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는 함께 만들어 가는 지도 몰라요.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12.19. 14:12조회 1,139

기본이 된 캠카를 맹글어 준 아리아


그냥 고맙지오.
적절한 텐트하나 골라 붙이니
감동입니다.




그나 겨울이 오니 물을 빼야 하지오.
분명 불편 하지만


이런 거 하나 놓으니
마눌님 고맙다 하네요.
13,900원,, made in USA
(완전 무공해)



치렁치렁 낚시대
그또한 보관이 문제이더라.


그래서 많은 이들 따라서 이렇게 하니
그 또한 편하고 좋네요.
20, 000원
(길이 1.3m 지름 15cm)




겨울이라
가끔은 외로운 캠카의 안부가 궁금해서


이런 거 하나 놓으니
이 또한 재미 있네요.
아랫목 따땃한 이불 속에서 살펴보는 캠카의 안녕
29,000원





캠핑할 때는 하고, 집에 있을 때
이거 저거 손대 보면 재미납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살짝살짝 손대 보면...




참 이것도 했네요.


라우터
캠카의 무선 Wifi화
뷰잉. 태블릿도 쓰고요.
CCTV도 무선화
이것도 참 좋습니다.
40,000원




스마트폰으로 보는
라우터 cctv 화면

댓글

새로고침
  • 역시 고수입니다~~~

    화장실 통은 용도가 어찌괴는지요?

    2019.12.19. 14:47
     
  • 정수물입니다.
    다용도 지오.
    5L

    2019.12.19. 17:06
     
  • 캠 중에도 물을 빼야 하나요?

    2019.12.19. 14:58
     
  • 저는 그냥 봄까지 빼고 삽니더.
    마음의 평화

    2019.12.19. 15:30
     
  • 랜드아트캠중에는 괜찮아요 ~ㅎ

    2019.12.19. 15:53
     
  • 최태주저도 연속 여러날은 그렇게 합니다.

    2019.12.19. 15:58
     
  • 2019.12.19. 15:58
     
  • 라우터 cctv 이거 좋은 아이디어네요 역시 👍👍

    2019.12.19. 15:24
     
  • 그런가요.
    좋은 세상 입니다.

    2019.12.19. 15:31
     
  • 올려주신것 모두다 탐나는 제품들입니다
    나중에 제 우람이 나오면 저도 설치하게 좀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9.12.19. 16:19
     
  • ㅎㅎ 뭘요.
    감사합니다.

    2019.12.19. 16:59
     
  • 다 맘에드는데 1번으로 화장실물통 부착을 어떤 방법으로 했는지요?

    2019.12.19. 16:24
     
  • 3M 찍찍이로 했는 데
    좀 더 보완해야할 지 지켜보고 있습니다.

    2019.12.19. 17:01
     
  • 멋지십니다^^ 좌표~좌표~

    2019.12.19. 16:37
     
  • 지인 찬스를 포함해
    여러 군데라 좌표를 모아 놓지 못했네요..
    죄송

    2019.12.19. 17:02
     
  • 저도 낚시통 맨들어야겠어요^^ 고수이십니다

    2019.12.19. 17:47
     
  • 밴드를 적절히 활용해 캐리어에 고정 시키시면 좋습니다.

    2019.12.19. 17:52
     
  • 랜드아트님한테서 힌트를 얻어서 저도 홈cctv 방금 주문했어요~^^ㅋ

    2019.12.19. 19:33
     
  • 홈은 훨씬 수월할 거 같아요.
    신기해요.

    2019.12.19. 19:43
     
  • 라우터는 어떤 통신사의 무슨 요금제 쓰시나요?^&

    2019.12.19. 20:23
     
  • SK 150g 요금제 입니다.

    2019.12.20. 14:13
     
  • 낚시대 보관통 공유 부탁드려요

    2019.12.20. 04:38
     
  • 머라 설명이 어렵네요.
    보시고 적절히 응용 하시면...
    150mm 파이프
    150mm 소재구
    하얀색https://youtu.be/R5Kn2aDZdmw
    연결은 강력 글루건
    차에 부착은 자전거 캐리어에 간섭이 없게 밴드로 적절히 부착
    머 이정도입니다.

    2019.12.20. 16:09
     
  • 2019.12.20. 09:16
     
  • 2019.12.20. 09:16
     
  • 훌룡하신 정보 '보꾸보꾸 트레트레' 감사드립니다^^

    2019.12.20. 09:12
     
  • 감사합니다.

    2019.12.20. 09:17
     
  • 낚시통은 좋아보입니다.
    소제구 2개 주문했네요.

    2019.12.20. 15:28
     
  • 소제구 150과 파이프 150
    내외경이 같아요.
    하여 소켓으로 연결하면 좋은 데
    저는 맛대고 강력 글루건으로 붙이고
    반사판으로 붙였습니다.
    생각보다 무거워
    가능한 무게를 줄이면서
    심플함을 도모했고요.
    소재구도 돌출 부분을 갈아 내서 자전거 캐리어에 용이하게 끼워 지도록 했어요.

    2019.12.20. 16:09
     
  • 랜드아트에고 그냥 딱 끼우면 되는게 아니었네요. 일단 물건오면 고민좀 ㅎㅎ 자전거케리어도없어서 바닥에 어케 고정해봐야죠.

    2019.12.20. 16:48
     
  • 남양주 시쿤둥캐리어에 간섭이 없게 설치하는 것이 요점인 데
    없으면 ㅎㅎ
    보여 주세요.

    2019.12.20. 18:14
     
  • 랜드아트낚시통 하부에 달았습니다. PVC파이프로 할려다가 혹시 하부라서 돌이라도 맞아 깨질까봐 음식점 덕트 함석 파이프로 해서 도색했네요. 150짜리가 있어서 소재구에도 쏙 들어가서 딱입니다.ㅋㅋㅋㅋ

    2020.02.15. 13:13
     
     
     
     
     
     

    바람, 들어 가네요.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12.21. 16:01조회 957
    댓글 15URL 복사

    정확히..




    우리 차
    의외로 공기압 조절을 자주하는 데
    이거시 성가십니다.

    특히 안쪽 뒷타이어..
    지난번에는 난생 처음 바람넣고
    거금 1만원도 줬습니다.

    그래서 이거 구해서
    오늘 써보니 좋습니다.

    타이어 바람 보충용으로는 딱입니다.
    디지탈로 공기압도 칼같습니다.

    가끔
    타이어 공기압 바란스
    이거 하나면 될 거 같습니다.

    안쪽 뒤타이어도
    머~
    신문지 한장 깔고 겨 들어가지오.

    댓글

    새로고침
    • 아트님거 따라간거많은데 이거도 따라갈래요^^

      2019.12.21. 16:43
       
    • 신기합니다. ㅎㅎ

      2019.12.21. 16:49
       
    • 몇 PSI까지 들어가나요?

      2019.12.21. 17:12
       
    • 150까지네요.
      저는 앞타이어 55까지 보충 해 봤습니다.

      2019.12.21. 17:31
       
    • 랜드아트그럼 65나 75도 들어갈까요? 출장기사들 컴프레셔도 안되던데

      2019.12.21. 17:32
       
    • 31호 마음클리너좀 작아 공기양도 작은 거 같습니다.
      하여 공기압 밸런스 맞추는 정도로 쓰는 것이 좋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충전 배터리로 작동도 하고요.

      2019.12.21. 17:43
       
    • 랜드아트네 감사합니다 전 앞 65 뒤 75 인데 무게 때문인지 쉽게 바람이 빠지네요

      2019.12.21. 17:45
       
    • 31호 마음클리너차가 커서 그런 지 많이 넣으시네요.
      저는 앞 50 뒤 60을 추천 받았는 데
      5씩 더 넣어 씁니다.

      2019.12.21. 17:55
       
    • 31호 마음클리너벨라 공기압은 어떻게 해결하고 계신가요?

      2019.12.21. 19:19
       
    • 임선생아 동네 카센터가면 무료로 넣어주는데요
      바람 자주 빠져서 가면 좀 미안해서리
      차라리 돈주고 넣은게 마음편한듯요

      2019.12.21. 20:23
       
    • 31호 마음클리너요거 하면 공기압 유지되고 펑크도 방지된다기에 요즘 다시 해볼까 생각중이네요
      https://cafe.naver.com/ariaboat/7218

      2019.12.21. 21:08
       
    • 31호 마음클리너펑크 염려 되긴 하지오.
      저는 가능하면 꽃길만 다니려 조심하고 있습니다. ㅎㅎ

      지난번엔 갑자기 구찌가 부러져 순식간에 바람이..
      감지기 덕을 봤지오.

      2019.12.21. 20:53
       
    • 31호 마음클리너ㅎ 진짜 그럴 수도 있네요.
      저는 그런 사고는 없었습니다.
      이걸로 에어 넣고 TPMS 보니 정확했어요.
      깜짝 놀랬습니다.

      시골 빵꾸집 공기 주입기로는 정확한 공기 주입을 할 수 없어
      2~3정도 차는 무시하고 TPMS는 빵꾸유무 판단용으로 썼었지오.

      2019.12.21. 21:47
       
    • 저는 집에있는 현대 모빌리티킷에 연결해 쓸 시거잭 3.6미터 연장선 하나 구매했습니다.

      2019.12.23. 11:24
       
    • 저거도 바람 넣기 좋네요.
      뒤 안쪽도 오늘 해봤습니다.

      2019.12.23. 15:02
Posted by landart
,

아리아 560 + 퀵스테이션 3.25 혼자 설치 15분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12.11. 11:52조회 861

참고로 퀵은 도레마 것입니다.



혼자서 15분이면 됩니다.
각이 잡히나요?


설치의 난점 벽면 부착부



하부 스커트



무시동 히터 냄새도 차단


투명창도 좋네요.




바닥공사
방수포+카페트 예정



결,
만족합니다.
왠만한 바람에도 걱정없고
상상 이상으로 따뜻합니다.

단독으로 여름에 햇빛 차단엔
어닝의 도움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600W 제한 캠장에 갔을 때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12.13. 12:15조회 928

우리는 흔히
차에다 한전을 연결하고
캠카에서 여러 전기를 씁니다.

그러다 보면
600W가 많이 초과하여
전원이 차단되는 불상사...

하여 곰곰히 생각했지오.
아리아 정과장님의 친절한 조언도 받고...

1. 캠장의 전원을 가깝게 끌어와 별도의 콘센트로 활용해 600W 내외의 전기를 쓴다.



2. 전자렌지등의 큰 전기나 600W를 초과하는 전기기기는 병렬 주행 충전등으로 만땅 충전된 캠카의 전원을 마구 쓴다.

3. 직결된 콘센트가 쉬는 밤 시간 등에는 캠카에 꽂아 충전 한다.
600W 이상의 전기기기에 주의한다.
(500W 정도의 지금 아리아 한전 충전기가 적절하다. 이거 너무 크면 문제될 듯...)


장점

캠장에서 계속 캠카에 꽂아 두면
배터리가 필요없는 만땅이 계속되고
캠카에 연결하여 많은 전기를 쓰면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지오.
(인버터는 내려진 상태)
캠카 입장에서 퇴장까지 사고없이 풀타임 600W 전기 쓰기 입니다.



단점이나 문제점

뭐가 있으까요?



댓글

새로고침
  • 캠핑카전기와 외부전기 따로 쓰다가 잘때는 연결해서 충전시킨다는거죠? 굿~~^^*

    2019.12.13. 15:38
     
  • 그렇습니다.
    순간적으로 많은 전기도 쓰고
    쉬는 틈에 적절히 충전도 하고...

    2019.12.13. 15:45
     
  • 2019.12.13. 15:46
     
  • 그런 방법이 있었군요~ 꿀팁이네요~

    2019.12.13. 19:28
     
  • 저도 나름 고민이 많았어요.
    ㅎㅎ

    2019.12.13. 19:38
     
  • 전 한전 자체를 안 꽂아두고 혹 쓸려면 낮에만 꼽고 밤엔 뺍니다.
    전기 떨어지면 백%범인으로 지목 됩니다. ㅠ.ㅠ

    2019.12.13. 21:03
     
  • 전기가 넉넉 하시니까요?
    저는 한여름과 한겨울
    아이들과 함께 할 때 전기 도움을 받으려 캠장에 갑니다.

    지금까지 떨어져 본 적은 없는 데
    600W 제한 안내 캠장이 많아 지고 있어 신경이 씌여
    여러 생각을 해 봤습니다.

    혹 1k가 넘는 전기를 쓸 때는 신경 쓰이고
    보통은 계속 꽂아 두는 관계로 만땅의 연속...그것도 신경 쓰이고요.

    배터리는 만땅인 데
    꽂아 둔 상태로 전자렌지 같은 600W 넘는 것을 쓸 때 한전을 땡겨 오는 모순

    궁여지책이지오. ㅎㅎ


    2019.12.13. 21:31
     
  • 랜드아트문제는 압력 밥솥과 전자레인지에 너무 길들어져 있어요. ㅠ.ㅠ

    2019.12.13. 21:47
     
  • 참 좋은내용 또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2019.12.14. 21:44
     
  • 다들 금손이군요^^

    2019.12.16. 15:59
Posted by landart
,

날은 추워지고...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12.05. 07:52조회 821

아직 남쪽은 영상이지만
스산한 날이 다가 오네요.





주변에 나서 보지만
어디를 가도 전세

난로 이거 좋네요.


무슨 특허
소비 전력 2배의 열량을 내네요.
가끔
비상시
전기가 남을 때
캠장에 갔을 때

이거 하나면 충분합니다.



이거 어때요.



반사판
특히 현관 계단
특히 저녁에 눈에 안 띠어....

문콕 방지 및 문 보호





요즈음 핫한 아리아 병렬 충전 사스템
맘에 듭니다.
답을 찾은 거 같습니다.
여름 에어콘에도
어느 정도 대처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 발판 반사판 기발한 생각 이내요 ^^:

    2019.12.05. 08:11
     
  • ㅎ 그런가요.
    감사합니다.

    2019.12.05. 08:19
     
  • 감기조심하시고 추억많이담는 여행되세요

    2019.12.05. 08:11
     
  • 부근에 오셨는 데...
    좋은 여행 되시길 기원합니다.

    2019.12.05. 08:20
     
  • 난로 좌표좀 알려주세요^^

    2019.12.05. 08:18
     
  • http://www.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prdNo=2624181491&NaPm=ct=k3nhm8kw|ci=9c3ece2e19b9cbb30db479fd456b2cc095815755|tr=slsc|sn=17703|hk=e06db58c1859c468f6cb403fe759db0504fd3b2a&utm_term=&utm_campaign=%B3%D7%C0%CC%B9%F6pc_%B0%A1%B0%DD%BA%F1%B1%B3%B1%E2%BA%BB&utm_source=%B3%D7%C0%CC%B9%F6_PC_PCS&utm_medium=%B0%A1%B0%DD%BA%F1%B1%B3

    최저가 검색은 다시 하세요.

    2019.12.05. 08:23
     
  • 랜드아트감사합니다^^*

    2019.12.05. 08:24
     
  • 병렬충전은 아리아측에 요구하면 무상으로 변경해주나요 아니면 유상으로 다른 업체에서 해야하나요
    좋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2019.12.05. 08:28
     
  • 새로운 충전기 하나가 추가되고 작업을 많이 해야 하니 무상은 아니고요.
    아리아와 상의 하시면 됩니다.

    2019.12.05. 08:30
     
  • 네 감사합니다

    2019.12.05. 08:31
     
  • 저도요거비슷한거쓰는데 텐트치고 쓰면 좋아요 전기 샘각보다 덜먹어요

    좋은 아이템입니다

    2019.12.05. 09:04
     
  • 그런가요.
    저는 이제 막 샀어요.
    유용할 거 같습니다.

    2019.12.05. 09:05
     
  • 마음크리너님ㅡ♡
    신일난로 필요하시면 저한테 문자주셔요
    저희가ㅡ신일대리점입니다ㅋ

    2019.12.05. 09:06
     
  • ㅋㅋ 기업가 정신

    2019.12.05. 09:08
     
  • 요건전모델 쓰는데 저용량 고효율 캠카전기난로는 요게 딱인듯해요

    2019.12.05. 09:25
     
  • 세종백곰630560에서는 조금 큰 듯한 데...
    곧 적응이 되네요.

    2019.12.05. 09:44
     
  • 랜드아트전 리어박스에 넣구다녀용

    2019.12.05. 09:48
     
  • 세종백곰630그거 좋겠습니다.
    저는 벙커에..

    2019.12.05. 09:50
     
  • 전기 부자만 가능한 ㅎㅎ

    560 저쪽에 전원이 없던데 만드신건가요?

    어느쪽 전선으로 연결했는지요?

    2019.12.05. 11:38
     
  • ㅋ 보일러실에서 외부 샤워기쪽으로 가는 전선에서 Y로 따 와
    침대 올라가는 계단 구석에...

    2019.12.05. 11:44
     
  • 저렇게 외진데 혼자 가실땐 저도 불러주세요...^^

    2019.12.05. 15:11
     
  • ㅎ 조금나루, 톱머리 입니다.

    2019.12.05. 15:51
     
  • 요즘같은 날씨에도 장기주차후 시동걸면 주행충전 하는데 문제 없으신가여?

    2019.12.05. 18:50
     
  • 무슨 문제일까요?

    저에겐 5일 정도가 장기 주차라...
    시동 잘 걸리고요.
    주행 충전은 3배는 되는 거 같은 느낌입니다.

    2019.12.05. 20:51
     
  • 랜드아트레드아크 0도 이하에서는 충전을 막는거 같아서요...
    시동 걸어서 주행충전좀 해보려고 했는데 충전이 안되고 있네요ㅠ

    2019.12.05. 21:17
     
  • 후니네아하~
    레드아크가 설치된 곳이 0도 이하라면 차단해야 정상이고
    그것이 인산철 배터리 안전 사용 기준에 맞는 것입니다.
    남쪽은 아직 그 정도는 아닙니다.

    그런 경우는 배터리실 워밍업이 필요 하겠네요.

    2019.12.05. 21:21
     
  • 랜드아트그렇군요~ 한시간정도 난방가동후 주행충전 해봐야겟네요~ 고맙습니다.

    2019.12.05. 21:24
     
  • 후니네결과가 궁금합니다.

    저는 그런 경험은 없습니다.

    2019.12.05. 21:28
     
  • 랜드아트레드아크의 이런 특성을 사전에 알았더라면 다른 주행충전기를 선택했을거 같아요ㅠ 극동 극하계시 사용 및 관리가 불편한거 같아요. 인산철 0도 이하 충전을 하면 안되긴하지만 배터리팩 표면온도 영하10도까지는 괜찮다는 의견이 있어서요. 케빈안에 베터리가 위치하고 있고 난방 가동하면 영하로는 안떨어질거 같아서... 그리고 레드아크가 배터리표면온도 기준이 아니라 레드아크 본체 온도에 따라 컨트롤하는점이 아쉽습니다. 극하계시 단자함 열배출해주는 시스템 필수이고요.

    2019.12.05. 21:38
     
  • 후니네그렇군요.
    저는 같은 배터리실에 근접해 있어 그런 생각은 못했습니다.

    뭔가 이유가 있겠지오.
    세계적인 상품인 데...

    여기도 내일 영하로 떨어진다니
    온도 측정기 가지고 나가 테스트해 보고 싶네요.

    배터리 온도 측정도 됩니다.

    2019.12.06. 03:43
     
  • 후니네06:00시
    네이버 날씨 영하 5도
    캐빈 실내 영상 1.2도
    배터리 실 레드아크 표면 영상 3.4도

    아이들링 충전 75a 정도 안정적으로 정상 충전
    (5분 정도 테스트)

    2019.12.06. 06:46
     
  • 랜드아트정보고맙습니다~^^

    2019.12.06. 07:43
     
  • 랜드아트레드아크가 세계최초인산철전용충전기라고 하는거 같아요.
    파워크래프트도 cc-cv 충전모드로 충전하는거 같은데 레드아크가 좋은점을 딱히 찾질 못하겠어요.
    태양광 듀얼충전이라 괜찮을거 같기도 하고, 인산철 전용 충전할 수 있는 태양광 충전기는 레드아크가 유일해 보입니다.
    태양광 충전기로 MPPT50A /100A 이제품 많이 사용하는거 같은데 cc-cv 충전 모드로 충전할수는 없는거 같더라구요.

    2019.12.06. 11:36
     
  • 후니네파워크래프트도 좋아 보입니다.
    단 그걸 병렬로 하고 태양광 충전기 까지 하면 좀 복합하다는 생각 정도 ...
    기왕 있는 레드아크에 하나 추가하여 병렬하면 깔끔하다는 생각...

    기존의 레드아크에 병렬로 파워하면 좀 저렴한 방법이긴 한 데
    왠지 다른 성질의 기계 두개라는 생각....

    머 그런 생각이 판단의 기준입니다.

    거기다 이제 끝났을 지 모르지만
    케이블을 포함 하여 무상 점검해 주는 기간이라 들렸다가...
    행사로 부담이 다소 줄어 쉽게 결정 했네요.

    하고 나니
    열도 덜나고 충전은 3배 정도...
    전에는 제용량도 충전 못한 듯 해요.

    ㅎ 그래서 전기 난로도 샀어요.
    여름 에어콘도 기다려 지고요.

    이것이 아리아 캠핑카의 인산철 고속 충전의 하나의 좋은 방법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더 좋은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2019.12.06. 14:47
     
  •  

    2019.12.08. 00:36

 

 

 

 

 

 

 

겨울 대비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12.07. 17:50조회 775

바람은 차가워 지고
캠카안에만 있자니..




캠카 물 다 빼고


따뜻한 물 데워 쓰기
짱입니다.
고정 장치도 좋아
주행중에도 괜찮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 또....배우고갑니다 굿~~~^^

    2019.12.07. 18:44
     
  • 그런가요.
    감사합니다.

    2019.12.07. 19:59
     
  • 와우~대박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2019.12.07. 19:14
     
  • 칭찬의 말씀
    감사합니다.

    2019.12.07. 19:59
     
  • 랜드아트님~
    아...저도 어닝텐트해야하는데
    아리아껀 추울거같고
    에르젼꺼 보고있는데
    에르젠에어 퀵스테이션맞나요?
    몇미터짜리에요?
    레일은 어디서하셨어요?
    궁금한게많네요ㅋ

    2019.12.07. 19:21
     
  • 아리아 꺼 하고는 용도가 다른 듯요.
    제꺼는 도레마입니다.
    3.2m
    레일은 아리아에서 했어요.

    2019.12.07. 20:03
     
  • 랜드아트아..
    생긴게똑같네요ㅋ
    감사합니다~

    2019.12.07. 20:03
     
  • 염통골캔디비슷해요.
    캔디님은 4m는 되어야 할 듯요.

    2019.12.07. 20:06
     
  • 역시 생활의 지혜는 경륜에서 나오네요^^ 잘배웠습니다

    2019.12.07. 19:38
     
  •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2019.12.07. 20:05
     
  • 랜드아트고정장치는 어디서 구매하셨어요? 저도 물통거치가 애매해서

    2019.12.07. 21:18
     
  • 주에듀파파엄마는있다이렇게 생겼어요.
    욕실 수납용인 데...
    인터넷 더듬다가..

    2019.12.07. 21:24
     
  • 와 좋은방법이네요~!

    2019.12.07. 21:07
     
  • 꽤 따뜻해요.
    유용합니다.

    2019.12.07. 21:25
     
  • 어닝텐트 구입처 부탁드립니다~

    2019.12.07. 22:13
     
  • 여러가지 많이 있어요.
    쪽지요.

    2019.12.07. 22:20
Posted by landart
,

병렬 레드아크 충전기 장착기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11.27. 07:30조회 1,135

레드아크 주행 충전기
무상점검이 있다 해서
올라 온 김에 인천 피팅 센터를 방문




기술진이 갖가지 점검 후
자기들이 본 캠카 중에서
가장 잘 설치 되었고
정상 작동 중이라 진단합니다.
다만
"여름철 열문제는
필요하면 환기나 냉각팬의 보완이 필요할 수 있다.
원래 환기 잘되는 곳에 설치하는 것이 원칙이다."

그리고
"원하시면 1개를 추가하여 병렬로 하시라.
열은 덜날 것이고 충전은 2배다.
안되면 환불 하겠다.
지금은 공임 없이 부품값만 받고
30개 한정 세일 기간이니 좋은 기회다."

먼길은 왔고
기회는 한정 되어 있고
"OK"




2명이 5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케이블 하나 만드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정품정격'

주변의 케이블도 몇개 교환했습니다.
장인의 정성과 품격이라 해도 과하지 않았습니다.
그사이 저는 그간에 가졌던 궁금증들을
센터장과 대화하며 풀었습니다.

그중에 한가지


인산철 배터리는
0도에서 60도 범위에서 충전해야 한다.
그것을 안전하게 만족 시키는 것이
레드아크다.

저는 안전이 최우선 선택 기준이라 생각합니다.
인산철도 불납니다.
그것도 많이 납니다.
여러 보험회사에서 많은 문의가 센터로 온다 합니다.
그래서 저는 많이 기다립니다.

얼마간의 시행 착오를 거치며
안정될 때까지...


오전 10시 조금 넘어 시작한 작업이
점심 없이 오후 3시
배는 고프고 지루해질 쯤 끝났습니다.




기기로 체크해 보니 개당 40A 정도
병렬이니 80A
자동차 시동으로 만...
태양광도 보태지면....


아이들링 중 게이지입니다.

2배 맞습니다.

이제 숙제는 열을 어떻게
레드아크 정상 작동 범위로 유지 하느냐 그것이 문제입니다.

기술진의 말로는
"병렬이라 열도 훨씬 덜날 것이고
레드아크 내구성은 상상 이상이다.
걱정말고 편히 쓰시라."

1시간 정도 주행한 느낌
"좋~습니다. "

얼마 후 사용기로 보충하겠습니다.
레드아크 사용자 분은
피팅센터에 예약방문하셔서
점검 헌번 받아 보십시오.
시원합니다.

캠핑카 인산철 충전기
레드아크 병렬이 좋은 선택일 거 같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 쿨러는 다셔야 할듯 합니다.지금은 괜찮겠지만 한여름 발열이 너무 심해요.

    2019.11.27. 07:57
     
  • 1개시 아리아에서 쿨러를 추가 설치한 상태입니다.
    병렬은 열이 덜 난다하니 내년 여름에 필요하면 보완하겠습니다.

    2019.11.27. 08:03
     
  • 쿨러가 안 달려있음 발열 식힐 해결법은 없는건가요?

    2019.11.27. 15:09
     
  • dance0068아마도요.
    560의 경우는 밀폐되어 있어서요.

    2019.11.27. 15:16
     
  • 랜드아트넴~~ㅠ

    2019.11.27. 15:17
     
  • 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2019.11.27. 08:00
     
  • 레드아크 홈피 보시고 전화 상담해 보십시오.

    2019.11.27. 08:05
  • 관심가네요^^ 주행말고 공회전시 충전량은 얼마인가요?

    2019.11.27. 08:10
     
  • 본문 수정했습니다.
    공회전 충전량입니다.

    2019.11.27. 08:10
     
  • 공회전 솔라 도움 받으면 40정도 찍을껄요.. 지금 계절엔..
    헉 아이들링 이라구요?
    알터에서 70Ah정도 나올텐데...
    차량에서 전기 먹고... ㅋ.
    많이나오네요.

    2019.11.27. 08:14
     
  • 짱이74ㅣ경기위게이지 사진은 실내에서 공회전시 입니다.

    2019.11.27. 08:14
     
  • 짱이74ㅣ경기레드아크는 디지털로 알터에 부하를 주어서 자기가 필요한 만큼 빼오는 원리라 합니다.
    보통 충전기는 나오는 대로 받는 것이고요.

    2019.11.27. 08:23
     
  • 랜드아트그건 스마트 알터 얘기인데요. 봉고3도 스마트 알터인가요? 일반 알터로 아는데... 80정도 나오는 거면 상당하구요.
    차량이 아이들링 상태에서 얼마나 차량이 전류를 먹는지 모르겠네요.
    ㅠ.ㅠ

    2019.11.27. 10:48
     
  • 짱이74ㅣ경기레드 기술자가 봉고 알터는 그렇다는 얘기도 했습니다.
    레드아크의 기능을 말하다 보니...

    저는 잘모릅니다.
    설치해 놓고 후크(?)로 보여 주며 자기들도 사진 찍는 데
    각 40A 정도 였습니다.
    실내다 보니 태양광 불포함이고
    자동차 라이트는 꺼진 상태
    캠카는 560 기본냉장고, 모비콜 40, 실내 벽등 9개 켜진 상태 였습니다.

    그때 현관 위 게이지는 위의 사진과 같았고요.

    일단은 정답을 찾은 듯 합니다만...

    2019.11.27. 13:08
     
  • 랜드아트엔진 열 받은 상태에서 발전량 줄어드니 3가지만 체크하면 정리 될것 같습니다.
    1. 엔진 주행없이 아이들 상태 30분 쯤 된 상태 충전량
    2. RPM이 올라가는가?
    3. 시가잭 정도에서 찍히는 알터(?) 전압.
    레드아크가 너무 비싸 파워크래프트 40Ah병렬 연결 쓰다가 아이들 상태 충전량 부족해서
    알터도 바꿨었거든요. ㅠ.ㅠ

    2019.11.27. 13:16
     
  • 짱이74ㅣ경기역시...
    언제 체크해 보겠습니다.
    30분은 몰라도 가깝게 되었을 거 같습니다만..

    2019.11.27. 13:25
     
  • 그럼 영하의 겨울에는 충전을 할수없다는 건가요?

    2019.11.27. 08:29
     
  • 인산철 배터리의 안전 기준입니다.
    그래서 레드아크는 0도에서 충전 차단하고요.
    물론 이 온도는 배터리 온도이니 배터리와 레드아크 주변 온도를 따르겠지오.

    2019.11.27. 08:38
     
  • 랜드아트네. 정보 감사합니다! 급 땡기네요. 병렬연결이..^^

    2019.11.27. 08:40
     
  • 지름폐인예약하고 가세요.

    2019.11.27. 09:14
     
  • 맞습니다 모든 스펙에 따르는것이 기본중에 기본이지요. 정품정격 병렬충전으로 80A면 훌륭하네요. 장착비용이 궁금하네요~

    2019.11.27. 09:05
     
  • 여기에 비용 얘기는...
    레드아크 홈피 보시고 상담해 보세요.
    30개 한정 설치비 없습니다.

    2019.11.27. 09:13
     
  • 랜드아트아리아 AS도 문제없이 받을 수 있나요?

    2019.11.28. 08:33
     
  • 후니네그건 깊게 생각 못했습니다.
    레드아크 점검 갔다가 엉겁결에 했네요.
    아리아와 상의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새 많이들 하고 있는 병렬연결의 한방법으로...

    2019.11.28. 08:37
     
  • 랜드아트아하 그렇군요. as팀에 한번 물어봐야겟네요. 고맙습니다.

    2019.11.28. 08:39
     
  • 랜드아트아리아 AS도 문제 없다는 답변 받았습니다~ 참고하세요~

    2019.12.10. 18:26
     
  • 레드야크 2개하신건가요?

    2019.11.27. 09:58
     
  • 1개를 추가하여 병렬로 한것입니다.
    ㅋ 쌍둥이

    2019.11.27. 10:00
     
  • 랜드아트그럼 레드야크 기존1개 에 한개추가후 병렬연결이죠,

    2019.11.27. 10:12
     
  • 랜드아트대박입니다.
    좋은정보네요~~

    2019.11.27. 10:13
     
  • 인천해피가이가까워서 좋으시겠습니다.

    2019.11.27. 10:18
     
  • 2019.11.27. 10:27
     
  • 인천해피가이레드아크가 싼가격은 아닙니다
    저도 가격 알고나서는 깜놀입니다 ㅎ
    그리고 태양광충전에서는 mppt보다는 레드아크가 30%정도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들의말입니다

    2019.11.27. 18:05
     
  • 세종백곰630예, 그렇습니다.

    2019.11.28. 09:01
     
  • 피치11저도 집에서 아주 가까운거리라 한번 알아 봤는데,,,가격이 ㅎㄷㄷ 하네요..저한텐...

    2019.11.28. 14:56
     
  • 피치11태양광충전 30% 효욜이 떨어지나요?
    mttp로 10a 충전된다면 레드아크로 7a밖에는 충전이 안되나요?

    2019.12.11. 19:54
     
  • 정성으로 올려주신 좋은정보를 잘 얻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11.27. 10:13
     
  • 양이 안차면 엔리코는 3개 4개 병렬도 있어요.
    레드아크가 정답이라 생각합니다.

    2019.11.27. 10:20
     
  • 랜드아트
    아리아 본부장님께 어제 전화로 문의해보니, 엔리코에는 60A 주행충전기가 기본으로 장착된다고 합니다
    사용해보고 부족하면 추가설치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2019.11.27. 10:35
     
  • 충전 걱정 없겠네요
    기존에도 넉넉하신거 같았는데 추가하신게 어떤 이유가 있는지요?

    2019.11.27. 12:23
     
  • 겨울이라 그늘이 많아 태양광이 많이 아쉽고
    주행 거리가 많지 않다 보니
    베터리가 배가 고파요.

    여름 에어콘 때는 더욱...
    언젠가는 빠른 주행 충전 대책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항상 했지오.

    2019.11.27. 12:33
     
  • 랜드아트후기 올리시는거 보면 주행거리가 제법 되는거 같았는데 ...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아닌가 보네요^^

    2019.11.27. 12:52
     
  • 560 허조타ㅎ 이번에 멀리 왔지만 주변에서 많이 있게 되네요.
    하루 1~2시간 주행...

    2019.11.27. 12:56
     
  • 오호 역시 선구자...

    2019.11.27. 19:38
     
  • ㅋ 그것은 아닙니다만
    이것이 정답이다 싶습니다.

    2019.11.27. 20:10
     
     
     
     
     
     

    병렬 레드아크 충전기 [사용기 1]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11.28. 16:22조회 571

    13:32 분당 구미동 출
    311/480 13.24V 65%

    충주 비내섬에서 요리조리 답사하여
    15:32 비내섬 정박 포인트 착
    435/480 13.65V 91%

    중간에 10여분 휴게소 아이들링

    30여분 주행후 정차시 순간 충전값
    35~82A 유동적으로 충전

    정차 1시간 정도 충전량이 궁금하나
    공회전에 심적 부담



    # 1차 충전 사용기 소감

    1.
    2시간 124A 주행 충전량이 아쉬우나
    거의 고속도로 주행한 1시간이 65A 인것으로 보아
    주행 충전은 시간당 60 + @로 사료됨.

    2.
    태양광등에서 +요인이 있어 보이고
    (오늘은 구름이 많음)

    3.
    레드아크 열이 거의 안남.
    1개시는 요즈음도 꽤 따뜻한 정도 였슴.

    전기는 여러 복합적인 요인이 복잡함으로
    레드아크를 기본으로 하는 아리아 캠카는
    옵션으로
    아리아 기술진과 상의해 볼 만 하다는 생각입니다.

    추.
    정확하게 있는대로 기록한 것입니다.
    조금 아쉽내요.
    차량 배터리를 AGM으로 하면 더 많이 밀어 준다는 설치 기사님의 얘기가 자꾸 생각 나네요.

    다른 방법들은 실주행 충전량이 어느정도 되나요?




    댓글

    새로고침
    • 우왕 대단하심다~~

      2019.11.28. 17:13
       
    • 근데 자갈길 잘못 드가심 허브스페이스에 낄수도 있다는디~~~
      조심하세요^^

      2019.11.28. 17:14
       
    • 그럴 수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2019.11.28. 17:19
       
    • 뱔열문제는2개를달어서가아니고배선을교체해서그런것입니다^^

      2019.11.28. 19:10
       
    • ㅎ 그런가요.
      설치 기사님은 2개를 하면 부하가 나누어 져서 열이 확 줄거라고 얘기를 했었습니다.
      물론 차량 베터리.. 레드아크... 인산철 연결 케이블를 바꿨어요. 레드아크 휴즈와 함께...

      2019.11.28. 19:39
       
    • 랜드아트충전기를하나달았을때보다두개를달았을때효율이2배이하라면기사님얘기가맞겠지요.
      (쉽게30kg을혼자드는것보다60kg을둘이드는게땀을덜난다??),하지만똑같은40A충전기이지만배선이두께가두꺼워지면내부저항이적게발생하기때문에발열이줄어듭니다(요구르트빨대로빠는것보다음료빨대로빨면휠씬쉽겠죠)

      2019.11.28. 20:08
       
    • 럭셔리황명쾌하시네요.
      신기할 정도로 열이 줄었어요.

      그렇다면
      열 많이난다는 레드아크 누명
      설치를 잘 못한 것이네요.

      충전량은 2배 이상입니다.

      2019.11.28. 20:21
       
    • 랜드아트아마도여ㅎㅎ

      2019.11.28. 20:17
       
    • 랜드아트님이 레드아크 교체하신 배선 정도는 이미 옛날부터 쓰고 있구요.
      레드아크가 다른 주행충전기 대비 크기가 작은 편인데 이것 저것 많이 구겨 넣어 그런지 열은 많이 나요.
      더블어 2개를 현재 80Ah정도 충전이 아니라 60Ah정도이니 나눠서 30Ah정도... 하나라면 거의 40Ah정도 되겠지요.
      전류 올라 가면 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갑니다.

      2019.11.28. 22:20
       
    • 짱이74ㅣ경기제가보기에는이번에작업하신배선의두께는전혀문제없어보입니다.
      다만아쉬운것은기존에장착한것을안쪽 의배선은교체했으나메인배터리에서휴즈까지의배선은교체하지않은것이조금아쉽네여^^

      2019.11.28. 22:29
       
    • 짱이74ㅣ경기이번에 레드아크 전후 케이블 바꾸고 레드아크 휴즈로 양쪽에 넣었어요. 합 4개
      정확한 데이터는 없지만 1개일 때 열은 많았고 30a도 안나왔던 거 같습니다.
      특히 극하기는 10a 나 됐을까....
      지금은 열은 거의 없고 주행시 평균 합 60이상은 안정적인 거 같습니다.
      어제 주행은 아이들링 정체 서행이 많은 통계고
      오늘 긴거리 안정 주행 데이타를 잡아 보겠습니다.
      특히 고속도로 주행 + 태양광

      추. 자동차 배터리를 agm으로 하면 더 충전량이 많아 진다고 추천 했습니다.

      2019.11.29. 06:54
       
    • 럭셔리황기존 레드아크의 그배선을 제외하곤 전부 새로 했어요.
      그배선도 휴즈.. 레드어크.. 휴즈... 인산철까지는 새로 했고요.
      두개의 열차이는 없었습니다.

      2019.11.29. 06:20
       
    • 2019.11.29. 09:01
       
    • 메모해놓으시것만 봐도 차에대한 애정이 보입니다~~

      2019.11.28. 19:21
       
    • ㅎ 그런가요.
      정확한 데이타를 찾고 싶었습니다.
      2배 이상이지만
      예상 보다 적습니다.

      2019.11.28. 19:25
       
    • 랜드아트보조배터리에 상태에 따라 다를수는 있지만 한전충전 없이도 충분해 보입니다

      2019.11.28. 19:27
       
    • 인천 대장간77그랬으면 좋겠습니다.

      2019.11.28. 19:33
       
    • 랜드아트정체 별로 없으면 80Ah근접하겠죠.
      알터가 공회전시 용량의 약 60%
      달리면 90%정도는 되니.
      발전량은 70 --> 105 정도(차쓸거 쓰고 충전하면... 50 --> 80?)
      계속 달리면 풀로 충전 되겠죠.
      전 아이들 상태 차량만 80Ah가 안나와서 알터를 바꿨었네요.

      2019.11.29. 07:46
       
    • 짱이74ㅣ경기제 짧은 생각에도 알터가 150 정도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오버는 레드아크가 제어해 줄 것이고...

      알터 키우면 그에 따른 단점이나 문제점 없을까요?

      2019.11.29. 07:50
       
    • 랜드아트제일 큰 문제는 엔진 고장 정도 생기면 알터 땜이라고 우길수 있는 차량 AS문제 정도 같습니다.
      이때도 혹 문제 있으면 알터 옛날꺼로 교체하고 가면 되지 않을까싶습니다.

      네.. 말씀하신대로 발전량 늘면 오버가 무서운데.. 오버는 제어되서 별문제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버 문제 없애려면 배터리 갯수를 늘리거나.. 전류 제한되는 충전기 쓰면 안전은 더나아질것 같구요.
      다만 전류 제한되니 충전량 최대로 못 쓰는게 단점일듯 합니다.
      더불어 80Ah 지속 충전 밀어주시려면 알터에서 배터리까지 +선만이라도 주름관 넣어서 25sq이상으로 연결해 주시면 더 안정적일듯 합니다.

      전 안전 우선이라서.. ㅠ.ㅠ

      2019.11.29. 08:20
       
    • 짱이74ㅣ경기자세하고 친절한 말씀 감사합니다.

      2019.11.29. 08:29
       
    • 랜드아트알터교체안하셔도100A까지충전가능하세요^^

      2019.11.29. 11:11
       
    • 럭셔리황? 레드아크 합이 최대 80인 데요.

      2019.11.29. 11:18
       
    • 랜드아트제품조합을바꾸면가능하다는얘기죠ㅋㅋ

      2019.11.29. 11:18
       
    • 럭셔리황ㅋ 이제 못해요.
      머리 복잡해요.
      고속도로 주행 70A 정도네요.

      1개 시절 생각하면 행복합니다.
      그것도 안정적으로...
      주행 충전 62~72a 로 생각하면 정확한 얘기일 거 같습니다.

      2019.11.29. 11:24
       
    • 2019.11.29. 11:25
       
    • 바람의일격120A입니다^^

      2019.11.29. 14:37
       
    • 대단하십니다
      관리방법을 저도 배우겠습니다

      2019.11.28. 20:07
       
    • ㅎ 저 그런 거 없습니다.
      안전하고 안정된 관리를 많이 생각합니다.

      2019.11.28. 20:20
       
    • 엄청난 데이터 입니다.

      2019.11.28. 22:21
       
    • 순간 충전이 아닌 정확한 누적 충전량을 잡아 보고 싶었습니다.

      2019.11.29. 06:11
       
    • BTS 코리아 제품의 인산철 권장 충전 암페어는 40A 전후 입니다.
      스펙상 max 120A 라고는 명시되어 있긴하지만 BTS 코리아 직원분과 통화해보니 40A가 권장 충전이라 하더군요.
      여러모로 머리 아프네요 한번 건들들여서 해결하면 다른문제가 생기고 ㅎㅎ
      극하계시에 발열체크 및 열을 배출할 수 있는 개선이 필요할거 같습니다.

      2019.11.29. 16:26
       
    • 그런 거 알아 보시고 따르는 것이 편합니다.
      안전을 연습할 수응 없잖아요.
      아리아 기술진과 상의해 보세요.

      2019.11.29. 19:24
       
    • 저는 장기주차시 메인배터리 방전을 예방하기위해서 단순 200A 릴레이를 사용하지만(태양광으로 메인배터리 충전하기 위해서요) 주행시에도 70A정도는 뽑아주니 다른 주행충전기를 꼭 달아야하나 별 욕심이 안나네요. 2년째 릴레이로 잘 버티고 있습니다. 배터리에 대해서 고민이 많으시더니 드디어 어느정도 만족하신거 같네요. ㅎㅎ

      2019.11.29. 20:49
       
    • 저는 전기를 잘몰라 고민 좀 했습니다.
      ㅎ 정말 어느 정도 만족합니다.

      2019.11.30. 04:21
Posted by landart
,

겨울이라 어쩔 수 없네요.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11.11. 09:42조회 862

그 뜨거운 여름엔
그나름대로 견뎠는 데...

겨울이 오니 태양 동선이 낮아져
아파트 주차장의 캠카에 그늘이 많이 지네요.

더구나 주행이 작다 보니
배터리가 항상 배가 고파요.

그러다 과감하게
13층에서 릴선을 내렸습니다.






릴선을 반대로 내려야 해
몇가지 선작업과 간단한 주의만 하면
(암수 전환 어댑터)



어디서 많이 들은
"노 프레블럼(no problem)"

행복합니다.
캠카의 전기 만찬... ㅋㅋ

거의 600W씩 포식하네요.

댓글

새로고침
  • 우와~~~~~~~~~
    대봑ㅋㅋㅋ

    2019.11.11. 09:56
     
  • 저도 처음입니다.

    2019.11.11. 11:07
     


  • 아니 아니 ㅎㅎㅎ ~
    증말 정말 대단하셔요^^
    따라해 볼까여 ㅋㅋㅋ ~

    2019.11.11. 09:57
     
  • ㅋ 그정도야...

    2019.11.11. 11:07
     
  • 저는 2층이라 나름 쉬운데. .
    고생하셨습니다.

    2019.11.11. 10:05
     
  • ㅋ 2층, 행복하신 겁니다.

    2019.11.11. 11:07
     
  • 대댜 댜하십니다. ㅎ

    2019.11.11. 10:10
     
  • 그런가요.

    2019.11.11. 11:08
     
  • 헐 대단하십니다~
    릴선 몇m 사용하셨나요?

    2019.11.11. 10:15
     
  • 50m 입니다.

    2019.11.11. 10:35
     
  • 오~13층에서 대단하세요 ㅎ 전6층에서 호수내려 청수보충하는 상상만해봤는데요~ㅋ

    2019.11.11. 10:22
     
  • 물은 좀 더 어려울 거 같습니다.

    2019.11.11. 11:08
     
  •  

    2019.11.11. 10:32
     
  • 감사합니다.

    2019.11.11. 11:08
     
  • 저랑 똑같은 모형 이군요. 저는 11층 입니다.

    2019.11.11. 12:23
     
  • 아주 유용할 거 같습니다.

    2019.11.11. 12:26
     
  • 저희 아버지차는 주차장에서 전기만 먹고 있어여..

    전기차인듯 ㅋㅋㅋ

    2019.11.11. 12:33
     
  • ㅋ 그러다 짜구나는 거 아닌가요.?

    2019.11.11. 12:35
     
  • 13층.....이란 말이죠~

    오늘 희망을 봅니다. 8층입니다.^

    2019.11.11. 13:18
     
  • ㅋ 8층은 껌입니다.
    죄송..

    2019.11.11. 13:20
     
  • 주행충전기 병렬로 다시면, 전기에 해방이 되실겁니다. 전 3주째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

    2019.11.11. 14:04
     
  • 그래도 겨울에는 주행 거리가 워낙 짧아 배가 고플 거 같아요.
    많은 생각 중에 있습니다.

    2019.11.11. 14:48
     
  • 이야... 배터리 관리 잘하시네요 ㅎ

    2019.11.11. 13:56
     
  • ㅎ 그것까지는...
    급할 때, 허기를 달래는 정도요.

    2019.11.11. 14:49
     
  • 혹시 주에듀파파님처럼 주행충전기 병렬로 영남본부에서 장착하신분 있으신지요?

    2019.11.12. 15:12

 

 

 

 

 

고장 났다고 열내기 전에...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11.12. 09:16조회 731

1. 어닝 접기가 끝까지 잘 안될 때
잘접히던 어닝이 어느날 부터 턱이 걸려
폈다접었다 수차례 하다 보면 열 나지오.


하여 순회 A/S맨에게 살짝 질문하니
이걸 풀어 원위치 해주니 끝나네요.
아리아 A/S맨은 별걸 다 알아요. ㅎㅎ



어떤 이유에서 인 지
살짝 움직인 흔적이 보이네요.


2. 한전 충전기 고장


한전 충전이 거의 끝나고
발란스 충전을 몇시간 했더니
충전기 팬소리도 조용하고
배터리 게이지도 깜깜
"이거 고장났구나"

ㅋ 뜬 눈으로 밤을 세우고...
배터리가 조금 소모된 상태에서 꽂으니
모두 정상...

'그러면 그렇지.
아리아가 그렇게 조잡하게 일해 놓을 이가 없지'

충전이 다 되면
충전기도 스톱하고
게이지도 충방전이 제로 상태라 깜깜...
그랬던 거 같습니다.

ㅊ.
600W 정도 충전하네요.
요새 캠핑장들의 제어 수준
이것도 아리아가 미리 알고 했쓸까요?
"ㅋ 센스쟁이"
늦다고 더 큰거하면 캠핑장 충전이 어려울 수 있고 배터리에 무리가 갈 듯...

댓글

새로고침
  • ㅋ 이제 곧 캠카도 만드시겠어요 최고세요

    2019.11.12. 10:53
     
  • 만져 가며
    캠카 20년 타기... ㅎㅎ

    2019.11.12. 12:46
     
  • 맞는 말씀이세요. 고장났다고 작동안된다고 화내는것보다 지금을 즐기고 힐링하는게 캠핑이죠. 고장나면 나중에 수리받으면 되구요. 캠퍼의 마음가짐이 아닌가 생각이듭니다.

    2019.11.12. 12:06
     
  • 맞는 말씀입니다.

    2019.11.12. 12:47
     
  • 옳은말씀~!
    잘 새겨 듣겠습니다

    2019.11.13. 09:08
     
  • 어닝으 새로운점을 또 배우네요
    감사합니다

    2019.11.12. 12:50
     
  • 도움이 되셨다니 저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11.12. 15:50
     
  • 이걸 풀어~의 이게 뭔가요? 궁금~

    2019.11.12. 15:48
     
  • 그아래 중앙우측의 너트 얘기입니다.
    그게 왼쪽으로 조금 밀려 있더군요.

    2019.11.12. 15:52
     
  • 랜드아트네~참고할께요 어닝을 안펴다보니 감이 안와사리~ㅋ

    2019.11.12. 15:54
Posted by landart
,

봄가을 동호회 정모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11.02. 18:18조회 761


임실 옥정호
요산 공원 실시간








  •  
 
 
 
 
 
 
 
  
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댓글

새로고침

 

 

 

 

나는 몰랐습니다.

 

랜드아트
캠핑달인 
2019.11.07. 07:49조회 1,285

기온이 내려 가니...

어느 날
멀리서 여기까지 날아 와
난방 부동액 양과 농도를 체크해 주고
제대로 돌아 가는 지 시운전 해 줍니다.


그리고
화장실 세면대를 들어내
필요한 조치를 한 후
단단하게 재설치를 합니다.
A/S가 몇개 들어 와
예방적으로 선조치하는 것이라 합니다.
560,630R에 해당되는 차가 있다 합니다.



멋있는 사람들

나는 난방도 세면대도 아무 이상이 없었고
서비스도 신청하지 안했지오.
모르고 있었습니다.

ㅋ 아리아에서
알아서 해주는 점검
그것만으로도 충분한 거 같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  

    2019.11.07. 07:52
     
  •  

    2019.11.07. 07:57
     
  • 2019.11.07. 13:46
     
  • 2019.11.07. 14:33
     
  • 인물도좋으시네요 굿굿

    2019.11.07. 07:54
     
  • 아는 것도 많았습니다.

    2019.11.07. 07:57
     
  • 역쉬 아리아는 고객이 우선이네요
    아리아 유저분들은 탁월한 선택을 하셨어요
    최곱니다 ᆢ

    2019.11.07. 07:57
     
  • 그렇습니다.

    2019.11.07. 07:58
     
  • 부럽네요ㅋㅋ

    2019.11.07. 08:20
     
  • 다들 그렇지 않나요? ㅎㅎ

    2019.11.07. 08:21
     
  • 2019.11.07. 08:22
     
  • 럭셔리황꼭 한번 뵙고 싶은 고수님
    감사합니다.

    2019.11.07. 08:28
     
  • 2019.11.07. 08:33
     
  • 아리아 쵝오입니닼~~~

    2019.11.07. 08:37
     
  • 그런 거 같습니다.

    2019.11.07. 08:38
     
  •  

    2019.11.07. 08:52
     
  •  

    2019.11.07. 09:10
     
  •  

    2019.11.07. 08:57
     
  •  

    2019.11.07. 09:11
     
  •  

    2019.11.07. 09:48
     
  •  

    2019.11.07. 11:50
     
  • 부럽습니다.
    이런것이 회사입니다.

    2019.11.07. 10:23
     
  • 그렇습니다.

    2019.11.07. 11:50
     
  • 전체 유저 대상은 아닌가 보내요.
    같은 유저인데도 부럽습니다.

    2019.11.07. 10:49
     
  • 해당차가 있는 듯 합니다.

    2019.11.07. 11:51
     
     
    • 역시 아리아네요....

      기타 캠카회사에서는 이런걸 배워야하는데...

      2019.11.07. 11:04
       
    • 선도회사 답지오.

      2019.11.07. 11:51
       
    • 아. 저도 문자받고 순번기다리는중 입니다..^^

      2019.11.07. 11:20
       
    • 그렇군요.

      2019.11.07. 11:51
       
    • 정말 감동입니다.
      아리아가 AS는 역시 최고인듯합니다.

      2019.11.07. 11:20
       
    • 그렇습니다.

      2019.11.07. 11:52
       
    • 아리아 캠핑카가 한국 최대 캠핑카 시장석권을 기대해봅니다

      2019.11.07. 12:07
       
    • 그러리라 생각합니다.

      2019.11.07. 12:11
       
    • 고객만족 AS, 고객을 위한 아리아가 되길 바랍니다.

      오래된 고객일수록 더욱 귀하게 여기는 아리아, 더 좋은 소문내는 고객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

      2019.11.07. 12:51
       
    • 맞습니다. 맞고요.

      2019.11.07. 12:53
       
    • 저도 한번 받아보고 싶네요~ 출장 AS~ 부럽습니다~

      2019.11.07. 12:55
       
    • 필요에 의해
      머.. 간단한 조치를 하는 정도 입니다.

      2019.11.07. 13:14
       
    • 음 차별인가?
      난 아무것도 ㅜㅜ
      호호 자가진단 이라도 해야겠네요

      2019.11.07. 13:00
       

    • ㅎㅎ 차별 없습니다.
      지역별로 순회합니다.
      해당되면 연락이 갈 것입니다.

      2019.11.07. 13:12
       
    • 알렉스유ㅎ 그럴까요?
      이쪽 해당되는 차 모두 연락 받었어요.

      2019.11.07. 17:29
       
    • 2019.11.08. 05:05
       
    • 충주는 한번도..
      전화 한통 받은적 없는데
      1년 지나니 자가 수리합니다

      2019.11.08. 12:56
       
    • 잘 지내시지요?
      유튜브 잘 보고 있습니다.
      저는 길이 멀어 해외 나가면서 맏겨 놓곤 했지오.
      지금은 별 고장이 없고요...
      순회 서비스 도움도 좋았고요.

      2019.11.07. 17:37
       
    • 2019.11.08. 05:05
       
    • 전 용인본사 2키로 안에 거주하는데
      저두 저런 아름다운 써비스 받아봤으면 좋겠어요
      ㅎㅎ

      2019.11.07. 18:19
       
    • ㅋ 너무 가까우시네요.
      저희는 너무너무 멀어 항상 감동인 데...
      저는 가까이 사시는 분들이 너무 좋아 보입니다.

      2019.11.07. 18:23
       
    • 그래서 저도 아라아 샀어요 서비스보고

      2019.11.07. 21:36
       
    • 완전 만족이야 있겠습니까만
      그래도 아리아가 가장 나은 거 같습니다.

      2019.11.08. 05:07
       
    • 저도 광주 사는데 아무 연락 없네요 ㅠㅠ 무슨 신청을 해야 하는건가요?? 전 광주 오실일 있음 꼭 들려달라고 전화도 해놨는데 ㅠㅠ

      2019.11.08. 23:44
       
    • 560, 630R에서 해당되는 차가 있다 합니다. 겨울 대비 난방 부분만...

      2019.11.09. 06:09
Posted by landart
,