체 추천은 얼마인가요?
    저는 오늘 주행해 보니
    뒤를 2~3 정도 더 빼보고 싶은데요.

    2019.05.03. 16:54
     
  • 75용 65 하니 도로 깨진곳 지날때 퉁퉁 거리던게 많이좋은데요
    타이어 큰무리없으면70 이하가 더좋은듷해요 확느껴져요

    2019.05.03. 17:00

 

Posted by landart
,

오늘 여기서 다시 놉니다.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4.23. 21:44조회 593

팔금도 고산 선착장
한팀과 2박 3일 놀고
귀가 하다 다시 잡혀 왔습니다.










갖가지 10여대
많이 배웁니다.

엄청난 장비에 기도 죽지만
아리아도 괜찮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 맜있겠다 먹고싶다 가고싶다

    2019.04.23. 22:14
     
  • 그러신가요?

    2019.04.24. 20:40
     
  • 함께 하고싶네요~^^

    2019.04.23. 22:56
     
  • 저도 그러고 싶습니다.

    2019.04.24. 20:39
     
  • 쏙 맛나겠다는요~~~

    2019.04.24. 08:08
     
  • 가난한 사람들의 랍스터...ㅎㅎ

    2019.04.24. 20:39
     
  • 나중에 꼭먹어봐야겠어요

    2019.04.28. 11:46
     
     
     
     
     
     

이거 좋네요.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4.29. 08:44조회 1,041

주차장도 널널하여
거절할 수 없는 유혹
엔리코 사야 겠네요.

전기 충전, 청수 급수도
딱 붙어서 맴대로





모처럼 배터지게 ㅋㅋ
착한말로 발란스충전








우리나라 참 크네요.
부산 벚꽃이 한달도 넘었는 데
벚꽃이 아직도





아침 기온 1도 입니다.

강원도 화천
여름엔 이리로 휴가와야 겠습니다.
강원도 여행의 거점

근데 멀어도 너무 멀어요.
본가에서 420km
근 7시간 운전하여 왔네요.

댓글

새로고침
  • 거의 9미터 주차장이 있나요 ㅎㅎ

    2019.04.29. 08:56
     
  • 탱크도 단체로 주차할 수 있을 듯..

    2019.04.29. 09:00
     
  • 주차장 짱이내요ㅋ

    2019.04.29. 09:29
     
  • 다들 주차장 고민
    큰 주차장만 보면 부럽지오.

    2019.04.29. 09:56
     
  • 화천어디세요

    2019.04.29. 11:02
     
  • 사내면 입니다.

    2019.04.29. 11:07
     
  • 랜드아트저도 5월2일 화천자연휴양림 예약을 하였습니다
    이곳은 오토캠핑이 가능한곳입니다
    허나 모터홈은 사이트 접근성을 알아보고 선택을 하여야 하더군요 ^^

    즐거운 시간되세요

    2019.04.29. 11:35
     

  • 뜨아 ~ 드뎌 엔리코 가시는듯요
    미리 추카 추카 드림니다 ((((

    2019.04.29. 11:02
     
  • ㅋ 희망 사항이지오.
    지켜보고 있습니다.

    2019.04.29. 11:15
     
  • 랜드아트

    저는 ㅜㅜㅜ ~
    기냥 줘도 ㅎ ~
    운용 방법이 없어요ㅋ

    2019.04.29. 11:09
     
  • 스칼렛제가 1+1 해서
    하나 드리까요?

    2019.04.29. 13:26
     
  • 랜드아트
    앗 ~
    형님 고맙습니다ㅎㅎ^^
    갖다 놀때가 없어요 ㅋㅋ ~^^

    다음 목표는 ㅋ
    유니버스35인승 입니다ㅎ^^

    2019.04.29. 13:31
     
  • 스칼렛45인승 무슨버드 좋던 데요.
    주택용 변기, 세탁기...

    2019.04.29. 17:22
     
  • 굿^^

    2019.04.29. 11:29
     
  • 감사합니다.

    2019.04.29. 13:26
     
  • 멀리 오셨네요~~
    7시간.. 후다닥~~

    2019.04.29. 13:01
     
  • 우리 차 빨리갈 수 없으니
    네비 예정 시간 보다
    30%는 더 걸려요.

    2019.04.29. 13:27
     
  • 엔리코는 주거지 주차장도 문제지만 더 문제는 여행지 주차장입니다. 맛집, 마트 등 돌아댕길 때 항상 주차 먼저 고민해야하는데 보통 5m 주차장이 대분이라 그래도 일반 모터홈은 조금 민폐다 싶어도 주위에서 아무 말 없었지만 8m를 훨씬 넘는 엔리코는 어딜가도 주차고민이 클 거 같습니다. 대형버스주차장 완비된 곳만 갈 수도 없는 노릇이구요.

    2019.04.29. 13:10
     
  • 타회사들도 아리아 엔리코 판매율 보고저울질 하더라구요..

    2019.04.29. 13:16
     
  • 인천해피가이아리아의 도전정신이 있었기에 국내 1호차 탄생이 가능하였을 거 같습니다.

    2019.04.29. 13:21
     
  • 의외로 대형 버스도 많아 지고 있어요.
    커다란 외산 캠카들과 경쟁해야 겠지오.
    통큰 아리아
    선구자 적인 도전 정신, "대/단/해/요!"

    2019.04.29. 13:31
     
  • 인천해피가이게다가 높이도 전선 간판 표지판 등 사고위험~ㅎㄷㄷ

    2019.04.29. 17:15
     
  • 31호 마음클리너단점들이 속속들이 나오네요~~

    2019.04.29. 17:22
Posted by landart
,

역시! 아리아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4.18. 14:51조회 849

광주 김대중 컨벤션 센터


아리아만
두 테이블에서 계속 줄을 서서 상담, 계약 중이네요.
왜 그럴까요?


사람들 눈은 다 같은 거 같네요.
사람들 소근소근 쑥덕쑥덕
" 너무 다르다야. 다른 거는 학생 자취방 가구 같다야. 좀 비싸긴 한 데... "

장실장님 인사 한번 하려고
1시간 넘게 기다렸네요.

제 말은 뻥이 아닙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p4TlCV_KM

댓글

새로고침
  • 자취방 ㅋㅋㅋ

    2019.04.18. 17:09
     
  • 자취방 가구 느낌 아시지오.
    시장 모퉁이서 파는 세트로 3만원 짜리...
    몇년 지나면 붙인 시트지가 허물 벗듯이 떨어지는...

    2019.04.18. 17:25
     
  • 아리아가 확실히 다르긴 하죠 다른데서도 따라하는거 보니 아리아만한 업체는 없다봅니다 ㅎㅎ

    2019.04.18. 17:17
     
  • 팔은 안으로 굽는 거지만
    새심 그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자리에서 비교할 수 있으니...

    아리아는 할인,선물 프로모션도 안보이던 데
    사람들이 훨씬 많아요.
    어떤 데는 소개하는 사람도 없어요.

    2019.04.18. 17:28
     
  • 더욱 고객을 위한 최고의 아리아가 되길 바랍니다

    2019.04.18. 17:18
     
  • 오늘 만나서 쓴소리 많이 했습니다.
    "잘나갈 때 잘해라."

    2019.04.18. 17:26
     
  • 잘될때, 고객의 요구에 더욱 귀를 기울여달라는 의미^^

    2019.04.18. 17:27
     
  • 더욱 소통하고 약속은 지켜라.

    2019.04.18. 17:29
     
  • 진상놈들자취방은무슨 캠핑카지 비싸면사지말던가안비싼게어디있다고

    2019.04.18. 18:53
     
  •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진 아리아라 생각 합니다.

    2019.04.18. 21:51
     
  • 아리아 모빌
    국내 쵝오지요

    2019.04.18. 21:23
     
  • 벌써 가을 정모를 고민 하고 있더군요.

    2019.04.18. 21:51
     
  • 랜드아트가을 정모 기다려지네요

    2019.04.18. 21:56
     
  • 주에듀파파 경남 김해장소 추천해 보세요.
    캠핑카 200대, 사람 400명 정도를 넉넉하게 수용할 수 있는...

    2019.04.18. 22:33
     
  • 저희도 박람회 갔다가 아리아보고 다른캠카는 눈에 안들어와 계약했던 기억이 나네요~
    7개월째 사용중인데
    너무 너무 잘샀다고 생각하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고객이 실사용후 불편한 부분을
    같이 고민하고 개선하며 더욱 최고가되는
    많이많이 발전하는 아리아가 됬음 좋겠네요~ ^ ^

    2019.04.19. 10:35
     
  • 정말 좋은 말씀
    소통과 개선
    명품으로 가는 길입니다.

    2019.04.19. 11:36

 

 

 

 

 

망했네요.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4.22. 20:26조회 662


며칠전까지
천사 대교 개통전엔
북적이던 팔금도 고산 선착장

이젠
시설 좋은 캠핑카 정박지로 짱이네요.
옛 부귀 영화는 가고...




팔금도 유채밭이 좋네요.



자전거 타는 사람
라이딩의 천국
몇군데 인증 받으면
신안군에서 푸짐한 선물도 줍니다.



요새 고사리 천지입니다.
조금만 몸고생하면
원하는 만큼 꺽을 수 있습니다.




천사 대교 측면 야경이 보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 연휴때함가봐야겠어요 여행정보 많이올려주셔서감솨드립니당

    2019.04.22. 20:32
     

  • 농사철이라
    소문난 백길 해변은 농촌의 향기가 진하다 합니다.

    2019.04.22. 20:38
     
  • 안 망했는데요?
    넘 좋아 보입니다~~

    2019.04.22. 20:47
     
  • 문닫은 창구, 여객 대기실...
    멈춰선 에어콘 실외기 등...

    넓은 화장실 관리는 재대로 하네요.
    캠핑카 전용이 될 듯 싶은 데
    다들 매너를 잘 지키까요?

    2019.04.22. 20:52
     
  • 랜드아트아하 그런 뜻이^^

    2019.04.22. 21:06
     
  • 저도꽂보러가야돼는데차가아직없네요돈을모야야사지

    2019.04.22. 21:10
     
  • 그럴날이 곧 올 것입니다.

    2019.04.23. 07:11
     
  • ㅋ 고산가셨네요 감회가 새롭네요 ㅋ

    2019.04.22. 22:46
     
  • 얼른 한번 와요.

    2019.04.23. 06:59
     
  • 랜드아트님은 캠핑카 여행의 전문대가이십니다.
    경험 팁주신거 엄청 참고하고있습니다.

    2019.04.23. 08:59
     
  • ㅎㅎ 과찬의 말씀
    다만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2019.04.23. 09:49
Posted by landart
,

박터질 각오로 쓰는 560 1만 키로 주행기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4.11. 17:53조회 1,289

한줄로 요약 한다면
"전혀 문제 없다."

아리아 A/S에 전화 한 것은 딱 한번
외부 샤워기 동파가 의심되어..
결론은 결로에 의한 이슬 몇방울

휴즈 하나 나간 거 없습니다.

10월이 되면 1년이 되고
6월에 3주 정도 코카서스 갈 때
뭔가 트집을 잡아 맡겨 놓고 가려 하는 데..
그것이 문제 입니다.

해주기로 한 외부 서비스 도어나 키워 주라 하까?
인산철 고속 충전기가 되면 그거나...

참 있긴 있네요.
화장실 벽지가 미소하게 들뜬 거...
ㅋ 집사람도 모르고 나만 아는...

1만 키로 주행중 최고의 고장이라 하면
디지탈 안테나가 나무가지에 걸려 구부려 진것
그것도 DIY로 납작 엎드려 시키니 해결



난방
침대 DC 매트
온수 매트에 따른 고장도 없고 여러모로 편리


전기
인산철 240 두개에
침실 천창 없애고 태양광 420 W
언제나 전기 넘쳐요.
돌아 오는 여름엔 모르겠습니다.

하부보강
11mm 판스프링, 검정 먼로, 50mm 휠스페이스
나름 만족합니다.

쿵쾅거리지도, 부서지는 소리도 않납니다.
욕심에 여러 생각은 있지만...

그간 꽤나 갈고 다녔습니다.
6개월에 11,000 되어 가는 것은 자랑도 아닙니다.
잘 뽑았는 지 모르지만
아쉬운 부분은 수정해 가며
정석에 의한 기본 관리를 해가며 타면
아무런 문제 없다는 것입니다.
상황에 따라 순발력 있게 대응하고
무거운 달구지 하나 끄는 심정으로 달그락달그락...
욕심이 한도 끝도 없어 아쉬움도 있지만
너무도 행복합니다.

어쩌면 제 인생에 이런 기회를 가진것은
큰 행운이라는 생각입니다.

"우리나라도 구경할 곳이 많다."

끝으로 아라아에게 드리는 고언
"고객과의 약속은 지켜라."
그것이 불확실한 미래에 확실한 자산일 것입니다.

아리아가 가는 길은 명품 지향이 맞습니다.
고만고만한 도토리 키재기로는 금방 밑천이 드러납니다.


댓글

새로고침
  • 저도 큰고장없이 이제 갓 2000키로 주행 했습니다.^^
    큰고장 없이 쭉 ~ 사용되길 바래요

    2019.04.11. 17:58
     
  • 그럴 겁니다.

    2019.04.11. 18:39
     
  • 저도 작년 8월 부터 주말마다 부지런히 다닌다고 다녔는데 아직 9천키로 정도네요^^ 사진의 벗꽃과 함께있는벨라가 정말 아름답습니다~저희 가족도 벨라와 함께라서 이젠 너무 행복합니다~ 언제나 안전한 여행 되세요~^^

    2019.04.11. 18:33
     
  • 오늘 사진입니다.
    여기는 이제야 벚꽃이...

    2019.04.11. 18:39
     
  • 뽑기를 잘하신거 같네요 ㅎㅎ
    저도 화장실 벽지 기포가 올라온거처럼 들뜬 것이 있네요 ㅎㅎ

    2019.04.11. 18:38
     
  • ㅎㅎ 그런가요.
    둔한지도 몰라요.

    2019.04.11. 18:40
     
  • 마지막말이 의미심장하네요^^
    아리아포에버~~

    2019.04.11. 19:02
     
  • 지금 업계에는 확인도 되지 않은 마술에 가까운 차들이 넘쳐 납니다.
    기본이 부실하면 무너집니다.

    2019.04.11. 19:06
     
  • 랜드아트그니까요 아리아도 기본과 디테일에 충실하고 우든보트 감성과 정체성을 계속 살려나가야 생존하고 세계적기업이 될텐데~

    2019.04.11. 19:08
     
  • 10뤌 출고셨군요
    저는 더 되신 즐 알고....

    하여간 뽑기 잘 하신거 축하드립니다.^^

    저는 560이 용인 가까이 있는거 아는지 조금씩 애를 태우네요

    저는 18.9월 출도에 9300km...

    2019.04.11. 20:15
     
  • ㅋ 축하
    저는 멀어서 A/S 골치 아퍼요.

    2019.04.11. 20:48
     
  • 선생님. 제 캠카는 작년 9월 출고인데 아직 5천도 못 탔습니다.
    즐거운 캠카생활 너무너무 축하드립니다!
    저도 5월부터는 좀 여유가 생길것 같습니다 ㅎㅎ

    2019.04.11. 21:46
     
  • ㅋ 선배님.
    감사한 말씀입니다.
    5월 부터는...?

    2019.04.11. 22:07
     
  • 저도.. 4월경에 2~7일 정도 공사예정입니다

    2019.04.11. 22:26
     
  • 19000인데 용인에 들어가 10일간 AS 예정입니다 ㅎㅎ
    대공사..

    2019.04.11. 22:10
     
  • 대공사?
    1년 되셨나요?

    2019.04.11. 22:52
     
  • 랜드아트10개월정도

    2019.04.11. 22:59
     
  • 저는 5월달이 1년인데 4천 탔어요 ㅎ 잔고장 하나 없고 만족합니다~

    2019.04.11. 23:44
     
  • 생각보다 많이 못타셨네요. ㅎㅎ
    잔고장 없는 것도 큰 행운입니다.

    2019.04.12. 06:06
     
  • 1만키로 무사여행 감축드립니다
    560의 선두주자로 배울것이참많습니다
    여름이 닥아오는데 전기때문에 걱정이
    좀됩니다
    아트님은 처음부터480 인산철설치하신것같은데 저는240 만설치했습니다
    추가로240 설치하면 기존것하고
    전기바란스가어떨지모르겠습니다.
    혹 참고가되는 팁이있으시면 한수부탁드립니다.
    저는 아트님보다 1개월늦게
    출고했고 54000키로 달렸습니다.
    즐거운 여행되시길빕니다

    2019.04.12. 17:30
     
  • 54000키로를 5400키로로 수정합니다
    죄송!

    2019.04.12. 17:32
     
  • 문제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19.04.12. 20:30
     
  • 저도 벨라560 계약했네요~ 그동안 좋은 정보들 감사했습니다.ㅎ

    2019.06.03. 11:00
     
  • 부럽습니다....

    2019.07.30. 09:00

 

 

 

 

 

560 하부 보강?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4.17. 08:15조회 680

기본으로
판스프링 11mm 1장
50mm 휠 스페이스
먼로 검정 쇼바
뒷 타이어 10P로
앞휠 광폭 알미늄

그렇게 조심해서 타고 다닐만은 하지만
과속 방지턱이 힘들고
고르지 못한 도로 주행에 출렁 거려
망설이다
광주에서 헬퍼 스프링을 추가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바로 느낌이 올 정도로 좋았습니다.




설치 하면서 운전석 쪽이
쇼바와의 간섭으로 뒤쪽으로 밀어 설치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진 처럼 6장의 판스프링을 꽉 밀착하게 조이지를 않했네요.
설치 기사의 경험에 의한 강도로 고정 한다 합니다.
"이부분 어떤가요?"
유격이 있어 움직일 것도 같고...

또하나
스프링 고무와 차본체와의 간격이 너무 좁은 데
코일 스프링 할까요?
오히려 더 꿀렁일 수도 있다 하고...
그냥 끼워 놓는 것은 이탈될 수도 있다 하고...

이거저거 권장하는 것도 많아 혼란 스러워요.
다 하자니 돈도 돈이지만
오히려 역효과에 고장 요소추가....

 

 

 

 

 

 

 

 

20190414 추월산과 용마루 길
landart.tistory.com

댓글

새로고침
  • 630r 아리아3종 2일운행
    꿀렁이긴하는데 생각보다 할만했어요 고속도로 80 과속방지 20 은 그냥다닐만한데 브레이크는 조금 밀리구요
    rx600 좌우 분할모드 운전시 아주좋아용
    오늘 대전 업체서 에어스프링 5톤 판스프링 헤퍼스프링 더블쇼바 미션쿨러 스테빌라이져 타이어 고장력 브레이크 카오스브레이크
    장착하고 찾아서 대전로하스공원서 1박하고 출근할예정인데 상세후기 올려보겠습니당

    2019.04.17. 08:20
     
  • ㅎ 완벽해 지겠네요.

    2019.04.17. 08:22
     
  • 미리걱정해서 예약했던거라진행하는데
    타이어랑 판 스프링 브레이크 정도만 해도 나쁘지않았을거같아요 일단 저질렀으니 차이점 느껴봐야죠

    카라반 갈까하다 모톰했는데 기동성 완전 굿이네요 30분내 벗꽃구경하고 1박도가능하니까요

    2019.04.17. 08:25
     
  • 미션오일 쿨러 장착후 변화된게느껴지시나요?

    2019.04.17. 09:37
     
  • 모터홈의 가장 큰 장점이죠. 대신 정박지에서의 기동성은 카라반이지만요. 저는 모터홈 실컷 즐기고 카라반으로 갈려고 합니다. ㅋㅋ

    2019.04.17. 09:39
     
  • 궁딩팡팡오늘받으니까 느껴볼께요

    2019.04.17. 09:42
     
  • 정답을 찾기가 어려운 거 같아요.

    2019.04.17. 10:15
     
  • 미션쿨러 궁금하네요
    벨라봉삼이 3~4톤 무게로 여름이걱정됩니다
    햐~~~~~~ 아직도 머네요
    언제 안정화될지

    2019.04.17. 11:39
     
  • 담주에 헬퍼 하러갑니다 ㅋㅋ

    2019.04.17. 12:41
     
  • 헬퍼 좋은 거 같습니다.
    헌데, 우리차 쇼바와의 간섭이 있어 변칙적으로 설치해야해요.

    2019.04.17. 17:22
Posted by landar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