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이사님 고기를 잡긴 했는 디...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8.25. 12:42조회 777

고기 허리에 낚시가 걸린 것은 아닌 지...
눈먼 고기




동영상을 자세히 보시면
주최측의 농간이라는 얘기가 나옵니다. ㅋ

댓글

새로고침
Posted by landart
,

아리아 돟은 점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8.17. 07:58조회 989

어디가도 안꿀린다는 점

비싸다는 것
좋다는 거

그렇게 주변에서 아리아 안부 물어올 때... ㅎㅎ
고개을 들수는 없어도....

사장님 기억하세요.
아리아의 갈길입니다.

엇그제 우리끼리 모여서
욕도 좀 했지만
모두 다시 산다해도
"아/리/아" 라 했습니다.
그래도 마감 품질, A/S등이 확실한 비교 우위다.
몇가지는 아쉽지만...
(그건 우리끼리 씹어 드셨어요. ㅋㅋ)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발 피크
오늘입니다.
첫날은 다소 실망 했지만
적응하며 안정되니까
뜻 그대로 유목민으로 얼마간 살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오늘 주요 행사가 집중되어 있네요.
카수 공연
불꽃 놀이 등등

돌아 되니며 이차저차 꼼꼼히 쳐다보고 물어보고..
요새 관심사
외부 선반
어닝 텐트
언더 발전기 감 잡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 위문 오십니다.
아리아 2대로 나눠 타고...
이 머디 먼 사막에...




올여름 마지막 주말이 아닐 까 싶습니다.
조석으로 시원한 바람이 불고
여기 꽁짜 전기지만
저녁에는 에어콘 끄고 잤습니다.


가을 시즌이 시작됩니다.
ㅋ 인자 우리 난방 걱정하까요.




댓글

새로고침

  • ㅎㅑㅇㅏ ~
    소중한 글귀입니다 👍

    올여름 마지막 주말...말씀에 ~
    심장 가득 가을가을 전해져요^^

    늘 ~ 최고이십니다 ~^^

    2019.08.17. 08:08
     

  • 늘 해결 ㅋ 정답 없는 ㅎ
    여름내내 ㅡ 겨우내 ㅡ
    전기이야기 몸살 ㅋㅋ

    바닥캠 _ 럭셔뤼 캠카 몽땅 ㅎ
    적당부분 포기해야 텨 ~~33333

    암튼 , 최소 4계절 지나바야
    알수밖에 없다는 진실?ㅋㅋㅋ



    2019.08.17. 08:11
     
  • 언제나 고품격 은유로
    살짝살짝 스치듯 얘기해도
    행간에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귀한 충고를 주는 우리 스칼렛...
    고마워요! 감사해요!

    2019.08.17. 08:17
     
  • 랜드아트

    흐_______헉 ^^
    ㅈㅓ ~ ㅇㅓ ~ 기억이 없어요ㅋㅋ

    쩐 ~ 들인만큼 ??? 진다 ㅋㅋㅋ

    2019.08.17. 08:19
     
  • 랜드아트

    늘 배려 넘치시는
    랜드아트형님 & 매력 형수님 💕🌿
    진짜루 끝없는 자연속 힐링되셔요

    2019.08.17. 08:20
     
  • 랜드아트그날 짧아지만 반가웠습니다 준준은 자은도 들리고 해남으로 내렸와습니다 시간 되면 정모때 뵐께요 소중시간 감사합니다 즐건 여행 되시고요 ^^

    2019.08.17. 08:24
     
  • 준준형제아이쿠..
    그날 반가웠습니다.
    좋은 얘기도 많이 들었고요.
    감사합니다.

    2019.08.17. 08:44
     
  • 랜드아트호장님~
    새만금 오토 캠핑장
    번개모임에 차두대가
    부지런히 날아가고 있슴다ㅋ

    새차ㅡ너무좋으네요
    김석호사장님
    형호이사님 새차가 너무좋아요
    지금~이순간 너무 행복합니다♡♡♡

    2019.08.17. 09:51
     
  • 어서 오세요.
    새차 구경하고 싶어요.
    전화상으로 듣기는 획기적으로 개선된 듯 합니다.

    아리아 김*호님
    이런 칭찬엔....

    2019.08.17. 09:54
     
  • 랜드아트회장님~
    새만금 오토 캠핑장
    번개모임에 차두대가
    부지런히 날아가고 있슴다ㅋ

    새차ㅡ너무좋으네요
    김석호사장님
    형호이사님 새차가 너무좋아요
    지금~이순간 너무 행복합니다♡♡♡

    2019.08.17. 09:51
     
  • 한껏 즐기세요^^
    노마드페스티벌 오래전부터 정보 받고 있었는데 정작 때가되니 잊었었네요^^;

    2019.08.17. 10:36
     
  • 고맙습니다.
    아쉽네요.

    2019.08.17. 16:31
     
  • 감사합니다 항상 초심을 잃지않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2019.08.17. 10:58
     
  • 이해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늘 오신분들과 장실장님 얘기 많이 했네요. ㅎㅎ

    2019.08.17. 16:32

 

 

 

 

 

ㅋ 새로운 걱정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8.19. 13:38조회 586

새만금 대사를 치루고 귀가길
한전 전기로 여러날 빵빵이 채운 배터리.
'그냥갈 순 없잖아요'

하여 여기


저기


들려 보는 데

이제는 바람이 시원해져
그늘만 들어 가면 되네요.




굳이 차속에서 에어콩에 아쉬운 소리 할 것이 없어요.

하여
배터리 땜시 집에를 갈 수 없을 것 같아요. ㅎㅎ

만땅 100% 배터리를 안고 귀가하는 것은 바보 맞지오?

댓글

새로고침
  • 하여 랜드아트님은 내년여름전까진 집에 못들어가셨다는 이야기가..ㅋㅋ

    2019.08.19. 13:50
     
  • 그러게요.
    큰일 났네요.
    사실, 에어콘 아니면 배터리 항상 만땅인 디...

    2019.08.19. 14:02
     
  • 랜드아트전기 나눔 하시면 쭉쭉 빠집니다.

    2019.08.19. 14:50
     
  • 짱이74ㅣ경기ㅎ 그정도는 없어요.
    가난해요.

    2019.08.19. 17:03
     
  • .앗 ...
    배회하지 마셔요 ㅋㅋㅋ
    늘 배려 깊으신 글..사진..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2019.08.19. 14:41
     
  • ㅋ 배회...
    고마워요.

    2019.08.19. 17:04
     
  • 이제 에어컨 고민도 끝날때 되었네요 진짜 2-3달때문에 고생많죠

    2019.08.19. 16:45
     
  • 한달도 안되요.
    그늘에서도 무더울 때...

    2019.08.19. 17:04
     
  • 전기 많이 먹는 불판에 T본 스테이크 올려셔 구워 드시면 전기가 홀쭉하게 쫘빠집니다
    맛있는 고기로 마무리하시고 귀가 하심은 어떻까요~~~

    2019.08.19. 18:13
     
  • ㅎㅎㅎ 그러네요.
    이제 시원해진 거 같습니다.
    언제나 마술(?) 같은 DIY 고맙게 보고 있습니다.

    2019.08.19. 19:17
     
  • 랜드아트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2019.08.19. 20:39
     
  • 역시나...
    예쁜풍경사진에
    또 매료되어봅니다
    눈호강...
    감사합니다

    2019.08.20. 01:51
     
  • 그러시군요.
    얼른 차가 나와야 할텐 데...
    뜸을 지대로 들여야 밥이 맛이 있어요.

    2019.08.20. 06:49
     
  • 랜드아트
    그럴것같습니다

    정확한 출산예정일을 알면 좋겠습니다
    예측가능한삶을 원하니까요

    2019.08.20. 08:14
Posted by landart
,

뭐야~ 세상에...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8.12. 18:10조회 1,368

낭만이 없는 사람



안지기가 자꾸 삐쭉 거리네요.
하늘 쳐다 보는 재미가 있었는데...
맑은 하늘, 가을 단풍, 비 내리는....

저도 그런 사람이 아닌 데
자꾸 그렇게 되네요.

세상 좋습니다.

다시 캠카를 산다면
천장의 구멍은 꼭필요한 것만
맥스팬하고 에어콘만...
여름엔 덮고 겨울엔 추워요.
누수에 취약하고 구조적인 안전에도 안좋다는 생각입니다.
거기다 태양광 한판이라도 더...




싱크대 덮개 유리를 떼어 버리니 더 쓰기 좋아 많이 써지고
벙커 두터운 매트 내리니, 공간 활용도가 훨씬 좋네요.


요새 말많은 충전 문제에
레드아크 위를 뚫으니
내부열은 확 내려 충전은 좋아 졌는 데
이게 온풍 굴뚝이네요.


대책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제 말복이 지나고
광복절이 지나면
아침 저녁으로 찬바람이 돕니다.

캠핑 시즌이 옵니다.
캠카는 강한 겨울도
더운 여름 보단 나은 거 같습니다.

에어콘에 돈 그만 쓰고
있는 확인된 시스템, 안정적으로 정착 시킵시다.
여름 한 철 쓰자고
큰돈도 아깝지만
미확인된 실험실의 아이디어 들에
우리의 안전을 맡기지 맙시다.
너무 복잡하면 관리도 안됩니다.
사고 터지면 늦습니다.

사실
아리아, 좀 더디고 둔해도
나름 착실하게 나아가는 거 같습니다.
너무 듣기 싫은 소리 많이 하는 사람으로 서는 미안 하기도 하지오.

ㅋ 그래도 한마디
올여름에 있었던 에어콩 문제들
찬바람으로 뭉개려 하지 말고
내년 여름에는 뭔가 대책다운 대책을 주시와요.

댓글

새로고침
  • 좋은말씀이네요~!!

    2019.08.12. 18:21
     
  • 감사합니다.

    2019.08.12. 18:38
     

  • 늘 자연안에
    끝없는 건강되ㅅㅔ요 💕🌿
    실실 겨울이 오고 잇어요ㅎㅎ

    2019.08.12. 18:29
     
  • 캠핑인의 보배, 스칼렛
    언제나 고마운 사람입니다.

    2019.08.12. 18:39
     
  • 이용하면서

    지극히공감가는 내용입니다

    비오면 낭만은있는데 소리가 ㅋㅋ

    2019.08.12. 18:40
     
  • 그렇지오.

    2019.08.12. 18:52
     
  • 올은소리요~~

    2019.08.12. 18:47
     
  • 그런가요. 감사

    2019.08.12. 18:52
     
  • 조금은 불편함을 느끼면서 소중함을 알아 가는게 캠핑인것 같네요

    2019.08.12. 19:30
     
  • 맞습니다.
    그런 거 같습니다.

    2019.08.12. 20:17
     
  • 지금 열심히 랜드아트님을 따라할려고 하고있습니다.
    바쁜 직장인 이다 보니 언제나
    해야지.... 만 하고있네요
    언제나 좋은정보 감사 합니다

    2019.08.12. 19:35
     
  • 제가 더 감사합니다.

    2019.08.12. 20:18
     
  • 캠퍼선배님의 말씀 귀담아듣겠습니다. ^^

    2019.08.12. 19:41
     
  • 고맙습니다.

    2019.08.12. 20:18
     
  • 내 자신의 진단은 의사보다 더 명약은 캠핑의 치유 아닐까요 ~~
    오늘도 좋은 정보고 갑니다 ~~^^

    2019.08.12. 20:23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2019.08.12. 20:26
     
  • 항상~공감하는 좋은글귀 잘배우고 갑니다.

    2019.08.12. 20:53
     
  • 그랬으면 감사합니다.

    2019.08.12. 21:03
     
  • 비싸차는 맞지만 가정집에서 쓰는정도로 생각을 안하는게 맞을겁니다
    텐트때생각하면 지금은 호화로운거겠죠
    사람의 욕심은 끝도없다지만 그 욕심은 조금 버린다면 즐거운 캠핑이 될듯하네요

    2019.08.12. 21:29
     
  • 그렇습니다.
    이쪽에서는
    "호강에 초치는 소리"
    가 있어요.
    번역하면 욕심이 과하다는 정도

    2019.08.12. 21:52
     
  • 지당하신 말씀입니다~~

    싱크대 덥개 떼어내고 고정대 2개는 어찌 처리 하셨어요?

    눈에 계속 걸려서요~~

    2019.08.12. 22:13
     
  • 일단은 그냥 세워 뒀어요.
    아직은 어찌할 판단이 안서네요.

    2019.08.12. 22:29
     
  • 에어컨... 폭염에 제대로 즐겨보려고 캠장가서 돌렸는데 콤프 안돌아 온풍기로 바뀌고 뭐가 문제일까 여기저기 물어봤는데 세상에 그런 일은 없답니다. (한전전기 기준이기에 베터리 효율,충전속도 이런거 따지는것도 아닙니다.) 이번주 금요일에 점검하러 오신다고 합니다.(에어컨 업체)
    지난주 더울때 계속 테스트 했으나 에어컨 콤프안돌아 짜증 이빠이었습니다. 이번주에도 계속 테스트 해보라네요. 오늘 퇴근해서 돌렸는데 춥도록 돌아갑니다. 비도오고 밖에도 별로 안덥습니다. 에어컨 언제 쓰는걸까요? 그리고 전 왜 아무도 이해 못 하는 문제로 출고 한달도 안되어 이 고민을 하고 있을까요..ㅜㅜ

    2019.08.12. 23:39
     
  • 짜증 이빠이 맞습니다.
    고장이네요.
    여러 사정으로 편하게는 못써도 쓸 수 있을 때는 써야 하는 데...

    2019.08.12. 23:44
     
  • 참고로루프에어컨은210V이하의전기가들어오면컴프가돌지않게되어있습니다.
    현재는잘되신다면전기사용증가로인입전기가전압이낮아그럴확률이높네여^^그럴때는인버터로가동해보세요.인버터로했는데정상작동된다면전압문제입니다

    2019.08.13. 00:34
     
  • 럭셔리황ㅎ 그렇군요.
    고급 한수 배웠습니다.
    여러 곳에서 많이 뵙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08.13. 06:00
     
  • 랜드아트감사여ㅋㅋ

    2019.08.13. 08:13
     
  • 럭셔리황자세하 원리를 글로남겨주실수있나요?

    2019.08.13. 09:30
     
  • 세종백곰630r79에어컨부분이여??아니면충전부분이여??

    2019.08.13. 09:31
     
  • 럭셔리황아 충전이용

    2019.08.13. 09:31
     
  • 세종백곰630r79충전부분은생각하면아주간단합니다.
    그리고제작자분들도오랜시간연구하셔서시스템을구축하셨겠지만유져중에는그이상의시간동안사용하면서얻은경험과동일업종은아니지만관련직종사로인한유사한지식이있다는것도인정하였으면하는바램입니다.그래야우리캠핑카업계도더빠른성장을할수있고유져들도좀더편안한알빙이되리라생각합니다ㅋㅋ

    2019.08.13. 09:44
     
  • 럭셔리황서로 공유하고 좋은건 받아드리고 아닌것 하지않지고 하면 유저들은 좋을거같고 더 발전되고 즐거운 캠카생활 즐기거같아요 물론 지금도 무지 즐겁습니다

    2019.08.13. 09:51
     
  • 세종백곰630r79본인이생각하는제작사들의문제점
    1. 접지
    우리캠핑카의베이스차량은보통봉고나포터기반인데이차량들은일반적으로전기를많이사용하지않기때문에접지가상당히약한데별도의보강없이사용합니다.
    그런데가장쉬운예로차에오디오튜닝을해보신분들은접지가얼마나중요한지아실꺼예여....그런데우리캠핑카는오디오보다훨씬많은전기를사용하고많은량의주행충전을원하는데접지가너무부족합니다.이는충전량의부족으로이어질수밖에없습니다

    2. 발열관리
    보통배기는있는데흡기가없던지아니면흡배기가있는데공기의흐름을전혀생각하지않는구조(제차량도배기만있었는데이때는겉에목재부분까지뜨끈뜨끈했습니다.그런데뜨거운공기가모이는쪽에흡기를뚤어주니배기쪽과는1미터이상떨어져있는데도손을데면공기가빨려들어간다는느낌이날정도로순환이잘되고있네여)요즘제품들은일정온도에도달하면충전을하지않게설계되어있으며온도가상승하는것만으로도효율이떨어집니다.

    3. 배선의두께
    우리나라업체들은정확한계산에의한선정이아니라유럽제품들을기준해서사용하는데이는아주큰문제입니다.
    왜냐면유럽은기반시설이잘되있어서우리첨많은량의충전이나배터리를사용하지않습니다.

    4. 배선의길이
    3번과도연관되는내용인데배선의길이가늘어나면저항값의증가로전압과전류량이줄어듭니다.그런데이런것들을고려하지않습니다.(실제로제차량도원래사용하던충전기를배터리옆으로옴겨서배선의두께를바꾸고마이너스(접지)만보강하여충전량을4배늘렸습니다

    5. 원하는충전량에맞는제품선정도중요한거같습니다.
    아이가4명이고매주주말마다경부고속도로를타야하는집에1억짜리4인승컨버터블이좋은차일까여??아니면4천만원짜리카니발이좋은차일까여??

    2019.08.13. 10:03
     
  • 2019.08.13. 09:58
     
  • 럭셔리황기본적에 아주 충실한 논리같습니다

    2019.08.13. 10:02
     
  • 세종백곰630r79아리아도조만간좋은소식이있을꺼라믿어의심치않네여^^

    2019.08.13. 10:05
     
  • 럭셔리황기본에 충실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19.08.13. 11:57
     
  • 랜드아트좋게봐주셔서감사여^^

    2019.08.13. 11:57
     
  • 좋은말씀입십니다

    2019.08.12. 23:57
     
     
     
     
     
     

    아리아 사장님께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8.15. 17:20조회 1,359
    댓글 18URL 복사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발
    카라반 포함이지만
    광활한 캠핑카 사이트에
    아리아 560 달랑3대
    620,630 아저씨들은 다 어디 가셨나요?

    ㅋ 좀 더 많이 팔아야 것어유~

    모회사는 무려 40여대...
    여튼, 우리 기죽지는 않으깨요.

    규모가 엄청납니다.
    광활한 노지에 있을 건 다 있는 행사
    다소 거칠긴 하지만 맛이 있네요.

    바다 바람도 시원하네요.




    댓글

    새로고침
    • 그곳에만 없는게 아닐까요?ㅎ 처음방문하는캠장왔더니 620플 있네요ㅎ

      2019.08.15. 17:29
       
    • 그렇지오.
      유난히 없네요.

      2019.08.15. 17:30
       
    • 아리아는 주문이 밀려서 바쁘다는 소문이 있던데요 ㅎㅎ

      2019.08.15. 17:44
       
    • 그러지오.
      그나, 여그 구경 거리 되네요.

      2019.08.15. 17:48
       
    • 저도630r세달걸리네요

      2019.08.15. 18:59
       
    • 그건 빠른 거예요.
      전에는 6개월 정도

      2019.08.15. 19:11
       
    • 비는 안오나요?

      2019.08.15. 19:42
       
    • 안옵니다.
      바람은 있어 시원합니다.

      2019.08.15. 19:44
       
    • 랜드아트태풍이 거긴 비를 안내리나보네요...

      2019.08.15. 19:45
       

    • 앗 ... 엄청난 ㅎ 규모입니다.
      누구든 구경가도 되나여 ㅎ

      2019.08.15. 20:35
       
    • 예.
      구경, 방문은 맴대로 입니다.

      2019.08.15. 21:20
       
    • 잼 있는데 많이 다니시네요 ㅎ.

      2019.08.15. 21:19
       
    • 그런가요.
      더 많이 다니시던 데...

      2019.08.15. 21:21
       
    • 랜드아트애들 따라다닐땐 찿아 다녔는데 요즘은 조용한데가 좋아요 ㅎㅎ

      2019.08.15. 21:24
       
    • 부럽습니다들~~

      2019.08.16. 15:43
       
    • 감사합니다.

      2019.08.16. 19:06
       
    • 아트님께서 기죽을리야 있겠나마는.. ㅎㅎ

      개인 플레이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

      2019.08.16. 17:10
       
    • 죄송합니다.

      2019.08.16. 19:06
Posted by landart
,

다시 여름이 오니...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8.02. 08:38조회 776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한수 배우고 싶습니다.

에어콘 말이 많습니다.
여러 해괴한 아이디어와
복잡한 설비로 등장 했지만...

캠카는 국제적으로 인증된 천장콘이 정석이라는 생각입니다.
다소의 효율차는 있겠지만
시원함은 전기 소모량에 비례합니다.
이도저도 복잡한 설비해봐야
그또한 여러해가 지나봐야 합니다.

벨에어 에어콘 전기 소모량
최대 80A라는 것이지
시간당 80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저의 스타일로는 시간당 30A 정도 쓰는 거 같습니다.

480A로 15시간 정도..

여기서 문제는 그 이후입니다.
노지에서 전기를 다시 어떻게 채우느냐...
그것만 연구하면 됩니다.

괜히 이거저거에 혹할 거 없습니다.
머리만 아픕니다.
간단하게 갑시다.

여행 스케쥴을 잡을 때
더운 낮에 주행하여 어차피 밖에 나가지도 못하는 데
차량 에어콘 덕을 보며 충전하고...
그래도 더충전이 필요하면
가능한 곳에서 아이들링 상태로 DIY 네모랑고로 캐빈도 시원하게 하며 충전하고...
그래도 부족하면 요령껏 견디고...
캠장 신세를 하루 지고...

이렇게 집나가 여러날 편안합니다.

다만 주행 충전과 한전 충전이 지금 보다 2배 정도만 빨랐으면 하는 자그마한 소망이 있습니다.

아직 그것을 만족 시키는 기술을 찾지 못했습니다.
인산철 배터리의 안전성을 배려하면서...
인산철은 영하에서 충전하면 안된다는 기준도 있습니다.


추. 토마토 축제 소식

동영상
190801 화천토마토축제 아모르파티 - 서은광
화천토마토축제 이기자부대 식전행사
m.youtube.com

지역 이기자 사단 군악대 서은광



ㅋ 행운권 당첨

댓글

새로고침
  • 한전 충전기 별도로 큰거 하나 설치하시면 됩니다...

    제 카라반에는 충전기 30A, 100A 두개 설치해서 필요에 따라 충전합니다...

    인산철 540Ah쓰고 있습니다 ㅎㅎ

    2019.08.02. 09:01
     
  • 그거 좋겠습니다.
    안산철에 무리는 없나요.

    캠장에 못가면
    식당 같은 데서 도움을 받는 데 너무 느려요.

    2019.08.02. 09:04
     
  • 랜드아트실제 저 같은 경우에는 100A 충전시 효율이 80A정도 나오구요...

    인산철배터리 용량이 480Ah이시니 문제될껀 없어요...

    다만 충전기에서 배터리로 가는 선만 두꺼운것으로하고..

    충전기가 열이 많이 나니 공간이 있는곳에 설치를 해줘야합니다.

    간단히 인버터에 공간이 있으면 인버터 위에다 설치하고..

    인버터 12V 인입선에 같이 충전기 선 물리면됩니다.

    2019.08.02. 09:13
     
  • 포항 주노지금 제차의 두배 정도 속도네요.
    기존 충전기와 바꿔 설치하면 어떨까요?
    참, 발전기 사용시도 그 효율이겠지오.

    2019.08.02. 09:41
     
  • 랜드아트기존꺼 놔두고 추가로 설치하여 필요시에만 온오프가 맞습니다....

    발전기로 가동시 2.0Kw로는 100A충전기 사용하며 다른것 사용은 힘듭니다...

    100A 충전기의 소비전력이 1400~500W쯤 됩니다...

    2019.08.02. 09:50
     
  • 이번에 폭염에서 첨으로 긴 시간을 보냈었는데요. 집나가면 고생은 따라오는 것 같습니다. 현재350a가 달려있는데 맘 편하게 에어컨 돌리는 건 1시간으로 생각하고 저녁에 씻고나서 꿀잠을 위해 잠깐 트는 정도 사용했습니다. 물론 아쉽습니다. 그렇다고 베터리만 많이 올린다고 해결되진 않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충전을 해줘야하는데 그게 그렇게 빠르지 않더군요. 에어컨만 아니라면 350도 차고 넘칩니다. 이전에 납산만 써보다가 에어컨을 잠시라도 쓸수있는게 신기할 정도였습니다^^. 태양광도,레드아크도 충전에 한계가 있으므로 에어컨은 주구장창 틀진 못하고 다른 방법을 생각해 보려합니다. 한여름엔 캠장,가을겨울엔 노지 이렇게 다니다보면 기술이 좋아지는 날이 오겠죠.^^

    2019.08.02. 09:04
     
  • 맞습니다.
    여름 에어콘 아니면...
    다만, 점점 캠장도 제어하는 곳이 늘어 나는 것이 문제 입니다.

    문득, 발전기가 진리인 듯도...

    2019.08.02. 09:10
     
  • 태양 5장 40a태양 60a주행추가

    태양 풀 시동시 평균 55a 충전 에어컨 안돌리고 네모랑고 로 버티며충전중 아 뭐랄까 현실에 맞취 적응 해야할거같아요

    31프로 에서 11시 세종서 영덕 새벽3시도착 아침9시부터 시동 태양동시충전 현재 57 프로정도용

    냉장고만가동

    2019.08.02. 10:03
     
  • 저는 아이들링 충전은 응급으로 두시간 정도의 경험만 있습니다.
    자작 네모랑고도 시원했고요.
    시간당 태양광 합하여 40A 정도 충전되었습니다.
    이게 60만 되어도..
    80 정도되면 행복하지오.

    2019.08.02. 10:28
     
  • 짜증보다현실에적응하며 여행을즐기는게 최고인듯해용
    근데 에어컨 29도자동 해놔도
    날씨가 너무더워서 시동걸구
    다해도 밧데리는39까지 떨어지네요

    완전폭염 임니다 그래도 캠카라 쾌적하네요

    2019.08.02. 12:46
     
  • 39가 %인가요?
    그걸로 판단하면 안된다는 얘기 있어요.
    V로 봐야 한다는
    %는 참고만..

    2019.08.02. 12:50
     
  • 랜드아트콤프않돌면 요정도에요

    콤프돌면 충전않되구요

    인버터올리고 29도 냉장고만가동

    2019.08.02. 12:52
     
  • 맞아요.
    적응하며 요령껏..

    새충전 장비는 날 좋은 날은 시동걸면 배터리 감소 안하고
    오히려 충전이 좀되야하는 거 아닌가요?

    2019.08.02. 12:55
     
  • 세종백곰630r79콤프 돌때 안되고
    안돌땐 얼마라도 되니..
    충전되는 거 아닌가요?

    그거 아니면 차라리
    시동걸고 케빈 애어콘 끄고 네모랑고로 몇시간 견디면 어떨까요?

    2019.08.02. 13:08
     
  • 랜드아트그래야하는데 오늘은 넘 더워서 얼라들 땜시최대한 틀어둘까해요
    않되면 네모랑고랑 서풍기 4대로버터야죠

    2019.08.02. 13:10
     
  • 세종백곰630r79저보다는 상황이 어려우셔요.
    제차는 작고
    단촐하게 어른 두명이니..

    2019.08.02. 13:16
     
  • 랜드아트인버터오래켜두면 타는냄새나나요?

    2019.08.02. 13:23
     
  • 세종백곰630r79저는 그런 적은 없어요. 아직

    2019.08.02. 13:28
     
  • 고수님들의 선문답이 어렵기만 합니다...ㅎㅎㅎ
    이렇게 하나씩 배워갑니다
    좋은의견들에 감사드립니다...^^

    2019.08.02. 13:18
     
  • 480A에 레드아크면 영하에 충전은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최대 40A충전이면 0.1C도 안되는데 영하에서 충전하지 말라는게 고속충전하지 말라는거지 0.1C정도로 약하게 충전하는건 괜찮다고 합니다.

    2019.08.06. 22:31
     
     
     
     
     
     

    왜 그런지 알았어요.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8.05. 08:26조회 963
    댓글 25URL 복사

    이런 더위엔 장사 없어 보입니다.
    아리아 충전 시스템도 맘에 안듭니다.
    주행은 오락가락
    한전도 느무 느립니다.
    태양광만 맘에 듭니다.

    뭔가 새로운 생각을 해얄 것 같습니다.
    이거 가지고는 2일 이상은 힘들다는 실전 경험이 생겼습니다.
    그것도 펑펑이라면
    하루도 여유롭지는 못할 거 같습니다.

    전에 제가 썻던 글의 오류를 인정합니다.
    죄송합니다.
    이런 더위에는 아닙니다.

    레드아크 주행 충전 오락가락
    고장인 것도 같고
    아닌 것도 같고....


    그건 그렇고
    화천에서 나서서 거그에 들려 고생하고
    운일암으로 피신 가다가
    문득 들린 충주 목계 솔밭
    행운으로 최고의 자리를 넘겨 받었지만
    너무 좋네요.
    견딜만 할 거 같습니다.
    무료 시설에
    화장실, 그렇듯한 취사장까지...

    사람들의 입에 오를만 하네요.
    "좋다고..."

    댓글

    새로고침
    • 아 충전 하루 태양받고 백키로 달려도 수치상 10프로 충전 물록 에어컨 않틀고 네모랑과 선풍기로 오늘은 거이 바닥
      다시느끼지만 제가생각했더 주행충전추가설치는 이게 아니였는데
      인산철과함께 체력도바닥이네요

      청수만 여기저기 받아서 펑펑쓰고다닙니다 샤워로 더위늘 날리는방법이 ㅠㅠ 즐거운 여행되셔유

      2019.08.05. 08:42
       
    • 그래도 달아 보고 싶습니다.
      레드아크는 한시간을 달려도 전혀 안될 때도 있어요.
      지 사양대로 40a만 계속해줘도 용서 하겠습니다.

      다만 안전적인 측면에서 세계적인 상품인 데
      뭔가 잘못쓰고 있는 것은 아닌 지...

      2019.08.05. 09:00
       
    • 시원해 보입니다^^

      한여름은 캠핑장 아니면 계곡 깊숙히 들어가지 않고는 포기해야 할 듯 합니다

      저도 주말에 가평갔다가 한낮에
      에어컨 1시간 풀가동
      75A 소모해서
      39도에서 35도로 겨우 4도 내렸습니다

      시동켜고(차량이고 실내고 모두 전기 내리고) 충전량을 보니

      22A 나옵니다 ㅠㅠ

      태양광 포함인데...

      2019.08.05. 09:13
       
    •  

      2019.08.05. 09:12
       
    • 캐빈 에어콘을 쓰는 상태에서 저정도면 행복하시네요.

      2019.08.05. 09:54
       
    • 랜드아트아뇨
      전기 모두내리고 시동만 켜고 햇볕아래서

      주행+태양 충전량입니다

      2019.08.05. 10:05
       
    • 560 허조타그럼, 아니네요.

      2019.08.05. 10:07
       
    • 레드아크 문제가 많나보네요... 극동기 극하계시 충전이 잘 안된다는 후기를 봤는데, 이게 배터리 보호 차원에서 온도에따라 스마트하게 배터리충전을 막는거 같은데 과연 스마트한건지 안해도 될 일을 하는 것인지 알수가 없네요.

      2019.08.05. 09:12
       
    • 영하에서 충전하면 안되는 인산철를 보호한다 해서
      아쉽지만 견디는 데...
      극하에도 제어 하는 지...
      봄가을엔 어떤지 궁금합니다.

      2019.08.05. 09:57
       
    • 레드아크가 55도 이상부터는 충전량을 줄인다고 하네요.
      85도씨에 다다르면 충전량이 0이랍니다.
      충전시에 만저만 봐도 엄청 뜨겁던데 충분한 냉각이 없으면 내부 회로 보호 차원에서 충전량을 줄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그래서 설치시에도 뜨거운 곳은 피하라고 되어 있던데 벨라 설치시에 얼마까지 온도가 올라가는지는 모르겠네요.

      2019.08.05. 10:32
       
    • 그렇군요 냉각구조에서 좀 취약한거 같긴 합니다. 하부에 배기 펜이 달려있긴한데 가로세로 5cm에 사이즈가 너무 작은것이 장착되어 있더라구요. 그리고 열배출 구조가 하부에 있는 거도 효율적이지 못한거 같습니다.
      하부에 배출할꺼면 상부에 열을 아래로 밀어주는 탑다운 방식으로 냉각을 하여야할거 같은데.. 지금 구조와 하부펜가지고는 전혀 열배출에 도움이 안될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2019.08.05. 10:50
       
    • 시쿤둥님 말이 맞는것 같아요
      한전 충전해두...
      최근 충전량이 해가 뜨거운데 충전이 더 안되는것 같아
      이렇게 써쿨이나 선풍기 틀어서 열기 식혀주니 충전이 잘되더라구요
      날씨두 폭염에 전기쪽에 열을내니...더울때는 이렇게 식혀줘야할것 같아요~

      2019.08.05. 10:55
       
    • 확실히 그러네요.
      선풍기를 켜보고
      끄고 의자를 덮어 보고...
      차이가 많이 나네요.

      2019.08.05. 12:18
       
    • 후니네열배출은배기보다흡기가중요합니다.흡기없이배기만하면진공상태가되죠^^

      2019.08.05. 17:16
       
    • 럭셔리황흡기야 완전히 밀폐된 공간이 아니라 자연흡기가 어느정도 된다고 보구요, 열이 발생한 근원지에서 배출을 해주는게 급선무일거 같습니다. 아마도 인버터가 가장 크게 열을 발생시킬 것으로 보이네요~ 인버터 다운되는것도 고온차단 기능때문인거 같구요...

      2019.08.05. 17:20
       
    • 후니네맞아여^^

      2019.08.05. 17:21
       
    • 레드아크 케이스에 그래픽카드 냉각시스템처럼 팬 달린 히트싱크를 붙여주면 어느정도 냉각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2019.08.05. 10:41
       
    • 좋네요.
      설치 위치도 옮기고요.
      560 경우에 너무 구석에 있어요.

      2019.08.05. 12:29
       
    • 에어컨을 가동시켜도 배터리 함과 인버터칸의 그릴창에서 배출되는 열기가 실내를 훈훈하게 만들고 쇼파마저도 뜨끈하게 만드내요
      아마 다른 회사 차들도 마찬가지 일텐대 여름철 캠핑은 그리 만족 스럽지 못한것 같아 아쉽습니다,

      2019.08.05. 10:49
       
    • 획기적으로 쿨링시스템을 개선해야 할 거 같습니다.

      2019.08.05. 12:31
       
    • 랜드아트인버터는 공기 흡입구랑 배출구만 따로 해줘도 다운되는 현상 없습니다. 전자제품 냉각의 기본이죠.

      2019.08.05. 12:35
       
    • 시쿤둥560 경우
      인버터 옆에는 큰 통기구가 설치 됐지만
      레드아크는 완전 구석에 박혀 있고,

      냉각팬도 없어요.

      2019.08.05. 12:48
       
    • 실내에서 환풍기쪽에 써큘이나 선풍기 틀어서 열을 계속 식혀줘보세요
      최근 한전이나 주행충전이나 태양열충전이 거의 안되더라구요
      폭염과 인산철쪽 뜨거운 열기에 시쿤둥님 말처럼 충전이 잘 안되는것 같아요
      요며칠 이상해서 써큘 틀어노니 충전량이 달라져서 깜짝놀랐어요
      개인마다 캠카상황이 다르니 한번 해보시구 비교해보세요~ ^ ^

      2019.08.05. 11:02
       
    • 효과 있습니다.
      레드아크 설치된곳 개방만 해줘도...

      2019.08.05. 12:32
       
    • 좋은지식 또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2019.08.05. 14:16
Posted by landart
,

이거는 어때요?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7.29. 08:23조회 541

https://cafe.naver.com/ariaboat/7262

지난번 보조 백미러는
어닝 부분 뷰등이 아쉬어
이거 저거 찾아 붙여 보다가
이거로 잠정 확정 했습니다.





다소 요란하지만....

https://www.coupang.com/vp/products/21665627?sourceType=share&itemId=84601425&vendorItemId=3143958118



댓글

새로고침
  • 피스박은신거에용?

    2019.07.29. 08:43
     
  • 예 그렇게 나와요.
    그래서 단단한 거 같아요.

    2019.07.29. 08:54
     
  • 저도 저걸로했습니다 꼭 필요한거 같습니다~

    2019.07.29. 08:54
     
  • 더 써봐야 겠지만
    지금은 좋습니다.
    다른 거는 떼어버렸습니다.

    2019.07.29. 08:56
     
  • 그냥 피스만 드릴로박으면 되는지요?

    2019.07.29. 08:59
     
  • 일단 잘끼우고
    피스로 고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2019.07.29. 09:07
     
  • 랜드아트넵 감솨드립니다

    2019.07.29. 09:07
     
  • 신기한 아이템이 많군요 ㅎ

    2019.07.31. 23:07
     
  • 이거 저도 오늘 구입 했습니다
    잘 사용하고 있는지요?

    운행시 윗쪽 걸리는지 안걸리는지 잘 보이는지요?

    2020.01.10. 11:19
     
  • 잘 보인다... 그것은 한범 확인해 보세요.
    ㅋ 보이기는 합니다.

    2020.01.10. 11:31
     
     
     
     
     
     

화천 소식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7.31. 12:45조회 561

잠시 그쳤지만
비가 계속 옵니다.




저녁에
화천 생활 체육 공원에서
팝 콘서트가 있는 데
잘될런지..

어제는
딴산 유원지에서 1박을 했는 데
그래도 갖출 건 갖춘
무료 여영장입니다.

언제나 처럼
캠카의 진가를 발휘하는 우중 캠핑







여기서 한마디
여름이 오니 에어콘, 배터리로
난상 토론입니다.

저는 항상 켜져 있는 냉장고를 포함하는 기본 소모량은
태양광이 완전 카바합니다.
견디기 힘들 때 여러 시간도 쓰는 에어콘 소모량도
태양광과 주행으로 여유롭게 극복됩니다.

여기서 드는 생각
내 스타일에 차를 맞출 것이 아니라
적절하게 튜닝 된 차에
내 스타일을 적응 시켜 간다."
조심스러운 말씀입니다.

여러 DIY 의견를 넘어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현장에 바로 적용되는 것에
조심스럽습니다.
재차, 삼차 확인된 중에서도
내게 꼭맞는 것만 골라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요즈음 DIY 심하게 한차를 보면
무허가 난립 판자촌 생각이 납니다.
어디서 스파크가 일어나...

댓글

새로고침
  • 멀리 오셨네요
    즐거운 시간 되세요

    배터리 이슈는 격하게 공감합니다 ㅎㅎ

    2019.07.31. 13:28
     
  • 그런가요. ㅎㅎ

    2019.07.31. 13:47
     
  • 좋은 말씀 입니다~!!^^ 저는 똥손이기도하지만 DIY없이 벨라와함께 14개월 18000키로 다니면서 큰 고장없이 아주 행복하게 다니고있습니다

    2019.07.31. 13:37
     
  • 맞아요.
    그래도 됩니다.

    2019.07.31. 13:49
     
  • 금요일부터인가 화천에서 토마토축제시작한다고합니다~^^

    2019.07.31. 13:38
     
  • ㅋ 화천 사내면
    아들놈 관사에서 요즘 지냅니다.

    2019.07.31. 13:47
     
  • 폭포가 예술 입니다~
    좋은 시간보내세요~^^

    2019.07.31. 15:11
     
  • 인공폭포인 데
    꽤 자연스럽고 좋았습니다.

    2019.07.31. 15:22
     
  • 랜드아트아~~인공폭포군요~
    근데 멋지네요

    2019.07.31. 15:40
     
  • 우와.. 폭포가... 아주 기냥 기똥차네요 ㅎ

    2019.07.31. 22:38
     
  • ㅎ 그런가요.

    2019.08.01. 06:49
     
  •  

    2019.08.01. 10:25
Posted by landart
,

다 아시는 얘기_TV 대안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7.19. 16:01조회 865
여러가지 생각에 출고시 스카이를 안달고
기본 안테나로 받었습니다.
근데, 지상파가 하나도 잡히지 않는 곳을 포함하여
다소 불편함이 겹치다 보니 안지기가 힘들어 합니다.
 
어쩐일인 지
기본 미러링도 절차가 복잡하고
되더라도 화질이 좀 아쉽고......
 
그래서 여러 생각을 하다 발견한 것
 
상품상세정보
[CJ뷰잉] 연결만 하면 스마트TV가 되는 미디어박스 viewing 16G
display.cjmall.com


 
1, 기본 안테나로 지상파를 본다.
2. 종방은 뷰잉으로 본다.
3. 안 잡히는 지상파는 POOQ 저화질  무료를 크롬캐스트로 연결해 TV로 본다.
   (미러링과 비슷하지만 훨씬 연결이 쉽고 화질이 좋다.)
4. 뷰잉으로 유튜브등을 큰 화면으로 맘대로....
   (이거 재미 있습니다. TV 프로그램 보다 더 많이 보게 될 듯요.)
 
 
장점.
1. 위의 경우 시청료등의 고정 지출이 없다.
2. 좀더 다양한 미디오의 활용이 된다.
 
단점
1. 스마트폰 데이타가 무한은 되어야 할 것 같다.
2. 다소 복잡하다.
 
캠카에서 TV의 좋은 대안이 될거 같아 올립니다.
 


 
조지아 16/16 _ 트빌리시 밤
landart.tistory.com


댓글

새로고침

  • 역쉬 배려 깊으시고 꼼꼼 철저하셔요

    2019.07.19. 17:17
     
  • ㅎ 그래요.

    2019.07.19. 18:09
     
  • 랜드아트

    ㅋㅋㅋ..
    형님 언능 스카이 가셔요ㅋㅋㅋ
    안테나 필요하시면 원가로 구해드릴까여 ㅋㅋㅋ

    2019.07.19. 18:12
     
  • 스칼렛ㅋ 요즈음 신세대는 이걸 써요.
    다양한 미디어를 한방에....

    2019.07.19. 18:15
     
  • 랜드아트

    흐ㅡㅡ흐ㅡㅡㅡㅡ흑 ㅜㅜㅜ
    죄송해여 저는 쉰ㅅㅔ대 인가바요

    2019.07.19. 18:16
     
  •  

    2019.07.19. 17:33
     
  • 감사합니다.

    2019.07.19. 18:09
     
  • 핸드폰은 어느통신사 얼마짜리 요금제 쓰시나요?

    2019.07.19. 17:53
     
  • SK 100기가인 데
    부족하면 무한으로 가야 겠지오.

    2019.07.19. 18:08
     
  • 랜드아트저도 SK인데 69 요금제이신가 보네요~

    2019.07.19. 18:43
     
  • 31호 마음클리너그런가요.
    제가 이름을 잘 몰라요.
    이제 이요금제가 없어져
    신규는 안되고, 나가면 다시 들어올 수 없다고 문자가 왔었어요.

    2019.07.19. 18:45
     
  • 랜드아트아 69000원 아니세요?

    2019.07.19. 19:16
     
  • 31호 마음클리너이거 저거 할인 받아서 35000원 정도 내는 거 같아요.

    2019.07.19. 20:03
     
  • 랜드아트햐 좋네요^^

    2019.07.19. 20:04
     
  • 저는 딜라이브 주문했는데, 뷰잉과 다른가요?

    2019.07.19. 18:13
     
  • 저는 다른 거는 잘 몰라요.
    우연히 이걸 보고 집중했네요.

    2019.07.19. 18:16
     
  • 딜라이브도 같아요^^

    2019.07.19. 22:25
     
  • 멍텅구리구리저는 종방이라도 무료로 보여 주는 걸 찾다가...
    딜라이브도 그런가요.

    2019.07.19. 22:28
     
  • 멍텅구리구리네 딜라이브도 종방 볼수 있습니다 무료로요

    2019.07.19. 22:29
     
  • 멍텅구리구리장단점 비교해 주실 수 있나요?

    2019.07.19. 22:37
     
  • 뷰잉을 써보지는 않았지만 딜라이브 H5를 써본사람으로서 뷰잉보다 나은점은 전원이 5v라서 시거잭말고 usb단자를 전원잭으로 쓸수있다는겁니다 나머지는 거의 비슷 해요 티비도 코디를 이용해사보면 되고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바로 앱을 다운 받을수있습니다 그리고 딜라이브는 블루투스지원하는데 뷰잉은 모르겠습니다 미러링은 둘다 지원합니다

    2019.07.19. 23:28
     
  • 정보 차원에서 보태면
    뷰잉도 DC 5V 2A 라서 USB 전원 케이블만 구하면 됩니다.
    종방은 바로 보이고요.

    2019.07.20. 05:54
     
  • 랜드아트아 그렇군요 그럼 둘다 큰 차이는 없을거 같네요

    2019.07.20. 09:22
     
  • 멍텅구리구리같은 부류의 기계이군요?
    신제품이 깡패 겠네요. ㅎㅎ

    2019.07.20. 09:32
     
  • 랜드아트저도 뷰잉이랑 고민하다가 딜라이브로 왔어요 큰 차이는 없는거 같아요^^ 뷰잉도 많이 쓰이더라구요

    2019.07.20. 09:33

 

 

 

 

 

지금 실시간...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07.24. 11:04조회 773

전남 나주 왕곡면 맛집



맛은 있네요.

댓글

새로고침
  • 줄서네요~~ 평일인데도..

    2019.07.24. 11:10
     
  • 그러게요.
    소문은 듣고 갔지만...

    2019.07.24. 16:01
     
  • 나주가면 언제나..하얀집만 들렸는데..
    이런데가 있었군요....이번주는 저기를 가보아야 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19.07.24. 11:16
     
  • 그러셨군요.
    언제 기회 되시면...

    2019.07.24. 16:02
     
  • 엄청 유명한 맛집인가보네요.
    평일 점심전인데도 벌써 줄이...
    후기 기대하겠습니다^^

    2019.07.24. 11:17
     
  • 맛있는 비빔밥
    한번쯤 방문해 볼만 하다는 정도 입니다.

    2019.07.24. 16:04
     
  • 와! 먹고 싶네요.

    2019.07.24. 16:19
     
  • 맛집인가봐요~^^

    2019.07.24. 17:08
     
  • 생고기가 많이 들어가 먹음직하네요~~

    2019.07.27. 19:12
     
  • 그쪽으로가면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2020.08.04. 09:00
Posted by landar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